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달만 입연 고민시 “단언컨대 학폭 없었다”
배우 고민시가 학교폭력 의혹이 불거진 지 석달만에 입을 열었다.고민시는 30일 새벽 인스타그램에 “단언컨대 학폭을 한 사실이 절대 없다”며 “피해자라 폭로한 이의 신원 미상 커뮤니티 글 외 학폭 사실 확인을 할 수 있는 뚜렷한 정황은 그 무엇도 없지만, 피해에 있어 정확한 증거 제시가…
- 2025-08-30
배우 고민시가 학교폭력 의혹이 불거진 지 석달만에 입을 열었다.고민시는 30일 새벽 인스타그램에 “단언컨대 학폭을 한 사실이 절대 없다”며 “피해자라 폭로한 이의 신원 미상 커뮤니티 글 외 학폭 사실 확인을 할 수 있는 뚜렷한 정황은 그 무엇도 없지만, 피해에 있어 정확한 증거 제시가…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이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를 휩쓸며 흥행 신드롬을 보여주고 있다. 원작 만화의 ‘우익 논란’ 속에서도 개봉 5일 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2025년 최단 흥행 기록을 갈아치운 것이다.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극장판 귀멸의 …
강원 강릉시가 극심한 가뭄 속에 세대별 수도 계량기를 75% 잠그는 ‘제한급수 2단계’에 들어가며, 식수난 위기가 주말 정점으로 치달을 전망이다. 심각한 상황임에도 당분간 비 예보가 전혀 없어, 시민들의 고통은 더 길어질 전망이다.저수율 15% 붕괴 직전…계량기 ‘75% 잠금’ 시작3…
전국 주유소 휘발유·경유 판매 가격이 3주 연속 하락세를 나타냈다.국제 유가와 환율이 상승하며 국내 판매 가격 상승 요인이 생겼지만, 다음 주에도 안정세를 유지할 것이란 관측이다.30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8월 넷째 주(24~218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판매가…
키우는 반려견이 대소변을 제대로 가리지 못한다는 이유로 둔기로 때리고 이를 말리는 딸을 흉기로 폭행한 70대가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30일 지역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8단독 이미나 판사는 특수폭행, 특수재물손괴, 재물손괴,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73)씨에게 …
복역하다 가석방된 뒤 얼마 지나지 않아 절도와 사기 범행을 벌인 20대에게 실형이 선고됐다.부산지법 형사17단독(목명균 부장판사)은 절도, 사기 등 혐의로 기소된 A 씨(20대)에게 징역 1년을 선고한다고 30일 밝혔다.법원이 인정한 사실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2월 6일부터 3월 2…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내달 유엔(UN) 총회 참석을 위해 팔레스타인 관계자들이 미국을 방문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방침이라고 29일(현지 시간) 발표했다.미 국무부는 이날 마코 루비오 장관이 다가오는 유엔 총회에 앞서 팔레스타인해방기구(PLO)와 팔레스타인 자치정부(PA) 구성…
카레에 들어가는 황금빛 향신료 ‘강황’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7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학술지 ‘Nutrition & Diabetes’에 게재된 연구에서 과학자들은 강황이나 그 주성분인 커큐민이 포함된 보충제가 체중 관리에 긍긍적인 영향…
K-팝 아이돌 문화·한국의 전통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함께 작품의 완성도로 호평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케데헌)’가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OST 수록곡 ‘골든(GOLDEN)’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정상을…
유럽연합(EU) 다수 회원국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휴전이 성사될 경우, 우크라이나 본토에서 군사훈련을 실시하는 방안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29일(현지 시간) 유로뉴스 등에 따르면 카야 칼라스 EU 외교·안보 고위대표는 이날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EU 비공식 국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해 대선에서 맞붙었던 카멀라 해리스 전 부통령에 대한 경호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라고 지시했다.29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해리스 전 부통령에 대한 비밀경호국 경호를 종료하는 각서(지침)에 서명했다. 통상 전직 부통…
28일 밤 ‘우주의 기운’이 프로야구 한화 신인 투수 정우주(19)에게 쏠렸다. 오른손 투수 정우주는 이날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과의 방문경기에서 한화가 8-3으로 앞서가던 7회말 주자 1, 2루 상황에 팀의 네 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올랐다. 그리고 변화구 하나 없이 패스트…
이강인(24)의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과 김민재(29)의 바이에른 뮌헨(독일)이 두 시즌 연속 ‘별들의 잔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무대에서 만난다. UEFA는 29일 모나코에서 2025∼2026시즌 UCL 리그 페이즈 대진 추첨을 진행했다. 그 결과 ‘…
올해 윔블던 챔피언 이가 시비옹테크(폴란드·세계랭킹 2위)와 준우승자 어맨다 애니시모바(미국·9위)가 다음 달 서울에서 열리는 여자프로테니스(WTA)투어 코리아오픈에 참가한다. 코리아오픈 대회조직위원회는 29일 시비옹테크와 애니시모바가 포함된 올해 대회 출전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올…
높은 산이 있으면 강물은 굽이굽이 흘러간다. 그러나 바다까지 지척에 있긴 어렵다. 경남 하동은 산과 강, 바다의 정취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여행지다. 게다가 산은 ‘민족의 영산’인 지리산요, 강은 ‘서정 1번지’인 섬진강이요, 바다는 점점이 흩뿌려진 수채화같은 섬들이 펼쳐지는 남해…
이재명 정부의 첫 예산안 규모가 전년보다 8.1% 늘어난 728조 원으로 편성됐다. 이대로 국회에서 확정되면 문재인 정부 시절인 2022년(8.9%) 이후 4년 만에 가장 높은 총지출 증가율을 보게 된다. 최근 2년간 2%대였던 전임 윤석열 정부의 긴축 기조에 마침표를 찍고 다시 확장…
한국계 최초의 미국 상원의원으로 외교안보 전문가인 앤디 김 민주당 의원(뉴저지·사진)이 최근 한미 정상회담에 대해 “양국 대통령 간 강한 협업관계(working relationship)를 보게 돼 기뻤다”고 평가했다. 또 이재명 대통령이 워싱턴의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를 방문해 …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를 주가조작 공범 등의 혐의로 29일 구속 기소했다. 역대 영부인 가운데 구속 기소된 첫 사례다. 전직 대통령 부부가 동시에 재판을 받는 것도 헌정 사상 처음이다. 윤 전 대통령은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에 의해 …
K농업의 경쟁력과 미래 전략을 한자리에 모은 ‘2025 A FARM SHOW(에이팜쇼)―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가 동아일보와 채널A 주최로 29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막을 올렸다.‘K-농업의 힘, 우리가 키웁니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역대급 폭염 및 폭우, 개방 압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