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네트워크 총동원했다”…플리마켓으로 인니 ‘폐기물 은행’ 세우는 손현민 대표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동진아, 지금까지 힘든 일도 즐거운 일도 있었지만 이제는 엄마하고 같이 하늘나라에서 편안하고 재미있게 지내. 이제 아프지 말고, 행복하게 잘 살아. 사랑해. 아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 5월 16일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에서 이동진 (28) 씨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3명의 생명을 살렸…

GC녹십자는 임직원들이 참여해 목소리를 기부하는 사회공헌캠페인 ‘소리드림’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소리드림(소리DREAM) 캠페인은 독서 취약계층의 문화실조를 해소하기 위해 GC녹십자가 새롭게 추진하는 이색 사회공헌활동이다. 다문화가정, 시각장애아동 등 독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경북 경주시는 이재원 과자공방 대표가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신규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아너 소사이어티 경북 183호, 경주 28호에 이름을 올린 이 대표는 매년 2000만원씩, 5년간 1억원을 기부할 계획이다.이 대표는 경주 도심 봉황로에서 과장공방…

비번 중인 소방관이 우연히 차량 화재 현장을 목격해 지체없이 불을 끈 사실이 알려져 귀감이 되고 있다.15일 경기 수원남부소방서에 따르면 119구조대 소속 우민제 소방교는 귀가 중이던 지난 11일 오후 4시 6분께 안산시 단원구 한 도로 옆에 정차돼 있는 화물차에서 불꽃과 연기가 나는…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최근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과 청계천 일대에 대형 그늘막을 설치했다.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무더위 속 시민들에게 쾌적한 그늘 쉼터를 제공하기 위함이다.폭스바겐그룹코리아와 우리재단은 지난해부터 서울시설공단의 청계천 일대 환경개선 활동인 ‘청계아띠’에 참여하…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기록적인 폭염과 여름철 자연재해에 대응하기 위해 ‘안전한 여름나기’를 이달의 실천 테마로 정하고 전국 농협 임직원이 참여하는 취약계층 지원 및 재난 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의 첫 번째 중점활동은 ‘무더위 극복을 위한 취약계층 나…

아동복지 전문기관 초록우산은 최근 돌봄 공백 화재로 인한 연이은 아동 사망에 대해 성명을 내며 실질적인 대안 마련 및 재발 방지를 위한 구조적 원인 해결을 촉구하고 나섰다.초록우산은 13일 성명을 통해 “연이어 발생한 사고를 단순한 불의의 사고나 가정 내부의 문제로만 다뤄져서는 안 된…

배우 변우석(33)이 고액 기부자 모임 회원이 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4일 “변우석이 1억 원 이상을 기부한 고액 기부자 모임 ‘아너스클럽’의 회원으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산불 피해 1억 기부하며 정회원 가입‘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은 희망브리지에…

11일 충남 천안시 서북구 한 공장 신축사업장에서 통전작업 중 발생한 질소가스 흡입 사고에서 심폐소생술(CPR)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의인의 글이 올라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1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어제 CPR로 사람을 살렸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작성자 A씨는 장…

폭염 속에 실종됐던 치매 노인이 퇴근길 경찰관의 관심 덕분에 무사히 구조될 수 있었다.11일 경기 수원남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4시 20분께 수원시 영통구에서 80대 여성 A 씨가 실종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평소 치매를 앓던 A 씨는 당일 오후 1시께 ‘노인정에 간다’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