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전용도로 걷던 실종 노인, 70㎞ 이동 끝에…가족 품으로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서울시가 현대엔지니어링과 협력해 서울 지역 쪽방촌 주민들의 고향 방문을 지원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21일 오전 9시경 서울광장에서 쪽방촌 주민 350여 명을 태운 무료 귀성 버스 10대가 출발했다. 이들에게는 숙박비, 식비, 귀경 차비 등으로 활용할 여비 10만 원이 지원됐다.

중국이랜드가 올해 중국 정부가 수여하는 자선 분야 최고의 상 ‘중화자선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중화자선상은 중국 전역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하거나 중국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는 개인 또는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중국 이랜드는 2000년부터 교육 사업과 위기 지원, 직원들…
법무부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천사 공익신탁’ 기금 중 2000만 원을 전국 7개 민간 갱생보호시설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민간 갱생보호시설은 출소 후 의지할 곳이 없는 사람들에게 숙식을 제공하고 직업훈련과 취업알선을 돕는 곳이다. 천사 공익신…

GS칼텍스가 전남 여수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한가위 온정 나누기를 14년째 이어가고 있다. GS칼텍스는 18일 여수시 연등동에 자리한 무료급식소 GS칼텍스사랑나눔터에서 2018 한가위 사랑의 온정나누기 행사를 열었다.(사진) 행사에는 권오봉 여수시장, 서완석 여수시의회 의장, 김형국…

‘효녀 가수’ 현숙(본명 정현숙)이 19일 강원 인제군과 횡성군에 이동목욕차량 2대를 기증했다. 현숙은 이날 인제군청과 횡성군청을 잇달아 방문해 전달식을 갖고 1.5t의 이동목욕차량을 기증했다. 이 차량의 1대 가격은 약 4500만 원이다. 2004년부터 전국에서 이동목욕차량 기증…
제29회 고운문화상 공무원상을 수상한 김원태 경찰청 범죄정보과장(52)이 상금 1000만 원을 모두 지역 장애인단체에 기부하기로 했다. 김 과장은 17일 경기 화성시 수원과학대에서 열린 고운문화상 시상식에서 받은 상금 1000만 원을 사단법인 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예천군지부에 기부…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P&G가 해외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갖가지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P&G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 동안 총 22억 5000만 원 가량의 기부금과 생활용품을 국내에서 기부해왔다고 밝혔다. 최근 한국P&G는 서울시 어린이병원과 함께 어린이 환…

현대백화점그룹은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에서 교육부와 ‘육상 학생선수 유망주 육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5년간 10억 원을 지원하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백화점그룹과 교육부는 저소득층 청소년 중 육상 종목에 재능 있는 유망주를 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안유수 에이스침대 회장(사진)이 1억 원 상당의 흰쌀 10kg 4570포를 경기 성남시에 10일 기부했다. 이 쌀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와 중원구, 수정구에 있는 총 4570가구의 홀몸노인과 소년소녀가장에게 고루 전달된다. 안 회장은 1999년부터 ‘기업의 이윤…

롯데그룹이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5년간 50억 원을 지원하고 범국민적 운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롯데그룹은 6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 오디토리움에서 ‘생명존중 롯데’ 선포식을 열고 시민단체 ‘생명존중시민회의’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생명존중시민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