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빈곤율 최고였는데” 주민이 바꾼 ‘기적의 마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가수 아이유가 월드 투어를 앞둔 가운데 자신을 향한 열렬한 팬심을 보여준 미국의 할아버지 팬을 미국 공연에 초청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아이유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할아버지 팬이 자신의 신곡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는 영상 캡처본을 올렸다. 그러면서 아이유는 “당신의 영상…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부성2동 맞춤형복지팀이 희소병을 앓는 30대 여성 주민에게 건강한 심장을 선사했다. 천안시 부성2동은 민간 자원을 연계, 사례관리대상자의 심장 수술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유년시절부터 희소질환을 앓아온 A(36)씨는 가정폭력, 부모의 이혼 등으로 소득이…
22일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에 기습 폭설이 내려 사람들의 발이 꽁꽁 묶인 가운데 어려운 이웃을 돕는 따뜻한 사연이 재조명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달 9일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의 동네생활 게시판에 ‘등기를 보내야 하는데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
한 식당건물에 자신을 ‘청소하는 아줌마’라고 밝힌 이가 손 글씨 안내문을 써 붙여 누리꾼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1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청소하는 아줌마에요’라는 제목의 글과 안내문 사진이 같이 올라왔다. 안내문을 공유한 누리꾼 A 씨는 “…
경북 의성군에서 집안에 쓰러져 있던 80대 할머니가 공무원들에 의해 구조됐다. 21일 군에 따르면 의성읍사무소 소속 사회복지공무원 정의훈·김진아 주무관(9급)은 지난 16일 오후 2시 40분경 지역사회보장협의회에서 제공한 겨울나기 방한용품을 전달하기 위해 혼자 살고 있는 A 씨(88…
“아무 생각도 들지 않았어요. 불길이 보이니까 몸이 먼저 반응했습니다.” 19일 오후 3시 30분께 경기 파주소방서 소속 윤태식(30) 소방사는 의정부시 금오동 주택단지에서 검은 연기가 올라오는 것을 목격했다. 윤 소방사는 화재 상황임을 직감하고 즉시 차량 핸들을 돌려 불이 난 주…
전남 완도군에 있는 한 선착장에서 차를 탄 채 바다로 추락한 남성이 경찰과 마을주민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했다.19일 완도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7시 8분경 전남 완도군 완도읍 망석리 선착장 앞 바다에서 A 씨(40대·남성)가 탄 승용차가 추락했다.해경은 구조대와 연안 구…
부산에서 생활하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대학생이 구청에 보낸 감사 편지가 지역사회에 감동을 주고 있다.19일 부산 동구에 따르면 기초생활수급자인 아픈 홀어머니를 모시는 대학생 김모 씨(21)는 최근 동구청에 편지를 보냈다.김 씨는 지난해 5월 디딤씨앗통장을 해지했다. 이 통장은 기초생활…
“너무 감사한 마음을 받았는데, 어떻게 전해야 하나 싶어서 생각 끝에 여기 글 남깁니다.” 중고 물품 거래 앱인 당근마켓에 한 치킨집 점주가 아동급식카드로 결제 요청한 가정에 무료로 음식을 베푼 사연이 게시글에 올라와 온라인 상에서 화제다. 김해시 무계동에 산다는 작성자 A씨는 …
바다에 떠다니는 인형을 아기로 착각해 구조에 나섰던 남성이 익사 위험에 처했다가 인근을 지나던 전직 해난구조요원에게 구조됐다. 최근 유튜브 채널 ‘딥씨다이버’에는 ‘실제상황, 20대 청년이 바다에 빠진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채널 운영자인 전직 해난구조요원 정성훈 씨(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