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네트워크 총동원했다”…플리마켓으로 인니 ‘폐기물 은행’ 세우는 손현민 대표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부산 사하구의 한 오피스텔 밀집 지역에서 새벽 시간 화재가 발생했지만 지나가던 시민 두 명이 신속히 소화전을 이용해 불을 끄면서 대형 사고로 번지는 것을 막았다. 이들의 침착한 대응에 소방당국은 표창장을 수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부산 사하소방서는 17일 화재 현장에서 초기 진화에 …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농신보) 동행봉사단이 17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서울 마포구 염리동에서 국가유공자 마음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단은 독립운동가인 고(故) 김기삼 애국지사의 유족인 김자희씨를 직접 찾아가 이야기를 나누고 쌀과 과일 등 우리 농산물로 구성된 선물을 전…

배우 최재원(55)이 제9회 노인학대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표창은 이재명 대통령 취임 이후 첫 번째 대통령 표창 사례로 전해지며 더욱 이목을 끌었다. 최재원은 13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가문의 영광. 15년 동안 함께 동행해준 동료, 우리 가족 사…
![“119 덕분에 목숨 건졌어요”…소방서에 감사편지-선물[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7/131821270.3.jpg)
30대 남성이 갑작스러운 흉통으로 사경을 헤매던 순간, 소방 구급대원의 빠른 판단과 응급 조치가 생명을 살렸다. 환자는 자신의 생명을 구해준 소방관에게 손편지와 함께 감사의 선물을 전했다.지난 16일 온라인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이런 소방대원님이 있어 든든하고 마음 따뜻하네요’라는…

미국에서 16조 원이 넘는 유산을 물려받고도 검소한 삶을 이어가고 있는 언론인이자 자선가 미치 퍼듀(Mitzi Perdue)의 삶이 주목받고 있다.그는 사설 전세기 대신 이코노미석, 고급빌딩 대신 평범한 아파트, 명품 대신 중고 의류와 구두 수선을 택하며 ‘진짜 삶’을 실천하고 있다.…

가수 이효리가 희귀 질환을 앓고 있는 유튜버와의 인연을 이어온 사실이 전해졌다. 일회성 만남을 넘어선 따뜻한 교류가 알려지며 누리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15일 유튜버 ‘daily여니’는 자신의 채널에 ‘서울재즈페스티벌 2025’ 현장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이효리와 함께 …

13세 때 실종된 중증 장애인이 경찰 수사 덕분에 마흔을 넘겨 다시 가족의 품에 안겼다. 강원경찰청 형사기동대는 1991년 실종된 이모 씨(47)를 가족 유전자 대조를 통해 소재를 파악한 뒤 16일 가족에게 인계했다고 밝혔다. 중증 지적장애를 앓는 이 씨는 강원도에 살던 1991년 가…

한화는 임직원들이 농번기를 맞아 일손 부족에 시달리는 지역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 봉사활동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한화에 따르면 지난 13일 한화 임직원 40여 명은 경기도 연천군 군남면에 위치한 사과농가를 찾아 ‘임직원과 함께하는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현장에서 이들은…

제너시스BBQ 그룹이 전국에서 사연을 받아 직접 찾아가 치킨 등을 나누는 사회공헌활동 ‘찾아가는 치킨 릴레이’를 진행했다.BBQ는 지난 13일 경기도 안산시 사동행정복지센터 내 ‘한부모 센터’를 방문해 100인분의 치킨과 음료, 인기 사이드 메뉴인 치즈볼 등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달 9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 사범대부속고 운동장에 붉은색 하트가 그려진 헌혈버스가 들어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이 학교에서 단체 헌혈이 중단된 지 6년 만이었다. 이날 재학생 100여 명이 헌혈했다. 단체 헌혈을 제안한 건 이 학교 수학교사 김규일 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