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대전화에 홀린 침팬지…동물원 “영상 보여주지 마세요”
중국의 한 동물원이 침팬지에게 휴대전화로 영상을 보여주는 관람객들의 행위를 금지했다.15일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상하이 야생 동물원의 두 살 침팬지 ‘딩딩’은 다리를 꼬고 앉아 우유를 마시거나 사육사의 품에 안겨 수줍게 고개를 숙이는 모습 등 인간의 아기…
- 2025-09-16
중국의 한 동물원이 침팬지에게 휴대전화로 영상을 보여주는 관람객들의 행위를 금지했다.15일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상하이 야생 동물원의 두 살 침팬지 ‘딩딩’은 다리를 꼬고 앉아 우유를 마시거나 사육사의 품에 안겨 수줍게 고개를 숙이는 모습 등 인간의 아기…
이대호, 신혜정 부부가 새집을 공개했다.15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에서는 전 야구 선수 이대호 가족의 일상이 공개된 가운데 이대호가 아내 신혜정, 장인어른과 의문의 공사 현장을 찾아 궁금증을 자아냈다.이들이 도착한 곳은 같은 아파트 위층이…
배우 장다아가 귀여운 매력을 뽐냈다.그는 15일 소셜미디어에 “세라의 홈스위트홈”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장다아는 드라마 촬영장에 있다.그는 자기 화보를 가리키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장다아는 뚜렷한 이목구비를 자랑했다.그는 트레이닝복을 소화했다.한편 장다아는 …
‘조선의 4번타자’로 통하는 프로야구 선수 출신 이대호의 용돈이 월 400만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대호의 아내 신혜정 씨는 15일 방송된 SBS TV 가족 예능물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 이렇게 밝혔다. 신 씨는 “(이대호 용돈이) 신혼 때부터 300만원이었다. 부족하다…
배우 조여정이 여유로운 미소를 지었다.그는 15일 소셜미디어에 “영화 ‘살인자 리포트’ 절찬리 상영 중, 이 영화의 진심을 알아주시는 분들이 많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 주 평일 저녁 극장으로 오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조여정은 영화 포스터 앞에 앉아있…
하이브 상장 과정에서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투자자들을 속여 지분을 팔게 한 의혹을 받는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약 14시간의 경찰 조사를 받았다.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 금융범죄수사대는 15일 오전 10시 자본시장법 위반(사기적 부정거래) 혐의를 받는 방 의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
할리우드 스타 카메론 디아즈(53)와 뮤지션인 남편 벤지 매든(46)이 1년여 만에 함께 모습을 드러냈다.14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이들 부부는 최근 1살 된 아들을 유모차에 태우고 뉴욕의 한 거리에서 산책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두 사람은 지난 2015년에 결혼해 현재 …
BAT로스만스는 16일 청년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를 통해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는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오는 17일 서울 망원동에서 진행되는 첫 프로그램은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 줍기)과 ‘용기내 챌린지’(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운동)를 결합한 방식으로 …
전북 군산시에서 하교 중이던 초등학생에게 “예쁘다”는 취지로 말을 건넨 7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15일 군산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0일 “이틀 전 군산시 조촌동 한 초등학교 근처에서 처음 보는 할아버지가 9세 자녀에게 ‘예쁘다’며 말을 걸었다”는 내용의 신고가 접수됐다.경…
더불어민주당이 조희대 대법원장의 사퇴를 요구하자 대통령실이 15일 그 이유엔 공감한다는 취지로 반응해 논란에 휩싸였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시대적·국민적 요구가 있다면 (조 대법원장이) 임명된 권한으로서 그 요구의 개연성과 이유를 돌이켜봐야 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 원칙적으로 공…
한국이 미국과 합의한 3500억 달러(약 486조 원) 대미 투자펀드 이행방식 등을 놓고 양국 관세 협상이 교착상태에 빠졌다. 이런 가운데 우리 정부는 펀드 조성에 앞서 ‘무제한 통화 스와프’를 맺자고 미국에 요청했다고 한다. 대미 투자를 위해 달러가 빠져나갈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외…
김건희 여사 측에 고가의 그림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상민 전 검사가 특검에 ‘검찰 재직 시절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에게 검찰 동향을 보고했다’는 취지로 진술했다고 한다. 윤 전 대통령이 검찰총장으로 재직했을 때는 물론 대통령 취임 이후에도 검찰 내부 동향과 세평 등을 수시로 보…
속이 구린 사기꾼일수록 겉으로 보기엔 때깔이 좋은 경우가 많다. 온몸에 명품을 휘감고 좋은 차를 몰면서 성공한 사업가 행세를 한다. 그럴듯한 명함을 뒷받침하는 화려한 사무실도 운영한다. 갈취형을 벗어나 기업형으로 진화한 조폭(조직폭력배)들도 도심에 멀쩡한 사무실을 두고 있다. 경기 침…
대법원장을 포함한 대법관은 모두 14명이다. 조희대 대법원장이 이끄는 ‘조희대 코트’는 내년 3월 노태악 대법관이 퇴임할 때까지 인사 요인이 없다. 조 대법원장은 70세 정년으로 6년 임기를 채우지 못하고 3년 반 만에 물러나지만 2027년 6월 임기가 끝난다. 이재명 정부가 임기 반…
대학이 맞는 가을학기는 분주하다. 결실의 계절인 가을이 되면 각 대학에선 온갖 종류의 입시가 펼쳐진다. 수십 가지 전형들로 이뤄진 학부 입시생뿐만 아니라 로스쿨을 포함한 각종 대학원에 진학하려는 석사, 박사 지망생들의 합격 열망이 캠퍼스를 채운다. 이번 가을학기에도 입시 서류를 받아 …
서울 등 수도권에 직영점 5곳을 둔 한 찌개 전문점 입구엔 ‘비트코인 결제 가능’이란 안내문이 한국어와 영어로 붙어 있다. 이 가게는 국내 스타트업과 협업해 비트코인 결제망을 깔아뒀다. 온라인에서 비트코인 사용 가능 매장을 알려주는 ‘BTC맵’에도 이름을 올렸다. 코인 결제 손님에겐 …
1997년 8월 부산 사직구장에서는 ‘고독한 황태자’ 윤학길 전 롯데 2군 감독(64)의 은퇴식이 열렸다. 1986년 롯데에 입단한 윤 감독은 1997년 은퇴할 때까지 롯데에서만 뛴 레전드 투수다. 그가 기록한 통산 100경기 완투는 지금도 깨지지 않고 있다. 당시 네 살이던 딸 윤지…
한강공원을 걷다 강아지 조각상을 만났습니다. 흰색과 검은색이 조화를 이룬 점박이, 색동의 화려한 옷을 입은 검은 강아지가 공원에 생동감을 불어넣네요. ―서울 망원지구 한강공원에서
매년 9월 15일은 인천상륙작전 기념일이다. 6·25전쟁 중인 1950년 9월 15일에 펼쳐진 인천상륙작전은 몇백만분의 일의 확률로 진행된 기적의 승리로 평가받고 있다. 하지만 당시 인천에는 북한군이 거의 없었다. 북한이 인천에 있던 사단 병력을 낙동강으로 내려보내도록 했기 때문이다.…
《쇼펜하우어가 말하는 행복의 기준행복은 객관적일까, 주관적일까. 돈, 명예, 권력 등은 분명 많은 사람이 원하는 행복의 외적 조건이다. 하지만 이 중 어느 것도 가지지 못한 사람에게도 웃음과 행복한 표정 등을 찾아볼 수 있다. 이유가 뭘까. 쇼펜하우어에 따르면 행복 감정은 늘 유동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