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건 내 이불이야”…입양 아기를 위한 10년의 바느질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운전면허 기능시험 중 의식을 잃고 쓰러진 시민을 신속한 대처로 구한 시험장 직원이 화제다.21일 전남 나주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17분쯤 나주시 삼영동의 전남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A 씨(52)가 의식이 없다는 신고가 접수됐다.A 씨는 대형버스 면허 취득을 위해 기능시험을 진행…
무더위 속 산불 진화에 나선 소방관을 위해 어린이들이 용돈을 모아 간식을 기부했다. 20일 광주 북부소방서에 따르면 시민 A 씨는 전날 오후 3시부터 5시 사이 문흥·일곡·두암·우산 등 네 곳의 119안전센터를 찾아 과자와 음료, 치킨 등 먹을거리와 편지를 전달했다. A 씨는 편지에 …
퇴근길 버스를 운행하던 기사가 갑자기 쓰러지자, 시민들이 신속하게 대처해 인명 피해를 막았다. 21일 인천경찰청에 따르면 최근 인천 미추홀구 한 도로에서 버스를 몰던 기사 A 씨가 급격한 저혈당 쇼크 증상을 보였다.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을 보면 A 씨는 운전석에서 어지럼증을 느낀 듯…
지난 3월 31일 어두컴컴한 새벽, 경기 시흥시 신천동 한 사거리를 지나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길가에 서 있던 쓰레기 수거 차량을 들이박았다. 가해자는 차에서 내리지 않은 채 차를 요리조리 움직였다. 피해 차량 기사가 SUV로 다가와 대화를 시도하자, 가해자는 슬금슬금 속도를…
골프 선수 출신 감독 겸 박세리희망재단 이사장 박세리가 아버지 문제로 곤혹을 치루고 있는 가운데 한미관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밴 플리트상’을 받게 됐다. 19일(현지시간) 한미 친선 비영리단체 코리아소사이어티는 2024년 밴 플리트상 수상자로 박 이사장을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매일 유명 프렌차이즈 카페를 방문해 커피를 즐기던 90대 할아버지가 세상을 떠나자 할아버지의 손녀가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최근 스타벅스 고객센터 페이지에는 ‘할아버지의 마지막 인사’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해당 글을 올린 A 씨는 자신의 할아버지를 ‘…
배우 이영애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군인들을 위문하는 음악회 후원에 나섰다. 18일 ‘KBS교향악단’에 따르면 이영애는 오는 20, 21일 각각 경기 평택 해군 제2함대사령부와 파주 DMZ 접경지역 부대에서 열리는 ‘찾아가는 음악회’에 5000만 원을 후원했다. 해당 음악…
고려대의료원은 지난 14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 안암병원 헤드오피스에서 기부식을 갖고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민지(NH투자증권 프로골프단) 프로골퍼로부터 자선기금 1억 원을 기부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박민지 선수는 삼차 신경통으로 인한 극심한 얼굴 통증을…
17일 고려대의료원은 프로골퍼 박민지(24·사진)가 14일 자선기금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박민지는 삼차 신경통으로 인한 극심한 얼굴 통증을 이겨내고 최근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최초로 단일 대회 4연패를 거뒀다. 고려대 국제스포츠학부 재학생이기도 한 박민지는 “경기 시작…
서울시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게시판에는 버스기사의 친절함에 감동했다는 글이 종종 올라온다. “버스기사가 우산을 빌려줬다”, “놓고 내린 지갑을 집까지 가져다줬다” 등 감동의 사연이 눈길을 끈다. A 씨는 지난달 26일 오후 1시 40분경 서울 강서구 가양동의 공립 특수학교인 서진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