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네트워크 총동원했다”…플리마켓으로 인니 ‘폐기물 은행’ 세우는 손현민 대표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제주 해상에서 위기에 처한 선원들을 구한 중국 해경 대원들이 명예 제주도민이 된다.제주도는 16일 한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5 한·중 미래발전 제주국제교류주간’ 행사에서 중국 해경 대원 4명에게 명예도민증을 수여한다고 밝혔다.도에 따르면 이들 중국 해경은 지난 5월 서귀포 남서…

택배 배송일 만으로 6년만에 3억을 모았다는 26살 청년의 사연이 화제다. 이 청년은 청약에 당첨이 당첨돼 목표가 생기면서 악착같이 일을 했다고 밝혔다.최근 KBS ‘굿모닝 대한민국’에는 인천에서 6년째 택배 배송 일을 해오고 있다는 정상빈 씨(26)의 일상이 방송됐다.■ 오전에만 택…

여름 휴가철, 휴양지나 유명 관광지가 대신 해외 봉사 활동을 택한 사람들이 있다.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지난 8월 18일부터 5박 6일간 진행된 ‘좋은 이웃 특별한 여행’에 정기 후원자 총 15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봉사자들은 베트남 사업장을 방문해 학교 재건축 현…

인천 영흥도 갯벌에서 중국 국적 남성을 구조하다 숨진 인천해양경찰서 영흥파출소 소속 이재석 경사(34)의 동료들이 상부로부터 “이 경사를 영웅으로 만들어야 하니 사건과 관련해 함구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철저한 진상 규명을 지시했고, 해양경찰청장은 책임을 지…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필릭스가 생일을 맞이해 총 2억 원을 쾌척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현했다.15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035900)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 필릭스는 이날 자신의 생일을 맞아 삼성서울병원에 1억 원, 유니세프와 월드비전에 각 5000만 원씩 총 …

인천 옹진군 바다 갯벌에서 고립된 70대 중국인을 구조하다 순직한 인천해양경찰서 영흥파출소 소속 이재석 경사(34)에 대한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그는 구조 과정에서 자신이 입고 있던 구명조끼를 갯벌에 고립된 중국인에게 건넨 뒤 빠져나오다 바닷물에 휩쓸려 끝내 숨졌다. 12일 이재명 …

해양경찰관 이재석 경사(34)가 갯벌에 고립된 중국인을 구하다 숨진 것과 관련, 해경 당국은 이미 안전사고 위험예보를 발령했던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일고 있다. 이 경사가 동반자 없이 혼자 출동하게 된 경위도 도마에 올랐다.12일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인천해…

방탄소년단 RM이 생일을 맞아 서울아산병원과 고려대학교의료원에 2억 원을 기부했다. 불우환자 치료비와 진료 환경 개선에 쓰일 예정이다.

SUV 차량에서 떨어져 머리에 상처를 입고 의식을 잃을 뻔한 아기가 경찰의 도움으로 생명을 구한 사연이 전해졌다.11일 대구경찰청에 따르면 지난달 8일 오후 6시26분께 달서구 유천네거리 부근에서 근무 중이던 경찰에게 자녀가 승용차에서 떨어져 머리가 찢어졌고 의식이 흐릿해 병원으로 빠…

갯벌에 고립된 외국인 남성을 구조하던 중 실종된 해경이 끝내 숨진 채 발견됐다.11일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 30분경 인천시 옹진군 영흥면 꽃섬 인근 갯벌에서 고립자를 구조하던 영흥파출소 소속 이재석 경장(34)이 실종되는 사고가 발생했다.앞서 해경은 이날 오전 3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