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처럼 하면 돼” 선배 말에 충격받고 보성에서 위로받았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강태욱 포스코 연구원(59)과 부인 최혜선 씨가 장애우와 불우 청소년을 위해 써 달라며 3일 동아꿈나무재단에 500만 원을 보냈다. 강 씨 부부는 1985년부터 지금까지 28회에 걸쳐 모두 7200만 원을 기탁했다.
삼성그룹은 3월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봄맞이 환경정화의 달’로 정하고 임직원 5만여 명이 전국 1700여 개 사회복지시설 등을 찾아가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경기 용인시 여성 노숙인 시설인 영보자애원 등 사업장 인근의 140여 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
호반장학재단과 KBC문화재단은 22일 KBC광주방송국 대강당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450여 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 20억 원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사진). 이날 장학금 수여식은 ‘호반회’(대학 4년 동안 장학금 지급), ‘문화예술’(미술·방송 분야 재능인재에게 지급) 등 총 …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고 1학년 노창현 군(17)은 국가대표 컬링 선수가 꿈이다. 컬링은 중학교 때 시작했다. 무게 19.9kg의 ‘스톤’을 던지는 팀의 에이스 ‘스킵’. 전국겨울체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운동만 열심히 하는 건 아니다. 수업을 챙겨 듣고 훈련을 마친 뒤엔 오후 10시까…
아산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뒷줄 가운데)은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풍납동 아산생명과학연구원 강당에서 2013년도 아산 장학생 1724명에게 모두 50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은 고등학생 835명, 대학생 659명, 군인 경찰 소방 해양경찰 자녀 230명 등이다. 아산재단…
재난현장에서 생명보호의 첨병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소방관들이 이번에는 생명 나눔에 자신의 장기를 기증하기로 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부산항만소방서와 한국장기기증협회는 21일 오전 9시 반 항만소방서 3층 강당에서 장기기증 협약식(MOU)을 체결하고 사랑의 헌혈봉사도 함께 실시했다.…
LG이노텍은 서울 노원구 상계동 반디지역아동센터를 ‘LG이노텍 희망교실’ 10호점으로 선정해 재단장한 뒤 6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층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가운데 환경이 열악한 곳을 희망교실로 선정해 환경을 개선해주고 있다. 희망교실 10…
“싫다는데 왜 왔소? 설이라고 특별한가. 인사는 무슨….” 7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반포동 자택에서 만난 이석희 여사는 짐짓 역정부터 내셨다. 며칠째 간청해도 “신문 날 일 (한 게) 없다”며 한사코 거절하던 품 그대로였다. 근데 마침, 동아일보를 읽고 계신 게 아닌가. 따님인 이인호 …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왼쪽)은 5일 경기 고양시의 무연고 지적장애인 시설 ‘천사의 집’을 방문해 10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두산그룹은 5일 설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불우이웃돕기 성금 3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