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갑, 변기 시트보다 더러워”…세균 가장 많은 장갑은?
장갑에 변기보다 4배 많은 세균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10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청소 및 화장실 시설 회사인 ‘이니셜 워시룸 하이진’은 장갑 50켤레의 세균 오염 정도를 조사했다. 테스트는 모직, 가죽, 스웨이드, 엄지장갑(일명 벙어리 장갑) 및 사이클링 장갑…
- 2025-02-16
장갑에 변기보다 4배 많은 세균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10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청소 및 화장실 시설 회사인 ‘이니셜 워시룸 하이진’은 장갑 50켤레의 세균 오염 정도를 조사했다. 테스트는 모직, 가죽, 스웨이드, 엄지장갑(일명 벙어리 장갑) 및 사이클링 장갑…
배달 음식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가 ‘울혈성 심부전’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12일(현지 시각)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중국 닝샤의과대학 연구진은 플라스틱 용기에 뜨거운 물을 붓고 용출된 화학물질을 실험용 쥐에게 장기간 투여한 후, 장내 환경과 심장 조직을 분석했다…
우리나라 비정규직이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케이스가 10명 중 1명꼴에 불과해 20년 넘게 주요국 중 최하위권에 머문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어렵게 정규직이 돼도 원래 정규직이 받던 연봉 등의 대우는 기대하기 힘든 것으로 분석됐다.최근 경력직 채용이 많아지면서 사회 초년생의 평생 소득이…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후 처음으로 한미일 외교수장이 한자리에 모여 3국 공조를 지속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외교부에 따르면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 이와야 다케시 일본 외무상은 15일(현지시간) 오후 독일에서 열린 뮌헨안보회의(MSC) 참석을 계기로 바이어리셔…
큰 걸림돌을 해결한 정몽규 후보가 대한축구협회장 4선 연임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다.제55대 대한축구협회장 선거는 오는 26일 축구회관에서 진행된다.애초 이번 선거는 지난달 8일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두 번의 연기 끝에 재개 시점을 잡았다.이번 선거에는 정몽규 전 회장과 허정무 …
지난달 별다른 구직 활동 없이 ‘그냥 쉬는’ 사람이 조사 이래 2번째로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0대는 역대 월별 조사 중 최대 규모다.최근 경기침체로 주요 기업이 대규모 공채 선발 대신 수시채용으로 전환한 것과 젊은 층의 구직 의욕이 저하된 것이 ‘쉬었음’ 인구가 늘어난 주요…
주요 7개국(G7)이 15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외교장관 회의에서 ‘북한의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비핵화(CVID)’ 원칙을 재확인했다.미국, 일본, 영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7개국 외교장관은 이날 뮌헨안보회의를 계기로 발표한 성명에서 “북…
이종격투기 선수 추성훈의 아내 야노 시호가 말없이 집을 공개한 남편에 대한 복수에 나섰다.13일 추성훈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이번엔 허락 맡고 공개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해당 영상에서 추성훈은 야노 시호의 허락 없이 집을 촬영한 데 대해 사과하기 위해 아내의 차를 세차하…
가수 송가인이 학창 시절부터 살림꾼이었다고 밝혔다.15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은 ‘2025 신년 기획 4탄 심수봉&송가인의 새해 연가’ 2부로 꾸며졌다.이날 방송에서 송가인은 친오빠 조성재와 함께 출연했다.송가인은 “오빠와 같이 국악을 했다. 힘들 …
배우 심은경이 과거 ‘런닝맨’ 출연 당시 고충을 털어놨다.15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는 심은경이 게스트로 출연했다.이날 유재석은 11년 전 ‘런닝맨’에서 심은경과 촬영했던 때를 떠올리며 “그때 내가 말을 놨었지 않냐”고 물었다.심은경이 “맞다. 지금도 …
일요일인 16일은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하늘이 흐리고 공기질은 좋지 않겠다.기상청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며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다”고 예보했다. 밤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밀려들며 다시 추워지겠다.경기북부와 강원북부내륙에는 0.1㎜ 미만의 …
‘충주맨’ 김선태가 ‘전지적 참견 시점’ 고정 패널 자리를 노렸다.15일 오후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에는 공무원 김선태와 배우 이연희가 게스트로 참여했다.이날 김선태는 ‘충주시’ 유튜브 구독자가 100만 명을 달성하면 유튜브를 그만두고 싶다고 밝혔다. 이…
미국이 우크라이나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에 선을 그은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협상에서 여전히 논의 대상이 될 것이라고 반발했다.15일(현지 시간) 우크린포름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독일 뮌헨에서 열린 뮌헨안보회의 연설을 통해 “우크라이나…
박서진이 동료 가수 미스김에게 이상형으로 지목받았던 사실이 공개됐다.15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에는 박서진이 가족들을 위해 공사 중인 신축 저택을 둘러보는 장면이 공개됐다.이날 방을 둘러보던 박서진의 가족들은 박서진의 방을 보더니 “너는 …
트럼프 2기 출범 후 한미 외교장관이 첫 대면 회담을 가졌다. 한정된 시간 속에서도 한미동맹·북핵·관세 문제 등 필수 의제를 두루 다룬 ‘고밀도 회담’을 진행해 비상계엄 사태 후 다소간 거리가 생긴 한미관계를 다시 본궤도로 되돌리는 계기가 될지 주목된다.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마코 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