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류 최초의 사회복지사가 석가모니 부처님이지요”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묘장 스님) 창립 30주년 기념 법회가 11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렸다. 1995년 ‘깨달음의 사회화’를 천명하며 산하 21개 시설, 종사자 300여 명으로 출범한 재단은 현재 181개 시설, 5600여 명으로 구내에서 가장 큰 복지재단 …
- 2025-06-22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묘장 스님) 창립 30주년 기념 법회가 11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렸다. 1995년 ‘깨달음의 사회화’를 천명하며 산하 21개 시설, 종사자 300여 명으로 출범한 재단은 현재 181개 시설, 5600여 명으로 구내에서 가장 큰 복지재단 …
기상청은 22일 낮 12시쯤 북한 함경북도 길주 북서쪽 37㎞ 지역에서 규모 2.1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발생 위치는 북위 41.22도, 동경 129.05도로 발생 깊이는 16㎞다.계기진도는 최대 ‘I’으로 대부분 사람들은 느낄 수 없으나, 지진계에는 기록되는 정도다. 기상청은 “…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태국 최대 규모의 공연장 무대에 올랐다.22일 소속사 빌리프랩에 따르면, 엔하이픈이 전날 태국 방콕 라차망갈라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펼친 월드투어 ‘워크 더 라인(WALK THE LINE)’에 3만명이 운집했다.엔하이픈은 이날 세 시간 동안 26곡을 …
배우 손예진이 일상을 공개했다.손예진은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파란색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손예진은 산과 강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일상을 즐기는 모습이다. 모자에 선글라스를 쓰고 편안한 차림으로 있는 손예진은 맨발로 내추럴한 모습을 자랑해 눈길을 끈다.…
결백을 주장하며 억울한 옥살이를 감수한 이범석 씨의 사연이 주목받고 있다. 강간 누명을 쓰고 실형을 선고받은 그는 끝까지 “하지 않은 일은 인정할 수 없다”고 버텼다. 결국 2심에서 무죄를 받았지만, 사회적 낙인은 쉽게 지워지지 않았다. 오히려 거짓 고소인은 모해위증죄로 실형을 받았다…
더불어민주당은 22일 이재명 정부 첫 추가경정예산(추경) 처리와 관련해 여야 합의가 불가능할 경우 이번 주 내 본회의를 열어 강행 처리할 수도 있다는 입장을 내비쳤다.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민생 추경(추가경정예산)이 시급하고, 6월 임시회…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미국의 이란 핵 시설 공습을 규탄하며 외교적 해결을 촉구했다.21일(현지 시간) CNN에 따르면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이날 소셜미디어 엑스(X, 옛 트위터)에 올린 성명에서 “미국의 이란에 대한 무력 사용은 이미 위기에 처한 지역에서의 위험한 긴장 고조…
한병찬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24일(현지시간) 개최되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할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조기 귀국으로 무산된 첫 한미 정상회담이 성사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22일 …
순직 해병 수사 방해 의혹 사건 수사를 맡은 이명현 특별검사가 윤석열 전 대통령 소환조사 가능성에 대해 “원칙대로 하겠다”며 대면조사가 원칙이라고 밝혔다.이 특검은 22일 서울 서초구 사무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수사의 원칙은 대면 수사”라며 “출장이나 서면 조사는 원칙이 아니다”…
해병대원 순직 사건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이명현 특별검사가 윤석열 전 대통령은 수사가 모두 이뤄진 뒤 마지막에 소환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 특검은 윤 전 대통령에 대한 대면 수사 원칙을 강조하면서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주호주대사 임명 과정도 수사 대상에 포함된다고 했다. 이 특…
더불어민주당이 22일 이재명 대통령과 여야 지도부 오찬을 앞두고 “국민의힘의 이재명 정부 발목잡기, 대체 언제까지 자신들만을 위한 정치를 계속할 셈인가”라고 밝혔다. 한민수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정권 3년간의 무능함에 대한 자성은 없고 민생은 뒷전으로 밀어…
미국의 이란 핵시설 공격과 관련해 대통령실이 22일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소집했다.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이날 낮 12시 미국의 이란 핵시설 공격 관련 상황 점검 및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한 긴급 안보·경제상황점검회의를 주재한다. 회의에는 안보실 1·2·3차장과 경제성장수석, 국정상…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22일 국민의힘이 후보자 검증을 위한 대여 공세 수위를 계속해 높이고 있다.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인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리면서 “김민석 후보가 출판기념회 이야기를 처…
김건희 여사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특검)가 일요일인 22일에도 사무실로 출근해 업무 중이다. 민 특검은 이날 새 사무실 입주를 위한 준비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민 특검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임시 특검 사무실로 출근하며 “오늘 어떤 것 위주로 논의할 예정이냐”는 취재진의 …
잔소리를 한다며 지인을 밥상으로 내려찍어 ‘중상해’를 입힌 60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다.광주지방법원 순천지원 형사1부(재판장 김용규)는 특수중상해 혐의로 기소된 A 씨(65)에게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했다고 22일 밝혔다.A 씨는 지난해 9월 7일 오후 2시 20분쯤 전남 여수시 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의 핵 시설 3곳을 성공적으로 공격했다며 “우리의 목표는 이란의 핵 농축 능력을 파괴하고, 세계 최악의 테러 지원국이 제기하는 핵 위협을 제거하는 것이었다”고 밝혔다.백악관에서 22일 오전 11시(한국시간) 백악관에서 대국민연설을 통해 “조금 전, 미군…
그룹 ‘더보이즈’ 출신 주학년(26)이 일본 AV배우 출신 모델 아스카 키라라(37)와 사적 만남 등 사생활 논란으로 팀에서 퇴출된 가운데, 자신이 하루아침에 성범죄자가 돼 인격적 살인을 당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주학년은 22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일본 주간지 슈칸분슌(週刊文春…
마케팅 직종에 취업을 준비 중인 A 씨(여·20대)는 하루에도 여러 기업에 지원서를 낸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서 기업 분석, 문항 의도 파악, 글 구성까지 생성형 AI(인공지능)를 적극 활용한다. 예전에는 며칠씩 걸리는 일들이었다. AI 도움 없이 작성했을 때보다 시간은 덜 들고, …
미국이 21일(현지 시간) 이란 핵시설 3곳에 대한 공습을 단행한 가운데, 이란이 보복을 시사하며 군사적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중동지역 내 미군 기지를 중심으로 이란이 보복 공격을 단행할 수 있다는 전망도 제기되고 있다.뉴욕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이란 국영 TV의 한 앵커는 “트럼프 …
갑상선암 투병 중인 배우 진태현이 삶에 대한 신념을 전했다. 진태현은 22일 오전 방송된 KBS 2TV ‘최수종의 여행사담2’에서 “내 소원은 잘 죽는 것”이라고 밝혔다. 자신의 몸을 다 쓰고 죽는 게 소원이라는 그는 “내가 잘 살고 잘 흘러가는 것, 그게 좋은 아빠일 거 같아서”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