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계탕 대신 간편하게 치킨”… 치킨 3사, 초복 매출 일제히 껑충
삼계탕 등 전통 보양식을 치킨이 대체하는 모양새다. 초복(初伏)을 맞아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 주문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제너시스BBQ 그룹이 운영하는 BBQ의 초복 당일 기준 매출은 전주대비 71.4% 급증했다. 특히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
- 2025-07-21
삼계탕 등 전통 보양식을 치킨이 대체하는 모양새다. 초복(初伏)을 맞아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 주문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제너시스BBQ 그룹이 운영하는 BBQ의 초복 당일 기준 매출은 전주대비 71.4% 급증했다. 특히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
“번역 서비스는 편의를 넘어 기업 역량과도 결부된다. 이제는 미국 엔지니어들도 실시간으로 독일 고객과 소통하고, 인사팀이나 세일즈팀에게 급하게 번역 요청이 들어와도 1시간이면 빠르게 번역할 수 있다. 이제 언어는 비용이 아니라 촉매다”세바스찬 엔더라인(Sebastian Enderlei…
“내 가족이 ‘살려줘’라고 외치고 있다는 절박함으로 수색하고 있습니더.”21일 오전 경남 산청군 산청읍 모고리 산사태 현장에서 만난 박인수 모고리 이장은 산더미처럼 쌓인 토사물을 곡괭이와 삽으로 걷어내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19일 오전 11시 58분경 발생한 산사태로 실종된 70대 …
인천에서 아들을 살해한 60대 남성 조모 씨(62)가 직접 만들어 범행에 사용한 총기는 40cm 길이의 쇠파이프를 총열로 활용한 형태였던 것으로 확인됐다.인천 연수경찰서는 21일 브리핑에서 “쇠파이프 총신 1열에 총알 1발이 들어가고, 발사기라고 할 수 있는 손잡이에 연결해서 발사하는…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는 차세대 커머스 시대를 맞이해 브랜드 방향성을 재정립하며 신규 브랜드 슬로건 ‘커머스에 대한 진심을 담아(For the Love of Commerce)’를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커머스가 단순한 기능을 넘어 사람 간의 연결과 의미 있는 경험을 추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첫 날인 21일 3시간 만에 7500억 원 이상이 지급됐다. 행정안전부는 이날 낮 12시 기준 소비쿠폰 신청자는 415만 명, 지급 금액은 7545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접수가 이날 9시부터 시작된 것을 고려하면 3시간 만에 7500억 원이 넘는 금액이 …
인천에서 사제 총기로 30대 아들을 살해한 60대 아버지 A 씨의 범행 동기가 ‘가정 불화’인 것으로 조사됐다. A 씨는 산탄총알 총 3발을 발사했는데 이 중 2발은 아들의 복부에, 1발은 집 내부 문에 맞았다.21일 박상진 인천 연수경찰서장은 관련 브리핑에서 “피의자 조사에서 범행 …
“산사태로 쏟아진 토사가 논 700평을 덮쳤어요.”21일 경남 산청군 산청읍 부리마을에서 만난 주민 김진한 씨(79)는 눈물부터 훔쳤다. 그는 “자식처럼 키운 콩과 벼가 망가져 언제 피해 복구가 가능할지 막막하기만 하다”고 했다.한반도를 덮친 ‘괴물 폭우’로 10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
국민대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박사 학위를 무효 처리하기로 했다. 김 여사의 숙명여대 석사 학위가 취소돼 박사 과정 입학 자격 요건이 상실됐다는 것이다. 이로써 김 여사는 석·박사 학위를 모두 잃게 됐다.국민대는 21일 “김 여사의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박사 학위 과…
방송인 김나영(44)이 젓가락질에 대한 지적을 받고 교정 의지를 밝혔다.김나영은 21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김나영의 노필터TV’ 영상에서 “교정용 젓가락을 주문했다”고 운을 뗐다.그는 “요리하는 영상이나 밥 먹는 영상을 올리면 젓가락질을 너무 못한다고 얘기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 했…
전국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이 1년 6개월만에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21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은 5.55%로 집계됐다. 부동산원이 표본을 늘려 통계를 새로 집계하기 시작한 지난해 1월(5.27%) 이후 가장 높다. 전세 사기 여파로 가속화된 전세의 월세…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해병대 수사단의 ‘채상병 사망 사건’ 수사 결과에 대한 경찰 이첩 보류 지시를 내리기 직전에 윤석열 전 대통령과 통화한 사실을 21일 인정했다. 이첩 보류를 지시한 것으로 여겨졌던 ‘02-800-7070’ 번호의 발신자가 윤 전 대통령이었다는 것이다. 다만 이…
“재난 문자를 아예 못 받았어요.”21일 경기 가평군 조종면 신상리. 전날 새벽 산사태로 주민 1명이 숨진 이 마을에서 권모 씨(51)는 폭우로 엉망이 된 집을 정리하며 이렇게 말했다. 권 씨의 휴대전화를 확인해 보니, 대규모 폭우가 쏟아진 19일 밤부터 21일 오전까지 단 한 건의 …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식품 중 하나인 달걀이 심장 질환의 주요 원인인 저밀도 지질 단백(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지 않는다는 것이 다시 한 번 확인 됐다.호주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대학교(UniSA) 연구자들이 국제 학술지 미국 임상 영양학 저널(American Jo…
현대자동차그룹이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20억 원을 전달하고 긴급복구 지원활동에 나섰다.현대차그룹은 경남 산청과 경기 가평 등 집중호우 피해 지역 복구와 주민 지원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긴급복구를 위한 성금 20억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또한 …
이재명 대통령이 김혜경 여사를 보좌할 대통령실 제2부속실장으로 윤기천 전 분당구청장을 내정했다. 윤 실장은 이 대통령이 성남시장 재임 당시 비서실장을 지낸 측근 인사다.대통령실 관계자는 21일 “윤 전 구청장이 제2부속실장으로 내정됐다”며 “이날부터 업무를 시작했고 채용 절차를 마치는…
정부가 올해 세법개정안에 퇴직금을 일시금 대신 20년 이상 연금으로 받으면 퇴직소득세의 50%를 감면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현재 13% 수준인 연금수령 비율을 끌어올려 노후 소득을 보장하겠다는 것이다. 다만 부동산과 주식 등 자산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는 상황에서 일시금 대신 연금 …
서울의 대표 여름 축제인 ‘한강페스티벌’이 26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30일간 열린다. 축제 기간 동안 한강 수상과 10개 한강공원 일대에서 물놀이와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18개 피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서울시는 올해 이른 무더위와 폭염 전망에 따라 축제 일정을 예년보다 길…
현대차그룹이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20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현대차그룹은 경남 산청과 경기 가평 등 집중호우로 피해가 발생한 지역의 복구와 주민 지원에 써달라며 21일 성금을 기탁했다. 이 회사는 성금 외에도 피해 지역에 세탁 및 방역차량 6대를 투…
내란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은 구속영장 발부 이후 서면조사 등 여러 제안을 했지만 받아들이지 않았다는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의 주장과 관련해 “윤 전 대통령 측은 특검에 서면 조사, 제3의 장소에서 방문조사, 조사 일정 협의 등을 직접 요청한 적이 한 번도 없다”고 반박했다. 박지영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