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출판 책과강연, ‘위로는 서툴수록 좋다’ 출간 60일 만에 1만 1,000부 돌파
도서출판 ‘책과강연’은 이정훈 작가의 산문집 ‘위로는 서툴수록 좋다’가 출시 60일 만에 판매 1만 1,000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위로는 서툴수록 좋다’는 부모 부양과 자녀 돌봄을 동시에 책임지며, 직장에서는 중간 관리자, 집에서는 가장으로 살아가는 중년 세대의 관계 피로, 감정…
- 5시간 전

도서출판 ‘책과강연’은 이정훈 작가의 산문집 ‘위로는 서툴수록 좋다’가 출시 60일 만에 판매 1만 1,000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위로는 서툴수록 좋다’는 부모 부양과 자녀 돌봄을 동시에 책임지며, 직장에서는 중간 관리자, 집에서는 가장으로 살아가는 중년 세대의 관계 피로, 감정…

더불어민주당이 10일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의 국회 본회의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과정에서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제를 벗어난 발언이라며 마이크를 끈 것과 관련해 “어제 국회 본회의장 난동은 나경원 주연, 곽규택 조연에 국회선진화법 재판부가 후원한 한편의 활극”이라며 나 의원 등을 국회 …

매일 8캔의 고(高)카페인 에너지 음료를 습관적으로 마신 50대 남성이 뇌졸중을 겪은 사례가 영국의학저널 사례보고(BMJ Case Reports)에 소개됐다.논문을 작성한 영국 노팅엄대학병원 의사들은 에너지 음료가 특히 젊은 층 사이에서 널리 소비되고 있다는 점을 들어, 이 음료의 판…

에너지 산업용 고부가가치 제어밸브 전문기업 코모토㈜는 지난 9일 개최된 ‘제16회 수입의 날’ 행사에서 고명기 대표가 대한민국 산업 발전과 수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고명기 대표는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를 졸업한 기술 기반 경영인으…

울산지역 초등학교 10곳 중 8곳은 1월에 겨울방학에 돌입하면서 ‘12월 겨울방학’이란 공식이 깨지고 있다. 졸업식 역시 1월에 집중되면서 ‘2월 졸업식’은 옛말이 되고 있다. 10일 울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지역 초등학교 123개교 가운데 79%인 97개교가 내년 1월에 겨울방학에 들어…

김남일이 강남역에 새 버거 매장을 열며 화제를 모았다. 정호영·안정환 등이 축하했고, 김보민도 “1일 1버거”라며 응원했다. 강남 ‘버거대로’ 상권 변화 속 주목받고 있다.

이경규가 전립선비대증 진단을 공개하며 중년 남성의 배뇨 문제와 전립선 건강 관리법이 주목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운동·식단·생활습관 개선을 강조했다.

이재명 정부가 집값 안정을 위해 세 차례 부동산 대책을 내놓은 가운데 대통령비서실 고위 공직자들의 부동산 재산은 국민 평균의 약 5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주거 불평등 완화와 정책 신뢰 회복을 위해 고위 공직자의 부동산 보유·매매 제한 등 제도 개선…

중국군 전투기가 일본 항공자위대 전투기에 레이더로 ‘조사(照射·비추어 쏘는 것, 조준)’한 사건과 관련, 당시 양 측 전투기 간 거리가 50~100㎞에 달했다고 10일 아사히신문이 보도했다. 신문은 복수의 방위성 관계자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관계자는 지난 6일 중국군 전투기가 레이…

글로벌 웹툰 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대표 이재식)이 운영하는 ‘리얼 웹툰 잡카데미(Real Webtoon Job Academy)’가 웹툰 인재 양성의 새로운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청년 일경험 사업(ESG형)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실무…

박나래 불법 의료 의혹이 확산되는 가운데 관련 방송 비공개 전환과 ‘주사이모’ SNS 논란이 불거졌다. 샤이니 키까지 불법 의료 의혹이 번지며 연예계 파장이 커지고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 ‘복지로(www.bokjiro.go.kr)’에 접속하면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검색하고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복지위기알림, 복지소식 등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기초연금부터 교육급여, 에너지바우처까지 단 한 번의 로그인…

미국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중국이 한국과 체결한 어업협정을 위반해 서해 잠정조치수역(PMZ)에 일방적으로 해상 구조물을 설치했다고 지적하며 미국이 강력한 조처에 나서야 한다고 권고했다.9일(현지 시간) 빅터 차 CSIS 지정학 및 외교정책 부문 소장 겸 한국 석좌는 …
![[속보]‘불영어 논란’ 오승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 사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0/132936848.1.jpg)

국민의힘 비례대표인 인요한 의원이 10일 의원직 사퇴를 선언했다.인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년 반 동안의 의정 활동을 마무리하고 국회의원직을 떠나 본업에 돌아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인 의원은 “오직 진영논리만을 따라가는 정치 행보가 국민을 힘들게 하고 국가…

전 남편이 인감을 도용해 허위 차용증을 작성하고 빚을 떠넘긴 사건에 대해 법원이 강제집행을 불허했다. 10일 법률구조공단에 따르면 A 씨는 보험 압류 과정에서 전 남편이 결혼생활 중 몰래 자신의 인감증명서와 인감도장으로 허위 차용증을 작성하고 빌린 5000만 원에 대한 지급명령이 확정…

코미디언 조세호가 조직폭력배와의 연관설로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해당 의혹을 제기한 폭로자가 추가 폭로를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 논란이 됐던 사진들도 삭제했다.폭로자 A씨는 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오늘 공개된 개그맨 조세호의 입장문을 확인했다”며 “본인에게도 억울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매기 강 감독이 옥관문화훈장을 받는다. ‘2025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관계자 24명과 우수 콘텐츠 15편이 선정돼 K콘텐츠 발전 공로를 인정받았다.
![[속보]국힘 인요한 비례대표 의원직 사퇴 “본업 돌아갈 것”](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0/132936711.1.jpg)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실시된 지 27일만에 영어 난이도 조절 실패 논란으로 오승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사퇴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10일 “오 원장은 2026학년도 수능 출제와 관련해 영어 영역의 출제가 절대평가 취지에 부합하지 못해 수험생과 학부모님들께 심려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