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비, 13년째 보육원 찾아 봉사…올해도 아이들 곁 지켰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경기 수원의 한 편의점이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무료 나눔하겠다는 게시글을 붙여 훈훈함을 자아냈다. 편의점 사장은 “망설이지 말고 들어오라”며 “뭐든 말씀해달라”고 했다.보배드림에는 22일 ‘수원 영통에 돈쭐내러 가고싶은 편의점’이라는 제목으로 이같은 게시물이 올라왔…

수원 영통의 한 편의점에서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에게 필요한 물품을 무료로 제공하겠다는 게시물이 붙어 감동을 주고 있다.22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수원 영통에 돈쭐내러 가고싶은 편의점’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수원 영통에 정말 돈쭐내러 가고 싶은 아주…

크리스마스 이브에 태어난 어린이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4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났다.23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달 7일 충남 천안시 순천향대 천안병원에서 김하음 양(11)이 폐, 간, 양측 신장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김 양은 올해 8월 병원에서 뇌수막염을 진단받은 뒤 치료했지만 의식을…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이 유네스코 축구공 캠페인을 위해 매달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축구로 공존과 평화를 전하는 조용한 선행이 주목받고 있다.

배우 채종협이 사랑의열매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연말 캠페인 모델로서 나눔의 의미를 직접 실천했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이하 우리재단)과 함께 22일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올해 초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상북도와 울산광역시 등 5개 지역 15곳의 아동복지시설 어린이들에게 ‘시크릿 산타’ 선물을 전달했다.시크릿 산타는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의 꿈과 용기를 응…

가수 겸 화가 솔비가 13년째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23일 소속사 지안캐슬에 따르면, 솔비는 지난 16일 경기도 수원에 있는 한 영유아 양육 보호시설 경동원에 방문해 연말을 맞아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더불어 아이들을 위해 기부금도 전달하며 특별한 선행을 나…

승무원을 꿈꾸던 11세 소녀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4명에게 새 삶을 선물하고 떠났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달 7일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에서 김하음 양(11)이 뇌사 장기기증으로 4명의 생명을 살리고 떠났다고 23일 밝혔다.김 양은 지난 8월 16일 잠을 자던 중 두통 증상이 지속돼 병…
두산그룹이 연말연시를 맞아 이웃사랑 성금 20억 원을 기부했다. 두산그룹은 2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는 ‘희망 2026 나눔 캠페인’에 동참해 성금 20억 원을 맡겼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긴급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돕기와 사회안전망 구축 등 다양한 복지 사업에 활…

가수 임영웅 씨 팬클럽 ‘영웅시대’는 전국 각지에서 팬덤 이름으로 꾸준한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임 씨 생일이나 데뷔일, 콘서트 등 의미 있는 순간마다 성금, 물품, 재난 지원 등 다양한 형태로 나눔을 실천했다. 영웅시대가 2021년부터 현재까지 기부한 금액은 약 37억 원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