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비, 13년째 보육원 찾아 봉사…올해도 아이들 곁 지켰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의료진, 환자, 지역 주민을 위한 기업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한화그룹은 5일 경기 용인시에 위치한 한화생명 ‘라이프파크 연수원’(사진)을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기로 했다. 라이프파크는 한화생명 임직원과 재…

“한국에 오랜 시간 있었지만 이렇게 큰 사건은 처음이다. 하지만 팀을 남겨두고 나만 미국으로 갈 수는 없다.”(KCC 찰스 로드) “미국에 있는 아들과 딸이 자꾸 돌아오라고 한다. 그래도 선수단 전체를 관리해야 하는 코치로서 혼자 미국으로 돌아가는 건 무책임하다.”(현대모비스 아이…

“밤잠을 설치지만 응원이 많아 절로 힘이 납니다.” 대구 달서구 진월초등학교 교사 신민철 씨(29)는 평소보다 더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이 23일까지 연기됐지만 최근 온라인 학교를 열었다. 초등생 학습 웹사이트 ‘학교가자…

“산소치료를 받는 중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노인 환자를 보살피다 보면 항상 애가 탑니다.” 5일 오전 7시 반 대구 계명대 동산병원 1층 탈의실. 국립소록도병원 간호사 이지만 씨(32·사진)가 7층 병동에서 밤새 코로나19 환자들을 보살핀 뒤 지친 몸으로 방호복을 벗었다. 그는 …

축구선수 기성용(31·마요르카)·탤런트 한혜진(39) 부부가 선행에 동참했다. 기성용·한혜진 부부는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대구 지역 의료진들을 위한 방호복 3500벌과 사회취약계층 아동들을 …

‘피겨 여왕’ 김연아(30)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맞서고 있는 국민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김연아는 4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대구와 경북을 비롯해 현장에서 고생하고 계신 의료진, 관계자 여러분 힘내세요!”라는 글을 올렸다. 김연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면서 국내 산업계 및 사회 각계의 지원이 계속되고 있다. LG는 경북 구미시 2공단에 위치한 LG디스플레이 기숙사(총 383실), 경북 울진군 내 LG생활연수원(총 167실) 등 총 550실 규모의 시설을 코로나19 경증 환자를 …

“저금통은 하나도 안 아까워요. 직접 드리지 못해서 아쉽지만 어려운 분들께 보탬이 된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좋아요.” 서울 종로구에 사는 안준서 군(7)은 또박또박 말도 잘했다. 4일 통화 내내 살짝 부끄러워하면서도 “저도 ‘코로나바이러스’가 뭔지 알아요”라고 또렷하게 답했다. 안 …

“솜씨는 없지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애쓰는 여러분들께서 드시고 힘내셨으면 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최일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보건소 직원들을 향한 익명의 온정이 이어져 주변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한땀한땀 적은 응원의 손편지를 보내오거나 새벽부터 직…

“강 선생님은 투명한 날개를 다신 천사입니다.” 살짝 낯간지러울 수도 있으련만. 3일 오후 대구 북구에 거주하는 주부 김민정 씨(64)는 스스럼없이 상대를 ‘천사’라고 불렀다. 서울 성북구에 사는 강순동 씨(62)와 전화 통화가 연결되자 김 씨는 감격에 겨운 듯 목이 메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