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처럼 하면 돼” 선배 말에 충격받고 보성에서 위로받았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방송인 유재석이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을 위해 5000만 원을 기부했다. 재난 때마다 선행을 이어온 그는 희망브리지에만 총 11억 원을 기탁하며 조용한 기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광주 집중호우로 도심 곳곳이 침수 피해를 입은 가운데, 구조작업에 나선 소방대원이 현금 540만 원이 든 봉투를 발견해 경찰에 인계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침수 차량 출동 중…도로 배수로서 흰 봉투 발견광주 북부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7일 낮 12시 30분경 북구 중흥동 전남대학…
롯데마트·슈퍼는 ‘연안 안전의 날’을 맞아 17~18일 전남 여수시에서 환경 보호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롯데마트·슈퍼는 지난 4월 여수시, 환경재단과 ‘해양 폐기물 정화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바다 정화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여수는 해양폐기물 수거량이 많은 지역 중 하나로, 2…
농협경제지주 축산물도매분사는 초복을 앞둔 16일 자매결연 마을인 경기도 포천시 일동면 기산1리를 찾아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일 이어지는 기록적인 폭염 속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분사 측은 여름철 …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자동차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씨:미(SEA:ME) 4기 학생 10명을 최종 선발해 독일로 파견했다고 17일 밝혔다.씨:미는 우리재단의 미래차 특화 교육 이니셔티브 ‘위:런’ 대표 프로그램으로, 약 25명의 독일 및 국내…
2살 때 시력을 잃고도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주며 살아왔던 20대 남성이 뇌사 장기기증으로 3명에게 새 생명을 선물하고 떠났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5월 16일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에서 이동진 씨(28) 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3명의 생명을 살리고 떠났다고 17일 밝혔다.이 씨는 5월 …
“동진아, 지금까지 힘든 일도 즐거운 일도 있었지만 이제는 엄마하고 같이 하늘나라에서 편안하고 재미있게 지내. 이제 아프지 말고, 행복하게 잘 살아. 사랑해. 아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 5월 16일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에서 이동진 (28) 씨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3명의 생명을 살렸…
GC녹십자는 임직원들이 참여해 목소리를 기부하는 사회공헌캠페인 ‘소리드림’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소리드림(소리DREAM) 캠페인은 독서 취약계층의 문화실조를 해소하기 위해 GC녹십자가 새롭게 추진하는 이색 사회공헌활동이다. 다문화가정, 시각장애아동 등 독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경북 경주시는 이재원 과자공방 대표가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신규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아너 소사이어티 경북 183호, 경주 28호에 이름을 올린 이 대표는 매년 2000만원씩, 5년간 1억원을 기부할 계획이다.이 대표는 경주 도심 봉황로에서 과장공방…
비번 중인 소방관이 우연히 차량 화재 현장을 목격해 지체없이 불을 끈 사실이 알려져 귀감이 되고 있다.15일 경기 수원남부소방서에 따르면 119구조대 소속 우민제 소방교는 귀가 중이던 지난 11일 오후 4시 6분께 안산시 단원구 한 도로 옆에 정차돼 있는 화물차에서 불꽃과 연기가 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