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시상식
17일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에스앤에스INC 양주현 회장이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그린플래닛 전형준 대표와 알에이치포커스 김수언 회장이 산업통상자원부…
- 2025-06-18
17일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에스앤에스INC 양주현 회장이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그린플래닛 전형준 대표와 알에이치포커스 김수언 회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스타벅스는 저녁 시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굿 이브닝 이벤트’ 대상 음료를 18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모든 제조 음료로 확대해 운영한다. 행사 기간 중 매일 오후 6시 이후 매장에서 제조하는 모든 음료를 샌드위치, 케이크 등 푸드와 함께 주문하면 음료를 30% 할인받는다. 매장에…
대한민국 인구수는 약 5100만 명으로 세계적으로 볼 때 지리적으로나 인구 규모 기준으로나 크지 않지만 글로벌 와인 시장에서는 테스트 베드로 삼고 있을 정도로 한국 시장의 반응을 눈여겨보고 있다. 아시아 지역에 새로운 와인을 론칭할 때 한국에 가장 먼저 소개하기도 하고, 전략적인 수출…
비가 와도 스타일은 포기 못 하는 분들 많으시죠. 장마 시즌을 앞두고 비 오는 날은 물론이고 화창한 날에도 신을 수 있는 레인슈즈가 다양한 소재와 컬러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영국 브랜드 ‘바버’는 올해 봄여름 시즌 레인부츠 품목 수를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렸습니다. 남성용 제품은 5…
담도암은 우리나라 환자가 전 세계에서 사망률 1위, 발병률 2위를 기록할 정도로 치명적인 암이다. 하지만 질환에 대한 인지도와 치료 접근성이 낮은 ‘소외된 암’이기도 하다. 담도암은 간에서 분비된 담즙(쓸개즙)을 십이지장으로 보내는 통로인 담도에 생긴 암을 말한다. 특별한 초기 증상이…
초고령사회가 전개되면서 치매 환자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통계적으로 기대수명 83.5세까지 산다고 했을 때 5명 중 1명꼴로 치매에 걸리게 된다고 한다. 60대 이상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치매가 암을 제치고 가장 두려운 질병으로 꼽혔다. 치매 전 단계로 볼 수 있는 경도인지장애…
선거가 끝났음에도 갈등의 골은 여전히 깊다. 광장에서, 뉴스에서, 심지어 식탁 위에서도 서로 다른 목소리가 충돌하고 있다. 그 이면에는 모든 국민이 공통으로 겪고 있는 정서적 피로와 긴장이 자리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정치적 견해 차원을 넘어 국민 정신건강의 문제로 접근해야 할 사안이…
웨어러블 로봇 기술이 고령자의 일상과 건강을 혁신하는 의료·재활 솔루션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위로보틱스가 개발한 개인용 보행 보조 로봇 ‘윔 S’는 이러한 변화의 최전선에 있다. 윔 S는 단순한 이동 보조를 넘어서 실제 임상과 논문 연구를 통해 고령자 신체 기능 개선 효과를 입증…
중장년층을 위한 두뇌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닥터뉴트리 메모리메이트’가 새롭게 업그레이드됐다. 인지력 개선 기능성 원료인 포스파티딜세린에 기억력과 혈행을 개선해주는 은행잎 추출물을 더했다. 여기에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E까지 넣어 인지력, 기억력, 혈행, 항산화를 동…
비만이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요즘, 밥 한술 제대로 먹지 못하고 주사로 영양분을 공급받으며 연명하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희귀질환인 단장증후군 환자다. 단장증후군은 선천성이나 생후 수술로 전체 소장의 50% 이상이 소실돼 흡수장애와 영양실조를 일으키는 희귀질환이다. 단장증후군은 선천적인…
고려대 메디사이언스파크 ‘정몽구 미래의학관’이 지난 16일 공식 개관했다. 정몽구 미래의학관은 국내 최초 민간 주도 전주기 백신 개발 플랫폼이다. 고려대 의과대학(학장 편성범)은 이날 준공식을 열고 미래 감염병 대응을 위한 융합형 연구 기지로 운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재호 …
허리 통증이나 다리 저림, 방사통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 중 상당수는 허리디스크나 척추관협착증을 의심하지만 정작 자기공명영상(MRI)이나 컴퓨터단층촬영(CT) 등 영상 검사에서는 질환과 관련한 뚜렷한 병변이 발견되지 않거나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초기로 진단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
여름철 더위가 시작되며 많은 남성이 알코올과 카페인 섭취를 늘리며 이를 즐기지만 과도한 섭취는 배뇨 기능 악화로 이어질 수 있다. 배뇨 곤란 증상 개선을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는 필수적이다. 적절한 수분 섭취는 소변을 희석시켜 배뇨를 원활하게 하고 요로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부천세종병원(병원장 이명묵)이 국내 최초로 최소 침습 관상동맥우회술(MIDCAB) 200건을 달성했다. 부천세종병원은 3월 고령의 협심증 환자 A 씨(75)를 대상으로 최소 침습 관상동맥우회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 이번이 200번째 성공으로 A 씨를 포함해 그동안 고위험군 협심증 환…
김안과병원은 1962년 설립 이래 환자 중심주의 철학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 건강 증진과 안과 의학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안과 전문병원이다. 2008년 세계 최초로 개원한 망막병원을 비롯해 각막, 라식, 녹내장, 백내장, 사시·소아안과, 성형안과 등 분야별로 세분된 진료센터에서 전문 진…
2023년 관절 전문병원으로 지정된 부산 센트럴병원이 부산·경남권 대표 관절 병원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있다. 2019년 개원과 동시에 관절 질환에 특화된 진료 역량을 구축해 왔으며 전문 의료진 확보, 꾸준한 장비 도입과 교육, 환자 만족 중심의 시스템 운영 등 전문병원 지…
《치료법의 발전으로 이제 암은 ‘정복할 수 있는 질환’으로 여겨지지만 간암은 다르다.간암 환자 중에는 만성간염이나 간경변증 같은 기저질환을 동반하고 있어 진단 시점부터이미 간 기능이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다. 문제는 간암 치료에서 간 기능은 생존과 직결되는핵심 요소라는 것이다. 그럼에…
폐암은 국내 암 사망률 1위 암이다. 발병률과 치명률 모두 높고 조기 진단은 어려우며 재발률도 높아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어려움이 많다. 최근에는 비흡연 폐암 환자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비흡연 폐암(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은 여성이 많이 걸린다. 이세훈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
“어르신들 걸어 다니시는 산책로인데 코로나19 전에는 여기서 마을 잔치를 열기도 했어요.” 경기 이천 도자예술마을에서 차로 3분 거리인 참사랑전문요양원에 도착하자 도시 소음 대신 새 지저귀는 소리가 나직이 들려왔다. 이은경 사회복지법인 평안의집 이사장과 조혜영 원장이 취재진을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