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네트워크 총동원했다”…플리마켓으로 인니 ‘폐기물 은행’ 세우는 손현민 대표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KCC글라스가 아동 교육시설 환경 개선 사업인 ‘홈씨씨교실’의 8호점을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창성사 지역아동센터에 개소했다고 7일 밝혔다.홈씨씨교실은 KCC글라스의 대표적인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다.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낡은 아동 교…

경북 안동시에서 ‘안부 살핌 우편서비스’ 대상자인 50대 독거 남성이 의식을 잃고 쓰러진 것을 집배원이 발견·구조했다.7일 시에 따르면 도산우체국 집배원 김재현 씨는 최근 평소처럼 소포를 전달하기 위해 이 남성의 집을 찾아가 여러 차례 문을 두드렸지만 응답이 없었고, 집에선 악취가 났…

혼다코리아가 지난 2일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경기도 가평 지역 수해 복구 현장에 ‘찾아가는 더 고 카페’를 운영했다.찾아가는 더 고 카페는 혼다 모빌리티 카페 더 고 바리스타 및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 가평군 조종면 행정복지센터 부지에서 운영됐다.폭염 속에서도 복구 작…

광주 북부소방서는 폭우 속에서 고립된 대학생들을 구한 육군 제31보병사단 비호여단 소속 이정재 소령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6일 밝혔다.이 소령은 광주지역에 426.4㎜ 기록적 폭우가 쏟아졌던 지난달 17일 오후 6시30분께 광주 북구보건소 앞 골목길에 고립돼있던 대학생 2명을 안전하…

건강과 기부를 동시에! ‘2025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가 9월 상암에서 열린다. 션·치어리더 총출동, 굿즈와 경품까지 풍성한 러닝 이벤트.

롯데웰푸드는 육군본부와 우리 육군 복지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올해로 5년 연속 육군본부와 동행한다는 설명이다. 협약식은 지난 1일 충남 계룡대 육군본부에서 열렸다. 여명랑 롯데웰푸드 푸드사업부장과 김진익 육군본부 인사참모부장 등 주요 …

중·고교에서 심리상담 강의를 하던 50대 여성이 1명을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됐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6월 30일 인하대학교병원에서 김소향 씨(51)가 간장을 기증해 한 명의 생명을 살렸다고 4일 밝혔다. 김 씨는 6월 11일 자택 화장실에 쓰러진 채로 발견돼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

자택 화장실에서 갑자기 쓰러진 후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50대 여성이 뇌사 장기기증으로 1명에게 새 삶을 선물하고 떠났삶을 선물하고 떠났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 6월 30일 뇌사 상태혔던 고(故) 김소향(51)씨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1명에게 간장을 기증하고 숨졌다고 4일 밝혔다.지…

전주의 한 편의점에서 직원의 세심한 관심과 빠른 신고가 한 생명을 살렸다. 작은 행동이 만든 따뜻한 기적이다.

“만족할 줄 아는 것이 제일 부자라는데, 베풀고 뿌듯한 마음을 느끼며 사는 저는 완전한 부자죠.”다른 사람을 위해 헌신한 지 어느덧 40년. 시간으로 환산하면 4만 시간 이상의 봉사시간을 가진 이가 있다. 부덕임 광주 솔잎쉼터봉사회장(74·여)은 지난 세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역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