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 안 되는 일 10년이나 했다…곡성 뚝방을 바꾼 한 사람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주한 네덜란드대사관이 네덜란드의 상징인 ‘튤립’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최전방에 있는 의료진에게 전달한다. 7일 서울시에 따르면 주한 네덜란드대사관은 8일 코로나19로 피로에 지친 의료진에게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튤립 꽃다발 1000개를 서울의료원 의료…

지난주 중국 산둥대학교에서 한 통의 편지와 함께 마스크 1000장이 서울시에 도착했다. 발송자는 지난해 서울에서 개최된 ‘서울세계도시관광총회’에 참석했다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진 뒤 현장의 신속한 응급조치로 기사회생한 산둥대학교 공하이얀(孔海燕) 교수였다. 7일 서울시에 따르면 공…

서울시는 중국 산둥대 공하이얀(孔海燕) 교수가 ‘결초보은’의 마음을 담아 마스크 1000장을 보내왔다고 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공 교수는 지난 2018년 9월 서울에서 개최된 제7차 UNWTO 세계도시관광총회에 참석했다가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졌으나 현장에서의 신속한 응급조치로 …

육군과 공군 부사관들이 생면부지의 난치병 환자에게 연이어 고귀한 생명 나눔을 실천했다. 육군 제20기갑여단 번개대대에서 전차장으로 근무하는 이정주 중사(32)는 최근 백혈병 환자에게 조혈모세포(골수)를 기증했다. 그는 2008년 헌혈에 참여했다가 난치병 환자들의 딱한 사연을 듣고…

베트남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 ‘코이TV’ 공동운영자 강하늘 씨는 올 2월 27일 영상에 레몬 3개를 들고 등장했다. 강 씨는 “요즘 많은 분께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며 “레몬은 면역력 강화에도 좋고, 함께 이겨내자는 의미로 …
○…광주지방경찰청(청장 최관호)은 24일까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를 공동 구매한다. ○…조선대 직원노동조합(위원장 양고승)은 10일까지 릴레이 헌혈 운동을 벌인다. ○…국제로타리 3710지구 초아의봉사단(단장 김형석)은 광주 광산구 월곡동 광주고려인마을에 마스크 1000장을 전달…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손수건, 색을 칠한 운동화를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전달한다고 5일 밝혔다. 950여 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예방하기 위해 한곳에 모이지 않고 각자의 집에서 활동했다. 주시보 사장(가운데)과 직원들이 미얀마 필리핀의 어린이들…

경북 지역 최고경영자(CEO)와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경북청년봉사단 회원들이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 및 공무원들을 위해 도시락을 만들었다. 이날 만든 250명이 먹을 도시락은 경산시 보건소와 경산중앙병원 등에 전달했다. 경산시는 지난달 15…

신태용 인도네시아 축구대표팀 감독(50·사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는 데 써달라며 3일 인도네시아 축구협회에 2만 달러(약 2500만 원)를 기부했다. 경북 영덕이 고향이고 대구 영남대를 졸업한 신 감독은 지난달 국제 의료봉사단체 스포츠닥터스를 통해 대구…

재계가 꽃으로 뒤덮이고 있다. 주요 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는 캠페인에 동참했기 때문이다. 졸업식과 입학식 취소에 결혼식 등 각종 행사가 연기되면서 판매 시기를 놓친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꽃 소비를 촉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