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처럼 하면 돼” 선배 말에 충격받고 보성에서 위로받았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처가 올해 1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에 군도 동참한다고 국방부가 8일 밝혔다. 국방부에 따르면 전국 각 부대 장성 및 대령급 지휘관들은 8∼31일 각각의 책임 지역 내 국가유공자 자택을 방…
곽성현 한국링컨협회 이사장(74)과 김철호 아이팩조정중재센터 회장(69) 부부가 KAIST에 100억 원대의 부동산을 기부하겠다고 약속했다. 3일 KAIST에 따르면 이날 대전 본원에서 열린 학교 발전기금 약정식에서 곽 이사장 부부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33만 m²(약 1…
KAIST에 고액의 기부자가 나타났다. 3일 KAIST를 찾은 한 노부부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동력을 창출하는 진정한 국민의 대학, 글로벌 가치를 창출하는 세계적인 대학으로 성장·발전해 달라”고 밝히며 10만평 규모의 토지를 학교 측에 기부했다. KAIST는 이날 오전 대전 본원…
농림축산식품부가 개최하는 ‘2019 농촌재능나눔 봉사활동 대학생 캠프’가 2일 시작됐다. 전국 32개 대학의 동아리와 학회, 협회 등 단체 소속 270여 명이 참여한 올해 캠프는 5일까지 전북 익산시 성당면과 용안면 일대 농촌마을에서 진행된다. 농촌 마을은 도시보다 고령화가 심하…
강원도소방본부는 25일 오전 춘천시 강원대학교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 교장실에서 동해시 모텔 화재진압에 기여한 3학년 김성준, 박병규 학생에게 강원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이들은 사격선수로 지난달 20일 도민체전 참여를 위해 동해시 한 모텔에 숙박했다. 경기를 마치고 숙소로 복귀…
LG하우시스는 17일 충북 영동군 영동읍에 위치한 6·25 참전용사 박원용 옹(90)의 자택에서 ‘나라사랑 보금자리 준공식’을 가졌다. 나라사랑 보금자리는 육군본부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민간기업 후원으로 참전용사들의 주택을 개보수해 주는 사업이다. LG하우시스 제공
임용된지 6개월된 여순경이 극단적 선택을 하려던 사람의 목숨을 구했다. 13일 안동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8시30분 112상황실로 “인터넷 블로그에서 알게 된 사람이 자살을 시도하는 것 같다”는 신고가 들어왔다. ‘자살을 암시하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받았다’는 신고자는 블로그…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12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신한은행 진옥동 행장과 임직원들이 순국선열의 묘역을 정비하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제공
10년 전 전역한 부대를 찾아 낡은 도로를 새로 포장해준 30대 사업가들이 화제가 되고 있다. 11일 육군 5공병여단에 따르면 건설업을 하는 이민형(34)씨와 이정억(33)씨는 지난 1월 자신들이 복무했던 경기 포천시의 군부대를 방문해 도로 포장 관련 기부의사를 전달했다. 이들은 …
“나라를 위해 순직한 군인들에게 정부와 국민이 최고의 예우를 하지 못하는 현실이 참으로 아쉽고 가슴 아팠습니다.” 10일 충남 계룡대 해군본부를 찾아 1000만 원을 기부한 김윤수 군(19·충북 옥천고3)은 이렇게 말했다. 김 군은 천안함 추모 티셔츠의 판매 수익금을 천안함 희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