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건 내 이불이야”…입양 아기를 위한 10년의 바느질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휴가 중이던 해병대원들이 익수자의 생명을 구한 사실이 국민신문고를 통해 뒤늦게 알려졌다. 12일 해병대 1사단에 따르면 1사단 수색대대에 근무하는 박원규 병장과 2사단 선봉여단 유동원 병장이 지난달 20일 휴가 기간 중 경남 양산에 있는 계곡을 찾았다 ‘사람이 물에 빠졌다’는 소리를…
자신의 조상님과 호랑이가 꿈에 나온 후 복권을 구입해 1등에 당첨됐다는 사연이 전해졌다.최근 복권 수탁사업자 동행복권 당첨자 게시판에는 ‘조상님과 호랑이가 나온 꿈꾸고 1등 당첨’이라는 제목의 스피또1000 84회 차 1등 당첨자 A 씨의 후기가 게재됐다.A 씨는 “얼마 전 꿈에서 조…
실수로 남의 차 번호판을 파손하고 메모를 남겨 양심고백을 한 행인과 이를 보고 수리비를 받지 않은 차주의 사연이 전해졌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파손된 차 사진과 글을 올린 A 씨는 “자고 일어나니 부재중 전화가 와있었다”고 전했다. A 씨는 “모르는 번호라 신경 쓰…
“구조 요청 신고가 왔는데 웅얼대는 소리만 들리더라고요. 이렇게 말을 못 하는 신고 중에 오히려 절실하게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많아 빨리 조치해야겠단 생각뿐이었습니다.” 서울 금천경찰서 가산파출소 박모 경장(30)이 기지를 발휘해 루게릭병을 앓는 60대 남성 A씨를 구조한 이야기가 …
척수성근위축증(SMA)을 이겨내고 애니메이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체를 설립한 40대 남성이 중증 호흡 환자 치료에 써 달라며 국내의 한 대학병원에 3000만 원을 기부했다. 9일 강남세브란스병원에 따르면 국내 1위 OTT업체 라프텔 공동 창업자 신형진(41)는 오는 2…
강원도 강릉시의 지역 기획사 더웨이브컴퍼니는 최근 강릉을 담은 13개 브랜드와 작가가 참여한 ‘로컬 브랜드 팝업’을 열었다. 팝업에는 지역 청년과 브랜드, 이주 준비 청년, 지역과 협업한 외부 기업이 참여했다. 행사를 기획한 더웨이브컴퍼니는 팝업을 통해 지역에 성장 동력을 찾는 계기…
속초 청년마을 ‘라이프밸리’가 여행 플랫폼 트리밸과 함께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9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속초 소호거리 일대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수복로259번길 11)에서 열린다. 라이프밸리는 행정안전부의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사업을 통해 속초에 모인 …
식사를 하던 중 음식이 목에 걸려 의식을 잃은 노인을 음식점 사장의 재빠른 대처로 구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경찰청 유튜브 채널에는 지난 6일 ‘식당 사장님이 손님의 틀니를 뺐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 따르면 경기도 가평군의 한 식당에서 일행들과 식사를 하던 노인이…
우체국 집배원이 한밤중 길거리를 헤매던 90대 어르신을 가족에게 인계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훈훈함을 전달하고 있다. 집배원의 도움을 받은 노인은 6·25 전쟁과 월남전에서 해병 신분으로 참전한 국가유공자 이창수 옹으로 파악됐다. 이 옹은 발견 당시 탈진 상태였으며, 이후 병원에서 치료를…
무더위에 힘겹게 폐지 리어카를 끌고 가는 노인을 도와준 해병대원의 모습이 공개돼 훈훈함을 안겼다. 최근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육대전) 페이스북에는 “무더운 날씨에 일어난 군인의 미담 사례를 제보하고 싶다”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이 공개됐다. 사진 속에는 해병대 군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