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처럼 하면 돼” 선배 말에 충격받고 보성에서 위로받았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삼성그룹이 창업 80주년(3월 22일)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한 달여간 실시한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에 국내에서만 11만 명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삼성전자는 전체 국내 임직원 10만 명 중 6만 명 이상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870건의 봉사활동을 펼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
전남 함평에서 40여 년째 떡집을 운영하고 있는 모정숙 씨(61·여)는 동네에서 소문난 효녀다. 2남 2녀 중 첫째인 그는 남편과 함께 친정어머니를 모시며 바로 아래 여동생을 결혼시켰다. 셋째 남동생은 대학에 보냈고, 막내 남동생은 삼수를 할 때까지 뒷바라지했다. 집안의 가장으로 …
어버이날 선물로 카네이션보다는 용돈이 선호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SK텔레콤은 자사 소셜 분석 서비스 플랫폼 ‘스마트 인사이드’를 통해 어버이날 선물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에는 용돈을 드리겠다는 의견이 다수 포착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꽃가지 등과 현금을 담아 선…
현대모비스는 어린이날(5일)을 맞아 충남 천안시가 주최하고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행사에서 양궁교실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천안 종합운동장에서 현대모비스가 진행한 ‘드림무브 어린이 양궁교실’에는 양궁 은퇴 선수 12명과 지역 아동 400여 명이 참여했다. 여…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남북 훈풍을 이어갈 것입니다.” 2일 광주 남부대 국제수영장 홍보부스에서 만난 조영택 대회조직위원회 사무총장(67·사진)은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의미를 이렇게 말했다. 6일까지 열리는 제90회 동아수영대회 관객들에게 세계수영선수권을 알리기 위…
‘아포코(AFoCO)를 아십니까.’ 한국 주도로 2012년 출범한 첫 산림 분야 국제기구
GS리테일은 보건복지부와 함께 만든 사회공헌형 편의점 ‘GS25 내일스토어’의 근무자가 GS25 점포를 인수·운영하는 첫 사례가 나왔다고 29일 밝혔다. GS25 내일스토어 1호점인 경기 시흥행복점에서 자활 참여자로 일하던 전경자 씨(58)는 최근 해당 점포를 인수하면서 경영주가 …
퇴근길 지하철에서 심정지 상태에 빠진 중년 여성을 심폐소생술(CPR)로 살린 SK하이닉스 직원들이 화제다. SK하이닉스에서 반도체 설계를 담당하는 신태현(42) 이성동 책임(42)이 주인공이다. 23일 오후 7시경 지하철 6호선 청구역에서 한 중년 여성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 포스코에너지, 복지기금 1억4000만원 전달 26일 포스코에너지는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박기홍 포스코에너지 사장(왼쪽), 김명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한 기부금’ 1억4000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 KA…
25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LG유플러스의 농아인 야구단 후원 기념행사를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유플러스 고객이 U+프로야구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할 때마다 100원씩 적립되고 후원금은 농아인야구국가대표팀 훈련비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왼쪽부터 도종환 문화체육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