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텅텅 빈 원룸 고쳐 싸게 빌려줘요” 경북 지자체 빈집 대책 마련 분주
경북 구미시는 과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 산업도시였다. 1969년 조성된 구미국가산업단지가 1970~1980년대 섬유·전자, 1990년대 전자·가전, 2000년대 모바일·디스플레이, 2010년 이후 차세대 모바일·의료기기·자동차부품·탄소섬유 등 시대에 따라 국가 주력산업을 이끌며…
- 2025-06-25
경북 구미시는 과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 산업도시였다. 1969년 조성된 구미국가산업단지가 1970~1980년대 섬유·전자, 1990년대 전자·가전, 2000년대 모바일·디스플레이, 2010년 이후 차세대 모바일·의료기기·자동차부품·탄소섬유 등 시대에 따라 국가 주력산업을 이끌며…
“해외 대학 학생들과 기후변화가 불러온 세계 환경 문제에 관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국제적 식견을 쌓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인하대 정치외교학과에 다니는 최재혁 씨(23·4학년)는 평소 학부 수업을 들으면서 환경 문제가 국제 정치에 있어 중요한 비중과 역할을 차…
국내 대학병원 유일 화상전문병원인 한림대한강성심병원 로비 인근에는 고압산소치료센터가 설치돼 있다. 눈길을 끄는 건 25명이 동시에 들어가 고압산소치료를 받을수 있는 다인용 챔버다. 마치 잠수함처럼 생겼지만 안엔 편안하게 앉아 산소 마스크를 쓰고 치료를 받을 수 있는데 이는 국내 최대 …
서해 최북단 섬인 백령도와 인천 연안부두를 오가는 대형 여객선이 2028년 취항할 것으로 보인다.25일 옹진군에 따르면 최근 여객선 운항사인 고려고속훼리와 부산에 있는 강남조선소가 인천~백령항로 대형 여객선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건조되는 여객선은 2600t급 규모로 최고 시속…
인천시는 1960년대 조성된 ‘주안부평국가산업단지(주안부평산단)’가 노후공장 청년친화 리뉴얼 사업지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산업단지에 입주한 영세, 중소기업의 내외부 환경을 개선해 청년층 근로자의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시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한 이 …
세종시는 한글문화도시 사업 원년을 맞아 어린이들의 올바른 우리말 사용을 장려하기 위한 ‘전국 어린이 한글대왕 선발대회’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3회째 열리는 이번 대회는 세종시가 주최하고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글학회 등이 후원하는 초등학생 대…
해양 전문가들이 모여 해양수산부와 해운기업인 HMM 본사를 부산으로 이전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모색했다.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의 싱크탱크인 오륙도연구소와 해양수도 부산 범시민추진회의는 24일 부산시의회 2층 중회의실에서 ‘해양수산부·HMM 이전의 의미와 과제’를 주제로 정책토론…
한국 증시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선진시장 지수 편입을 위한 후보군인 관찰 대상국(Watch list) 등재에 실패했다. 최근 금융당국의 제도 개선에도 2014년 관찰대상국 제외된 이후 11수째 실패했다. 코스피는 장 초반 내림세를 나타냈지만, 이내 오름세로 돌아섰다. …
경남 창원의 한 실내 수영장 남자 탈의실에서 현금을 상습적으로 훔친 1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25일 창원중부경찰서는 10대 남성 A 씨를 절도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옷장 열쇠 훔쳐 현금 털이…200만 원 챙겼다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14일…
더불어민주당 이언주 최고위원은 25일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 청문회와 관련, “검찰 조사실을 방불케한 김민석 인사청문회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고 비판했다. 또 그는 최근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의 행보를 거론하며 “정치하고 있는 것 아니냐. 신중하라”고 꼬집었다. 이 최고위원…
이재명 정부가 국민의 정책 제안과 토론을 위한 공간으로 운영 중인 온라인 국민소통 플랫폼의 정식 명칭이 ‘모두의 광장’으로 확정됐다.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는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명칭은 국민 의견을 수렴해 정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국정위에 따르면 이달 18일부터 2…
부산 A 예술고등학교 2학년 여학생 3명이 숨진 사건과 관련해 부산시교육청이 25일 해당 학교에 대한 특별감사에 착수했다.시교육청은 15명으로 구성된 감사반을 투입해 A 예고 운영 법인 산하 학교 전체를 대상으로 특별감사에 들어갔다.일반고(남·여고)와 예술중·예술고를 운영하는 이 학교…
미국 캘리포니아주 팜스프링스 난임 클리닉 차량 폭발 테러 사건의 공범으로 기소된 대니얼 종연 박(32)이 연방 구치소에서 수감 도중 사망했다.24일(현지 시간) NBC뉴스와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미 법무부는 박 씨가 로스앤젤레스(LA)에 있는 연방 구금센터에서 이날 오전 7시 …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한국 솔로 가수 최다 기록을 세웠다.24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6월 28일 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신곡 ‘킬린 잇 걸 (Killin’ It Girl) (feat. GloRilla)‘은 메인 …
올 시즌 테니스 두 번째 메이저대회 프랑스오픈(롤랑가로스)에서 ‘4강 신화’를 썼던 로이스 보아송(프랑스)이 세 번째 메이저대회 윔블던에선 본선 진출에도 실패했다. 세계여자테니스(WTA)투어 65위 보아송은 24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올잉글랜드 클럽에서 열린 윔블던 여자 단식 예선…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를 운영하는 ㈜명륜당이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가 선정한 2025 ‘혁신 프리미어 1000’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25일 밝혔다. ‘혁신 프리미어 1000’은 금융·산업 간 협업을 통해 산업별 우수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
우크라이나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를 계기로 나토 회원국들과 방위산업 협력을 위한 양자 협정을 체결했다.외신들을 종합하면 덴마크는 자국 영토에서 우크라이나 드론을 생산하기 위한 공장을 건설하기로 했다.양국 국방부 장관은 나토 정상회의가 진행 중인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
강원 원주와 춘천이 수도권 강원시대를 이끌 핵심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 17일 서울 청계광장에서는 ‘수도권 강원시대’ 선포식이 열렸다. ‘수도권 1시간대! 몸도 마음도 가까운 강원!’이라는 슬로건 아래, 강원도가 수도권과의 거리감을 좁혀가는 변화의 출발점임을 알리는 자리였다.강…
인공지능(AI)의 급속한 발전이 산업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조망하고, 이에 대한 기업의 전략적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Value-Up Seminar(밸류업 세미나)’가 지난 24일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630호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사)한국경영학회와 (사)AI경영학…
더불어민주당은 25일 내란특검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을 청구한 것과 관련해 “당연한 수순”이라며 법원을 향해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밝혔다.전현희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내란수괴 윤석열의 체포와 구속은 사법정의 회복의 첫걸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