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처럼 하면 돼” 선배 말에 충격받고 보성에서 위로받았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나눔과 아이 중심 경영 이념 아래 유해성분 논란 없는 안전한 아기물티슈, 기저귀로 사랑받고 있는 앙블랑이 ‘2018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영유아안전공헌 부문 대상을수상했다. 앙블랑은 이번 수상으로 2017년 브랜드 가치 유아용품 부문 1위 아기 물티슈 선정 등 각종 권위 …
교육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아이들에 대한 행복을 가장 우선시해야 한다. 올해로 55년 된 교육문화기업 ㈜동심(대표 정신)은 이러한 믿음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영·유아 전문 연구소인 ‘동심 영유아교육생활문화연구소’를 별도 설립하였다. 동심 영유아교육생활문화연구소는 아이가 다니는…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핵심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는 오비맥주(대표 브루노 코센티노)는 이윤을 추구하는 것에서 나아가 주변과 나누고 공유하는 것을 중요한 가치로 여겨 매년 회사 이윤의 상당 부분을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사용한다. 특히 지역 및 국가 발전의 핵심 역할을 담당할 미래 자원을 육…
롯데멤버스(대표 강승하)는 특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확산 및 정착에 기여해 ‘2018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에서 사회복지공헌 부문 대상을 받았다. 수상의 바탕에는 ‘사람과 세상에 이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롯데멤버스의 미션 아래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사회공헌 활동이 있었…
스타벅스커피코리아(대표 이석구)는 1999년 7월 이대점 1호점을 시작으로 성장을 거듭해 모든 매장을 직영하고 있다. 40년 이상의 전문적인 로스팅 기술과 철저한 품질 관리, 자체 양성한 숙련된 바리스타들이 모두 정규직으로 근무하며 지역사회 속에서 고객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특별한 …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계중)은 ‘2018 행복더함 사회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환경사랑공헌 부문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공단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문을 채택해 공단 임직원으로 구성된 해바라기 봉사단을 조직, 자발적인 후원금을 통해 지역사회현안 문제 해결 …
깔창 생리대와 유해성 논란 사건으로 여성의 건강과 생리대에 대한 사회적 이슈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중원(대표 김성훈)의 시크릿데이 생리대는 2012년 론칭 이후 6년 동안 유해성분이 검출되지 않는 안전한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안전성 검사를 초기 1회만 진행하지 않고 주기적으로 실시…
부산환경공단(이사장 이종원)은 하수처리시설과 소각처리시설, 매립시설과 집단에너지 공급시설, 자원순환센터, 도로미세먼지사업 등을 운영하는 부산시 산하 지방공기업으로 본부 산하 17개 사업소를 두고 있다. 2017년 1년 동안 수질·대기질·청렴·중대안전 부문의 ‘4대 무사고’를 실현하…
부림제지㈜ 윤명식 회장은 환경보전을 위해 재활용업계에 뛰어들어 온갖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오로지 사회에 기여한다는 사명감 하나로 기업을 일구어냈다. 재활용 사업이 소비자들의 그릇된 선입견 때문에 이윤을 추구하기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지만 누군가는 해야 될 일이었다. …
2014년 말 본사를 울산으로 이전한 한국석유공사(사장직무대행 이재웅)는 지역사회의 기대에 부응하고 지역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사회 맞춤형 사회공헌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이를 위해 석유공사는 지역 공공기관과의 협업 및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사회공헌 수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