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처럼 하면 돼” 선배 말에 충격받고 보성에서 위로받았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효성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열쇠로 ‘상생과 나눔’을 꼽았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조현준 효성섬유PG장(사장)은 “기업은 이윤 추구뿐만 아니라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더불어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해야 한다”며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한국전력공사는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과 문화마케팅을 통해 기업이미지를 높이려고 공연, 박물관, 교육 지원 등의 메세나(기업의 문화예술 지원)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한전은 2001년 4월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한전아트센터를 세우고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한전아트센트는 수용…
다양한 문화·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메세나 활동을 펼쳐온 ING생명은 올해로 메세나 활동 11주년을 맞았다. ING생명은 매년 굵직한 공연과 전시를 기획하고 후원하며 국내 문화 산업의 기반을 넓히는 데 기여했다. ING생명이 후원한 작품들은 2002년 네덜란드 출신 재즈 아티스…
SK하이닉스는 회사의 사업장이 있는 경기 이천시, 충북 청주시 지역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역 아동들이 문화·예술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기 위해 ‘꿈의 오케스트라’와 같은 예술 지원 활동을 전개한다. SK하이닉스는 이천·청…
아모레퍼시픽은 ‘고객의 미와 건강을 위해 토털 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1945년 창립 이래 현대 한국의 화장문화사를 써 내려왔다. 아모레퍼시픽은 단순히 화장품을 파는 회사가 아니라 ‘아름다움의 문화’를 선사하는 기업으로서 문화와 감성을 나누는 경영이념을 실현하고 있다. …
신세계그룹은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헌혈캠페인, 지역인재 장학금 전달, 결연가구 연계 봉사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또한 사회적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메세나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GS칼텍스의 가장 대표적인 메세나 활동은 문화예술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5월 개관한 ‘예울마루’다. 전남 여수국가산업단지에 공장이 있는 GS칼텍스가 여수문화공원에 1100억 원을 들여 조성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이름 예울마루는 ‘문화예술의 너울(파도)이 가득 넘치고 전통가옥의 …
LG그룹은 2000년 620억 원을 투자해 LG아트센터를 설립하고 기업 메세나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연극, 무용, 클래식, 재즈 팝 등 다양한 장르에서 수준 높은 공연을 국내에 소개하기 위해 만든 LG아트센터에서는 지난해까지 3400회 이상의 공연이 열렸다. 누적 관람객 수도 245…
기술과 예술의 만남은 언제나 적잖은 흥분을 불러일으킨다. 자동차의 첨단기술에 예술적 감성이 더해졌을 때의 시너지 효과는 그래서 더 클 수밖에 없다. 자동차 회사들이 이를 모를 리 없다. 현대자동차도 이를 간파하고 문화예술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그랜저 드림 소사이어티 현대…
삼성그룹은 창업주인 호암 이병철 회장의 예술철학을 바탕으로 1965년 삼성문화재단을 설립했다. 이를 바탕으로 50년 가까이 문화예술이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적으로는 갈등과 병리현상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전개해왔다. 1982년과 2004년 각각 개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