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전용도로 걷던 실종 노인, 70㎞ 이동 끝에…가족 품으로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노동조합이 가정의 달(5월)을 앞두고 ‘노조의 사회적 책임(USR)’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29일 현대제철은 당진제철소 노동조합 이경연 지회장을 비롯한 노조원 10명이 25일 당진 지역에서 외롭게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카네이션을 만들어 선물과 함께 …
현대자동차가 페루에서 자동차 정비기술 교육을 통해 현지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한다. 현대차는 24일(현지 시간) 페루 리마주 인디펜덴시아에 위치한 직업기술전문기관 세나티에서 ‘현대드림센터’ 6호 개관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현대드림센터는 현대차가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지금까지 (기업 하기) 편안했던 시절은 거의 없었다. 환경에 연연하지 않고 희망을 꿈꾸는 제2, 제3의 정주영이 나오길 바란다.”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이 25일 아버지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1915∼2001·사진)의 젊은 시절 일화를 소개하며 청년들에게 ‘창업가 정신’을…
숙취 해소 음료 ‘여명808’을 만드는 ㈜그래미 남종현 회장이 24일 강원 철원군에 위치한 남종현센터에서 강원 산불 피해 이웃돕기 성금 2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남 회장은 “강원도민의 한 사람으로 이번 산불 피해를 가슴 아프게 생각한다”며 “하루빨리 피해가 복구되…

현직 경찰관 2명이 비행기 안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승객을 구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4일 울산 남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전 11시께 임현진(울산 남부경찰서 수사과)·김경아(경남 양산경찰서 형사과) 순경이 제주도에서 열린 병원 법무학회에 참석했다 돌아오는 비행기 …

국제구호개발NGO 플랜코리아가 현대로템과 함께 학대피해아동을 지원한다. 현대로템이 지난 23일 플랜코리아를 통해 가정 폭력 및 학대 피해아동들을 위한 치료비 3000만 원을 지원했다.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본 전달식에는 채종칠 현대로템 총무실장 및 …

부산의 한 고교생 2명이 아파트 화재 현장에서 신속하게 대처해 대형 인명피해를 막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주인공은 부산다행복학교인 충렬고등학교 2학년 김세연, 전진성 학생. 24일 부산시교육청에 따르면 두 학생은 지난 1월 4일 오후 4시께 학교를 마치고 귀가하던 중 동래구의 …

현대백화점그룹이 미세먼지에 취약한 노년층이 이용하는 시설에 공기청정기를 지원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4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노인종합복지관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지원금 6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 정동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장호진 현대백화점 기획…

김기혁 씨(23)는 선천적인 대뇌 손상으로 지능과 운동, 언어 등의 장애를 겪는 발달장애인 화가다. 밀알복지재단의 미술교육 지원사업인 ‘봄(seeing&spring) 프로젝트’ 소속원으로서 다양한 인물들을 화폭에 담는다. 그의 어머니는 “아들이 친구나 가족, 선생님 등 주변 사람들을 …

23일 서울 중구 남산한옥마을에서 ‘2019 종가집 봄 김장 나눔행사’가 열려 대상과 청정원 임직원들이 대학생·주부 자원봉사단과 함께 김치 등을 만들었다. 행사에 참가한 200여 명은 김치와 한우곰탕 등 반찬 9종으로 구성된 10kg짜리 나눔박스 2019개를 현장에서 직접 제작해 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