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건 내 이불이야”…입양 아기를 위한 10년의 바느질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전북 군산시 선유·장자·관리권역 어촌신활력증진사업단은 7월 13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고군산군도의 관리도에서 인투더와일드(Into The Wild)라는 청년 초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박 2일 캠핑에다 섬 트레킹과 해안길 러닝, 해변 서핑 등 청년들이 섬과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가 이어져 판매자로부터 물건을 구매한 소비자가 피해를 보는 가운데 특정 기한까지 환불이 안 될 경우 “자체 자금으로 전액 환불해 주겠다”고 나선 한 플랫폼 입주 제과점이 화제다.25일 X(트위터) 등 소셜미디어(SNS)에 따르면 수원에 있는 A 제과점 대…
음료를 배달 주문한 고객이 더운 날 기사의 음료까지 챙겨줬다는 사연이 전해져 감동을 주고 있다. 23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와 너무 멋있는 손님’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서울 광진구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글 작성자 A 씨는 배달 애플리케이션으로 받은…
270만 원어치 고기를 주문해 놓고 노쇼(예약 부도)한 손님 때문에 피해를 봤다는 고깃집 업주의 사연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이 직접 고기를 구매해 완판시켰다. 24일 해당 고깃집 업주의 딸인 A 씨는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노쇼 택배 물량 다 나갔다. 저와 일면식도 없고 교류조차…
올해 6월부터 한반도에 이어지고 있는 아열대성 이상기후는 환경파괴로 인한 기후변화가 더이상 남의 일이 아닌 우리의 현실임을 깨닫게 한다. 우리의 미래는 지속가능한가?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지금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전남 영암에서 나고 자란 다섯 명의 청년들이 이 질문에 대한 …
의식을 잃은 운전자가 낸 교통사고를 발견하고 신속한 대처를 펼쳐 생명을 구한 경찰관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23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5월30일 오후 4시40분께 수원시 권선구 행정타운 앞 왕복 8차선 도로를 달리던 차량이 앞 차 후미를 추돌하는 사고가 났다. 당시 교통…
충청북도 보은 청년마을은 오는 25일 보은군 회인면 소재 라이더유치원에서 풀드포크버거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식당) ‘루트25(ROUTE25)’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루트25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 청년마을지원사업 일환으로 보은 청년마을 ‘라이더타운 회인하이(ㅎㅇ)’의 …
459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보겸’(본명 김보겸)이 장마로 침수 피해를 입은 대전 서구 용촌동 정뱅이마을 주민들에게 1억 원 규모 물품을 지원했다. 유튜버 보겸은 지난 2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보겸TV’에 ‘이번 폭우로 홍수가 나서 집이 물에 잠겨버렸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
환경·교육·보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는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방안으로 ‘콜렉티브 임팩트’(Collective Impact)가 등장했습니다. 정부나 기업, 시민 등 다양한 영역의 주체들이 힘을 모아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공동의 과제를 설정하고 실천하는 활동입니다. 글로벌 아동권리 …
아침 운동 중 건널목에서 신호 위반 오토바이에 치어 의식을 잃은 70대 남성이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을 살리고 인체조직까지 기증한 뒤 세상을 떠났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달 24일 고려대학교구로병원에서 임영수씨가 좌측 신장, 좌·우 안구를 기증해 3명의 생명을 살렸다고 22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