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빈곤율 최고였는데” 주민이 바꾼 ‘기적의 마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나도 어렵게 살아왔기 때문에 어려운 사람들의 마음을 알 수 있어요” 경남 창녕군은 대합면의 구길자 어르신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30만원이 든 봉투를 군청에 전달해 지역사회에서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구길자 어르신은 시장 노점에서 채소를 팔아 모은 돈을 아낌…
“287, 288, 299… 300! 거의 다 끝나간다(Almost done)!”가득 쌓여있던 연탄 더미가 바닥을 보이기 시작하자 선두에 있는 한 장병이 소리쳤다. 13일 동두천의 한 주택가가 파란색 비닐 앞치마를 두른 미군 장병들로 가득 찼다. 이들은 모두 미 육군 제2보병사단 소속…
8년째 폐지를 주워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는 80대 할머니가 올해도 기부를 이어가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그 주인공은 전북 남원에서 ‘금동 기부천사 할머니’로 불리는 김길남 씨(87)다.13일 남원시 금동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김씨는 전날(12일) 센터를 찾아 “지역의 어…
기초생활수급자인 어르신이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4년간 모은 동전을 기부했다. 부산 사상구는 지난 6일 한 어르신이 모라3동 행정복지센터를 28만7750원을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익명의 어르신은 비닐봉투에 담아온 동전을 전달한 뒤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됐으면…
고속도로를 달리던 차에 불이 나자 신속히 달려와 진압과 안전조치를 시행하고 떠났던 군인들이 ‘생명보호 의인’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12일 육군 수도기계화보병사단 돌진대대와 송하빈 하사에게 ‘생명보호 의인’ 경기도지사 표창을 전달했다. 육군 수도기계화보병사단…
전남 강진군 청년 빵 동아리 ‘인생한빵’이 12일 전남 아동·여성복지시설에 사랑의 빵 3000개(100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이날 기부된 빵은 인생한빵 회원들이 직접 만들고 포장한 것으로 도내 아동 생활시설, 여성 폭력 피해자 생활시설, 한부모가족 시설에서 거주하는 이웃들에게 …
정보통신 전문기업 와이어블의 장병권 부회장(사진)이 11일 서울성모병원에 소아·청소년 환아 의료비 1억 원을 기부했다. 서울성모병원은 이날 장 부회장이 전한 기부금을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치료비로 쓸 예정이다. 장 부회장은 2021년 11월에도 이 병원에 소아자선기금 5000만 원을 내…
이종석 헌법재판소장(62·사법연수원 15기·사진)이 11일 사랑의열매에 성금 300만 원을 기부했다. 이 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성금 전달식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사랑의열매 이웃돕기 캠페인 ‘희망나눔2024 나눔캠페인’에 성금을 전달했다…
울산의 한 기초생활수급자가 5년째 수급비를 아껴 모은 돈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울산 중구 병영1동 주민 서정범 씨는 11일 중구청 구청장실을 찾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웃돕기 후원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영길 중구청…
야간에 바다로 추락한 승용차 운전자를 경찰관이 헤엄쳐가 구조해 냈다. 10일 오후 7시 24분경 부산 기장군 공수항 근처 주차장에서 아우디 승용차가 바다에 추락했다. 신고받고 출동한 해양 경찰관은 바닷물에 뛰어들어 100m가량 헤엄친 뒤, 차 안에 있는 운전자 A 씨를 무사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