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처럼 하면 돼” 선배 말에 충격받고 보성에서 위로받았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나이가 들수록 기부가 더 즐겁고 행복해요. 안 먹어도 배가 부른 느낌입니다.” 대구의 한 작은도서관을 위한 80대 참전유공자의 기부가 훈훈한 감동이다. 대구풀뿌리여성연대는 북구 동천동 책마실 작은도서관에서 남정혁(89)씨의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책마실 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아이돌 그룹 ‘동방신기’의 멤버 최강창민(31·사진)이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5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강창민이 전달한 후원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다문화가정 아동 50명의 학습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최강창민은 “다문화가…
올해 2월 설 명절 응급의료 공백을 막기 위해 퇴근도 미루고 일하다 과로로 숨진 윤한덕 중앙응급의료센터장(51·사진)이 국가유공자로 지정된다. 민간인이 국가유공자로 지정되는 건 1983년 미얀마 아웅산 테러 사건 당시 숨진 민병석 대통령 주치의와 이중현 동아일보 사진기자 이후 처음이다…
스타필드가 하남, 고양 등 지역사회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스타필드 플레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스타필드 내 다양한 문화 콘텐츠 시설을 무료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는 설명. ‘스타필드 플레이’는 지난 5월 선보인 지역사…
뇌사판정을 받은 30대 남성이 4명의 환자에게 새 생명을 선물하고 눈을 감았다. 24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양모씨(30대)는 최근 불의의 사고로 의식을 잃고 병원 응급실에 이송됐다. 전북대병원 중환자실에서 집중치료를 받았지만 끝내 의식을 회복하지 못했고, 지난 22일 뇌사판정을 받았…
‘이 소리가 우리 아이 울음소리였다면, 이 소리가 우리 아이들의 함성 소리였다면, 이 소리가 학생들이 교실에서 선생님에게 환호하는 소리였다면….’ 이러한 자막으로 시작한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 동영상이 최근에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강은희 대구시교육…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결식아동에게 무료로 음식을 제공하겠다고 밝힌 서울 마포구의 한 파스타집에 감사 편지를 보냈다. ‘진짜파스타’ 오인태 대표는 23일 인스타그램에 “며칠 전 저녁시간 때 말끔한 정장을 차려입으신 분께서 저희 매장에 방문해 편지를 전달해주셨다. 편지…
주식회사 제이아트컴퍼니(대표이사 김은영)는 사단법인 좋은학교만들기(이사장 이원관)의 아름다운 기부에 동참해 소외계층 학생을 위한 교육 물품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제이아트컴퍼니에 따르면 이번에 나눔 실천을 한 교육물품은 SK텔레콤의 영어학습 솔루션인 와이즈비 스마트(Wisebee…
“나이대가 비슷한 딸이 떠올라 그냥 뛰어 들어갔죠.” 13일 서울 강남구의 한 패스트푸드점에서 발생한 흉기 난동 사건 당시 패스트푸드점 매장 안으로 뛰어 들어갔던 김영근 씨(64). 그는 “딸 같은 매니저가 ‘살려 달라’고 소리치는 것을 보고만 있을 수는 없었다”고 말했다. 이날 …
오르막길에서 뒤로 밀린 차량에 깔린 50대 남성을 구한 여고생들이 경찰 표창을 받았다. 지난달 28일 오후 8시 27분. 부산시 수영구 주택가의 한 오르막길. 이곳에 주차돼 있던 승합차 소유자 A 씨(59)가 차량 앞바퀴 뒤쪽에 받쳐둔 받침대를 뺐다. 그러자 차량이 뒤로 밀려 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