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처럼 하면 돼” 선배 말에 충격받고 보성에서 위로받았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삼성그룹이 경북 경산시에 설립한 사회적 기업 ‘글로벌투게더경산’이 5일 다문화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화원 ‘플라워이음’을 열었다. 오픈식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축하 떡을 자르고 있다. 왼쪽부터 서준희 삼성사회봉사단 사장, 가수 인순이, 이자스민 새누리당 의원, 장익현 글로벌투게더경산 …
동양그룹은 이웃돕기성금 3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31일 밝혔다. 동양그룹은 계열사별로 봉사동호회를 만들어 집수리, 목욕 봉사, 결식아동 후원, 불우이웃돕기 바자회 등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부모를 잃고 홀로 된 아이들의 삶은 어떨까 걱정했을 뿐입니다. 답례를 받으려는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독일계 기업인 TUV-SUD코센 설계본부 상무로 일하는 김진배 씨(53)는 2011년 12월부터 3년째 ‘투 잡’을 하고 있다. 평일 일과시간에는 원자력발전소 내진 설계 업무를 …
인기 배우 이순재(78) 박상원(54) 이병헌(43) 씨가 생활 형편이 어려운 동료 연기자들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저소득 방송 연기자를 위한 기부금 모금을 하고 있는 한국방송연기자협회는 이들 배우 3명이 기부 의사를 전해 왔다고 29일 밝혔다. 이순재 씨는 “후배 연기자들이 생…
전남 나주시 세지면 송제리 화탑마을. 나주시 세지면과 영암군 신북면을 연결하는 국도 13호선에서 벗어나 500m 정도 들어간 곳에 위치한 평범한 농촌마을이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27일 서울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열린 토론회에서 농촌 발전의 모범사례로 이 마을을 언급…
해마다 서울 동대문구청과 주민센터에 쌀과 기부금을 몰래 놓고 사라지던 ‘얼굴 없는 천사’의 신원이 밝혀졌다. 주인공은 용두동에서 주꾸미집을 운영하는 나정순 할머니(72·사진). 할머니는 24일 20kg짜리 쌀 100포대를 아들과 함께 싣고 와 구청 앞에 내려놓았다. 한사코 이름 알리기…
LS그룹은 비영리 해외봉사단 파견기구인 코피온(COPION)과 함께 베트남 하노이 인근 지역에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파견했다고 24일 밝혔다(사진). 26명으로 구성된 LS 대학생 해외봉사단은 다음 달 1일까지 베트남 땀미마을에서 아동 교육과 학교시설 보수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사…
트위터에 자살을 암시하는 글을 남기고 수면제를 먹은 한 여성이 트위터 팔로워의 신고로 불행한 일을 면했다. 22일 서울 종로경찰서에 따르면 18일 오후 5시30분께 대학원생 A(31)씨의 트위터에 "우울해서 죽고 싶다" "그냥 죽을래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올해도 불우한 이웃을 위한 사랑은 뜨거웠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사랑의 온도탑이 모금 시작 53일 만에 목표인 100도를 넘었다(101.2도). 17일 오전 모금액 2701억 원을 기록해 목표액(2670억 원)보다 31억 원이 더 모였다. 공동모금회는 “1999년 연말연시 모금이 시작…
코오롱그룹은 17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불우이웃을 위한 희망나눔 성금 3억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성금 중 절반인 1억5000만 원은 공동모금회와 전국경제인연합회가 함께 추진하는 ‘경제계 공동 보육지원사업’에 지원된다. 이웅열 코오롱그룹 회장은 “경제위기 우려가 커질수록 기업들이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