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부산신항 배후 역세권-직주근접 아파트

  • 동아일보
  • 입력 2025년 7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부산 ‘부경경마공원역 디에트르 더리버’
개발사업 잇따르는 부산 서부권… 부전∼마산선 ‘부경경마공원역’ 인접
시세 대비 저렴하게 전세로 거주… 임대기간 8년 뒤 ‘분양우선권’ 부여
거실 통창-유리난간에 리버뷰까지

부전∼마산 복선전철 ‘부경경마공원역’ 인근에 들어서는 민간지원 공공임대 ‘부경경마공원역 디에트르 더리버’. 대방건설 제공
부전∼마산 복선전철 ‘부경경마공원역’ 인근에 들어서는 민간지원 공공임대 ‘부경경마공원역 디에트르 더리버’. 대방건설 제공
부산신항 개발사업의 배후지인 부산 서부권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거주할 수 있는 민간지원 공공임대 아파트가 공급된다.

대방건설은 민간지원 공공임대 아파트 ‘부경경마공원역 디에트르 더리버’를 공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부산 강서구 범방동에 들어서는 부경경마공원역 디에트르 더리버는 5개 동(지하 2층∼지상 최고 31층), 498채 규모다. 젊은층 수요가 많은 전용 59m²로 모두 공급된다.

부산 서부권은 최근 에코델타시티 스마트시티 조성, 가덕도 신공항 건설, 사상 스마트시티 개발, 명지국제신도시 개발 등 다양한 개발 사업이 본격화되며 실수요자 중심의 주거 수요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다.

단지는 올해 안에 부분 개통할 것으로 전망되는 부전∼마산 복선전철의 ‘부경경마공원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부전∼마산선을 이용하면 사상·서면 등 부산 중심지까지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부산신항 배후 국제물류도시 내에 있어 산업단지 북측과 남측 모두 차량을 이용해 10분대로 도착할 수 있는 직주근접 단지이기도 하다. 더불어 가락 나들목(IC), 김해국제공항, 향후 가덕도 신공항까지 이어지는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10분대 거리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스타필드시티 명지, 에코델타시티 더현대부산(2027년 예정) 등 대형 쇼핑·문화시설이 있다. 인근 산업단지 및 배후도시와의 접근성도 뛰어나 거주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풍부한 자연환경 또한 강점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축구장 약 9개 규모의 ‘녹산고향동산’ 수변공원이 있다. 일부 가구는 서낙동강이 내려다보이는 ‘리버뷰’ 조망을 갖추고 있다.

해당 단지는 전 가구가 공공지원 민간임대 방식으로 공급되며, 전 가구가 월세를 받지 않는 전세형으로 구성돼 있다. 특별공급은 보증금 1억2000만 원, 일반공급은 보증금 1억8000만 원 선으로 임대료가 책정돼 시세보다 저렴하다. 청약통장이 없어도 신청 가능하며, 임대기간 중에는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아 청약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계약금은 10%로 계약 시에 5%, 계약 1개월 이내에 5%를 나눠 낼 수 있다.

다양한 특화 설계와 옵션도 눈길을 끈다. 거실에는 통창과 유리난간을 적용해 탁 트인 전망을 확보했다. 일부 가구에는 4.3m 광폭 거실을 설계했다. 현관과 발코니에는 팬트리 등 수납 공간을 배치하고, 통합형 드레스룸이 한시적으로 무상 제공된다. 실내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 센터, 도서관, 키즈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춘다.

임대 기간은 총 8년이 보장되며, 임대 기간이 끝나면 현재 거주 중인 동호수에 대해 분양 전환을 받을 수 있는 ‘분양전환우선권’이 부여된다. 분양 관계자는 “주거 안정을 이루는 동시에 장기적인 자산 계획까지 세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방건설#민간지원 공공임대#부경경마공원역#스마트시티#분양전환우선권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