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모 일나간새 아파트 불, 초등생 자매 사상
부모가 일을 하러 간 사이 집에 불이 나면서 잠을 자고 있던 초등학생 자매 2명이 숨지거나 크게 다쳤다. 24일 부산 부산진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15분경 부산 부산진구의 한 아파트 4층에서 불이 나 19분 만에 꺼졌다. 이 불로 안방에서 자고 있던 10세 여아가 숨지고 …
- 2025-06-25
부모가 일을 하러 간 사이 집에 불이 나면서 잠을 자고 있던 초등학생 자매 2명이 숨지거나 크게 다쳤다. 24일 부산 부산진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15분경 부산 부산진구의 한 아파트 4층에서 불이 나 19분 만에 꺼졌다. 이 불로 안방에서 자고 있던 10세 여아가 숨지고 …
폭염과 장마가 이어지는 올여름, 축제와 공연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실내 복합 문화 페스티벌이 대구에서 열린다. ‘제1회 대구 페스타(Daegu Festa)’가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대구 북구 엑스코 동관 4·5홀에서 개최된다. 날씨와 관계없이 시원한 공간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61)은 9일 회의실에서 에콰도르 과야킬공항청장과 만나 ‘과야킬신공항 개발 협력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에콰도르에서 가장 큰 도시인 과야킬은 경제 산업의 중심지로, 기존 공항의 포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5000억여 원을 들여 연간 7…
‘트럼프 지폐, 트럼프 전철, 트럼프 공항, 바위 산에 트럼프 얼굴 새기기….’취임 직후 전 세계를 상대로 한 관세 전쟁부터 이란 공습에 이르기까지 전례 없는 권력을 과시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부 공화당 의원으로부터 황제급 칭송을 받고 있다. 이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
1979년 이란의 이슬람 혁명을 주도해 2500여 년간 이어졌던 페르시아 군주제를 무너뜨린 루홀라 호메이니(1900∼1989)의 손자 하산(53)이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86)의 후계자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5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23일 보도했다. 호메이니가 사망한…
베라 루빈 천문대의 ‘차세대 시공간 탐사 관측(LSST)’ 카메라가 촬영한 삼엽성운과 석호성운. LSST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678장을 조합한 결과다. 아래 사진은 성운 근처에 있는 성단을 확대한 사진으로 모두 지구에서 수천만 광년 떨어진 곳에 있다. 미국 국립과학재단(NSF) 광적…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맞는 올해 ‘관월당(觀月堂)’을 한국에 돌려보내게 돼 영광입니다. 문화유산 반환은 땅과 땅, 국가와 국가를 다시 잇는 가교가 된다고 믿습니다.”조선 왕실 사당으로 추정되는 목조 건축물인 ‘관월당’을 한국의 품으로 돌려보낸 일본 가마쿠라시의 사찰 고토쿠인(…
미국 야당 민주당이 24일 최대 도시 뉴욕의 시장 선거에 나설 후보를 가리는 예비 선거를 치른다. 뉴욕이 ‘민주당 텃밭’으로 꼽히는 터라 이날 승자는 올 11월 4일 공화당 후보와 맞붙는 본선거에서의 승리가 확실시된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이날 선거에는 총 11명이 출마했다. 각종 여…
동아일보 히어로콘텐츠 ‘크랙 : 땅은 이미 경고를 보냈다’ 中 5면 기사는 1면 기사에 연결되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사망 사고-깊이 5m 넘는 대형 싱크홀 모두 안전도 낮은 4, 5등급서 발생했다[히어로콘텐츠/크랙中-①]https://www.donga.com/news/article/a…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용사들 절대 나약하지 않아요. 믿고 주무셔도 됩니다.” 6·25전쟁 75주년을 앞두고 17일 충남 계룡시 계룡대 홍제사에서 만난 육군본부 군종실 지효 스님(소령·사진)은 “기성세대가 보기엔, 과거와 달리 요즘 장병들은 ‘너무 나약한 것 아니냐’는 우려가 있…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24, 25일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개막을 하루 앞둔 23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해 11월 우크라이나 공격 당시 처음 공개한 신형 극초음속 중거리탄도미사일(IRBM) ‘오레시니크’의 대량 생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같은 …
“개막 전에 이 공연은 ‘안 될 이유’가 많았어요. ‘미래의 한국에서 로봇이 주연이라고? 그걸 누가 봐’라고 했으니까요.”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의 박천휴 작가(38)는 24일 오후 서울 중구의 한 회의장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미국 개막 당시 분위기를 이렇게 전했다. 실제로 “원작도…
2019년 12월에 1명이 숨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 싱크홀(땅 꺼짐) 지점에서는 지하보도 공사가 진행 중이었다. 여의동은 동아일보 히어로콘텐츠팀이 한국지하안전협회와 제작한 ‘서울시 싱크홀 안전지도’에서 안전도가 낮은 5등급 지역이었다.지난해 8월 1명이 숨지고 1명이 다친 서대문구 …
서울 마포구 1700여 채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 전용면적 84m²가 최근 25억 원에 팔렸다. 일반적인 거래와 달리 기존 집주인이 전세 세입자로 들어가는 조건으로 거래가 이뤄졌다. 이 거래를 중개한 공인중개사 A 씨는 “입주 때부터 살던 기존 집주인이 집값이 최근 크게 오르자 차익을 …
1990년대 초 연쇄살인 조직 ‘지존파’ 검거를 주도한 베테랑 형사 고병천 씨(사진)가 뇌졸중으로 투병하던 도중 23일 별세했다. 향년 76세. 1949년 전북 전주시에서 태어난 고 씨는 1976년 경기 수원에서 순경으로 입직해 서울 서초경찰서 등을 거치며 30여 년간 형사로 근무했…
◇한국국제정치학회(회장 김태형)는 25일부터 27일까지 전남 여수시 소노캄에서 ‘복합 다중 위기의 시대, 불확실성 속에서 한국 외교의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2025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테슬라가 22일(현지 시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무인 로보택시 서비스를 시작한 가운데 첫날부터 과속과 차선 진입 오류 등 안전성 문제가 제기됐다. 반면 테슬라 주가는 하루 만에 8% 넘게 올랐다. 24일 X(옛 트위터)를 비롯한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개된 테슬라 로…
◇한국교통안전공단 〈승진〉 ▽1급 △혁신성과처 박경범 △대전세종충남본부 안전관리처 김행섭 △튜닝안전기술원 김장희 △성산검사소 정영달 ▽2급 △ESG경영처 이정은 △자동차정보처 김동욱 △자격교육처 정남철 △제주본부 안전관리처 정진 △안전보건실 장영수 △첨단연구개발처 박원덕 △구미검사소…
한국은행이 추진하는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 사업과 관련해 실험(테스트) 단계부터 시중은행들의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다. 한은이 상용화 계획 등 ‘장기 비전’을 뚜렷하게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데다 재원 마련도 은행들에는 작지 않은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24일 금융권에 따…
3선 국회의원을 지낸 유성엽 전 의원(사진)이 24일 별세했다. 향년 65세. 고인은 전주고와 서울대를 졸업한 뒤 1983년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했다. 전북도 문화관광국장과 경제통상국장 등을 지낸 뒤 2002년 정읍시장에 출마해 당선됐다. 이후 18, 19대 총선에서 무소속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