
“지금처럼 하면 돼” 선배 말에 충격받고 보성에서 위로받았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4일 오전 7시 제주시 시외버스터미널. 입시 한파는 잊은 듯 48년차 베테랑 택시운전사 이충일씨(74·제주시)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무료로 태워주는 곳’이라고 적힌 팻말이 걸린 이 곳에서 동료들과 함께 ‘수험생 탐지 레이더’를 가동 중이었다.…
LG유플러스는 1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 전국 점자도서관 이용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U+스마트홈’ 스피커 350대를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심우섭 LG상남도서관장, 홍순봉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장, 박형일 LG유플러스 CRO(전무). …
현대제철은 경기 평택시에 위치한 3개 공업계 고교에 앞으로 10년 동안 장학금 등 3억6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충남 당진 사업장 인근인 평택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취지다. 현대제철은 각 고교에 각종 실습용 자재를 지원하고 정기적으로 특강을 진행하기로 했다…
7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가 열렸다. 이 대학 학생과 교직원 등 150여 명이 행사에 참여해 담근 3.5t가량의 김장김치는 인근 지역 장애인과 저소득층 등 350여 가구에 전달됐다. 송은석 기자 silverstone@donga.com
“한국의 젊은 음악인들이 마음껏 실력을 발휘할 장을 마련하려고 합니다.” 콘서트홀을 지어달라며 4일 모교 한양대에 100억 원의 기부를 약속한 박화영 인코코 회장(61·사진)은 본보와의 통화에서 이렇게 말했다. 박 회장은 세계 최초로 ‘붙이는 매니큐어’를 개발해 코스메틱 제조업체 …
롯데 유통사업 부문은 4일부터 22일까지 대한적십자사, 한국소아암재단과 함께 소아암 어린이를 돕기 위한 ‘잼잼 헌혈 캠페인’(사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홈쇼핑 등 롯데 유통사업 부문 15개 계열사는 이날 오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헌혈을 진행했다.…
4일 울산 북구 호계동 희망공원에서 열린 ‘현대자동차 노사가 함께하는 김장나눔’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김장을 담그고 있다. 현대차 울산공장 임직원 봉사단과 주민봉사자 200여 명이 담근 김치는 울산 북구 다문화가정 600가구와 저소득층 200가구에게 전달됐다. 울산=뉴스1
버려진 핸드백 속에서 우연히 40여개에 달하는 금반지를 봤다면 어떻게 할까. 최근 여주시에서 버려진 핸드백 속에 있던 돌반지 43개를 주인에게 찾아준 일이 알려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주인공은 여주시 중앙동에서 재활용품 수거와 운반을 담당하고 있는 환경주무관 윤갑식 씨와…
“안녕하세요 회장님, 저는 회장님께서 도움을 주셔서 도움을 받고 있는 칠곡 아동학대 사건의 000입니다. 덕분에 즐겁게 미술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저와 같이 마음이 아픈 아이들을 위해 도움을 주는 사람이 저의 꿈입니다.” SM그룹은 ‘칠곡계모사건’ 피해 소녀가 우오현 SM그…
= ‘소록도의 천사’ 마리안느와 마가렛 간호사의 노벨평화상 추천인 서명이 100만명을 돌파했다. 1일 전남 고흥군에 따르면 마리안느와 마가렛 노벨평화상추천 범국민추천위원회(위원장 김황식)는 전날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내외신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추천위원회는 오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