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 안 되는 일 10년이나 했다…곡성 뚝방을 바꾼 한 사람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내년 8, 9월에 제2의 창업지원센터를 추가로 열어 지원 규모를 늘려 나갈 계획입니다.” 14일 한정화 아산나눔재단 이사장(66·사진)은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개관 6주년을 맞아 동아일보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한 이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우…
기아자동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증환자의 생활치료를 위해 경기 용인시에 있는 오산교육센터를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1994년 개원한 이곳은 2017년 리모델링해 교육동과 숙소동으로 구성돼 있다. 모두 118개의 숙박 가능한 객실을 갖추고 있다. …

권영수 LG그룹 부회장(사진)이 1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는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권 부회장은 이날 LG그룹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화훼농가에서 구입한 꽃들을 역대 ‘LG 의인상’ 수상자 120명에게 전달한다고 밝혔다. 화훼농가 지원 릴레…

“장애인 중 특히 시청각장애인의 투표는 위대한 도전입니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언젠가 이들이 자신의 권리를 제대로 행사할 날이 오리라 믿습니다.” 장애인 재활 40여 년의 외길 인생을 걸어온 김종인 나사렛대 교수(62)의 말이다. ‘인간 재활학(Human Rehabilitatio…

“누군가를 돕는 게 아니라, (어려워도) 함께 살아가는 거죠.” 단팥빵이 세상을 바꾸진 못한다. 하지만 세상과 싸울 힘을 줄 수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에 매일같이 빵 300개를 보내는 서울의 빵집이 있다. 6주째 하루도 빠짐없이. …

뇌병변 장애를 앓고 있는 한 어르신이 폐지를 주워 모은 성금 1000만원을 용인시 처인구장애인복지관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감동을 주고 있다. 경기 용인시는 처인구 포곡읍의 뇌병변장애가 있는 어르신 K(77)씨가 최근 처인장애인복지관에 성금 1000만원을 기…

금호석유화학그룹은 10일 전 직원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타격을 입은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활발한 소비활동을 해달라며 1인당 100만 원을 지급했다. 지급 대상은 11개 모든 계열사의 직원 2200여 명으로 직급이나 연차 구분 없이 정액 지급되며 총 22억 원 …

“스마트폰에 익숙지 않은 어르신들은 마스크를 구할 때 어려움을 겪으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고려대 졸업생 김준태 씨(23·미디어학부)는 8일 노년층을 위한 ‘마스크 기부 캠페인’을 시작한 계기를 ‘죄송함’이라고 설명했다. 자신들이 선의로 만든 인터넷 사…

배우 소지섭 씨(43)가 게임전문 케이블채널 OGN 아나운서였던 조은정 씨(26)와 7일 혼인신고를 했다. 소 씨의 소속사인 51K는 이날 “소지섭이 소중한 인연을 만나 백년가약을 맺었다. 결혼식은 가족들끼리 조용히 치렀다”고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두 사람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생활치료센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격리 치료를 받던 외국인 확진자 중 첫 완치 사례가 나왔다. 이 외국인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현금을 두고 간 데 이어 1000만 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보건당국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입국한 중국인 천(陳)모 씨(35·여)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