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전용도로 걷던 실종 노인, 70㎞ 이동 끝에…가족 품으로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배우 안보현이 사랑의열매에 1억 원을 기부하며 아너 소사이어티 3800호에 가입했다. 기부금은 저소득 아동·청소년의 눈 질환 치료와 시력 회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길을 잃고 걷던 노인이 시민의 신고와 경찰의 신속한 조치로 가족 품에 돌아갔다. 위험을 알아본 한 시민의 112 신고가 노인을 무사히 집으로 돌려보내는 출발점이 됐다.

그룹 동방신기 멤버 최강창민(본명 최창민·37·사진)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삼성서울병원에 5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4일 삼성서울병원이 밝혔다.최강창민은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해야 할 크리스마스에 병마와 싸우는 아이들을 응원하고 싶다”며 “이번 기부금이 아이들의 건강을 되찾는 데 …

자동차 전용도로 갓길에서 위험한 상태로 발견된 실종자가 경찰의 정확한 대처로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갔다.23일 경찰청 공식 유튜브에는 ‘자동차 전용 도로에 위험하게 서 있는 어르신’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경찰은 “자동차 전용 도로에 사람이 서 있는데 위험해 보인다”는 시민의…
![[단신]에이스침대, 연탄 11만장 기부-나눔 봉사활동](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3/133025335.4.jpg)
■ 에이스침대, 연탄 11만장 기부-나눔 봉사활동 에이스침대는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기부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연탄 난방으로 겨울을 나는 취약계층에게 연탄 11만 장 이상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현장에는 에이스침대 브랜드 모델인 배우…

경기 수원의 한 편의점이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무료 나눔하겠다는 게시글을 붙여 훈훈함을 자아냈다. 편의점 사장은 “망설이지 말고 들어오라”며 “뭐든 말씀해달라”고 했다.보배드림에는 22일 ‘수원 영통에 돈쭐내러 가고싶은 편의점’이라는 제목으로 이같은 게시물이 올라왔…

수원 영통의 한 편의점에서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에게 필요한 물품을 무료로 제공하겠다는 게시물이 붙어 감동을 주고 있다.22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수원 영통에 돈쭐내러 가고싶은 편의점’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수원 영통에 정말 돈쭐내러 가고 싶은 아주…

크리스마스 이브에 태어난 어린이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4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났다.23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달 7일 충남 천안시 순천향대 천안병원에서 김하음 양(11)이 폐, 간, 양측 신장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김 양은 올해 8월 병원에서 뇌수막염을 진단받은 뒤 치료했지만 의식을…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이 유네스코 축구공 캠페인을 위해 매달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축구로 공존과 평화를 전하는 조용한 선행이 주목받고 있다.

배우 채종협이 사랑의열매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연말 캠페인 모델로서 나눔의 의미를 직접 실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