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감 33도” 포천 등 올해 첫 폭염주의보… 오늘 전국 대부분 비
15일 경기 포천시와 파주시 등 6개 지역에 올해 첫 폭염주의보가 내려졌다가 해제됐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바다, 강 등에서 사고가 잇따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기상청은 이날 “맑은 날씨에 햇볕이 강해 경기 포천·파주·안성·여주시, 가평·양평군에 최고 체감온도가 33도 안팎으로 …
- 2025-06-16
15일 경기 포천시와 파주시 등 6개 지역에 올해 첫 폭염주의보가 내려졌다가 해제됐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바다, 강 등에서 사고가 잇따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기상청은 이날 “맑은 날씨에 햇볕이 강해 경기 포천·파주·안성·여주시, 가평·양평군에 최고 체감온도가 33도 안팎으로 …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전시회인 ‘2025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USA)’이 미국 보스턴에서 16일(현지 시간)부터 나흘간 열린다. 최근 2, 3년간 한국 바이오 기업들이 연이어 조(兆) 단위 기술 수출에 성공하면서 글로벌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기업들은 이번 행사를…
“K웹소설이 원작인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내남결)’로 일본 시장 1위를 달성하겠다.” 지난달 9일 일본 대형 제작사 ‘쇼치쿠’ 본사에서 만난 다무라 겐이치 쇼치쿠 제작소 이사는 “일본 MZ세대 사이에서 K콘텐츠 수요가 크다”며 “1위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내남…
제네시스가 세계 3대 모터스포츠 대회인 ‘르망 24시’에 참가했다. 모터스포츠 팬층이 두꺼운 유럽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고성능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다. 제네시스는 자사 레이싱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GMR)’이 14일(현지 시간) 프랑스 르망에서 개막한 르망 24시 LMP…
국민연금을 받는 사람들에게 나간 돈이 1988년 제도 도입 후 처음으로 월 4조 원을 넘었다. 저출생·고령화로 국민연금 보험료를 내는 사람은 줄어든 반면 연금을 받는 사람은 늘면서 매달 급여로 지출되는 돈은 증가하고 있다. 올 3월 국회에서 18년 만의 연금 개혁이 이뤄졌지만, 들어오…
지난달 서울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 아파트 전세가율(매매가 대비 전세가)이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전세가율 하락은 아파트값이 전셋값보다 더 큰 폭으로 올랐음을 의미한다. ‘똘똘한 한 채’ 경향이 여전한 가운데 하반기 금리 인하 전망과 대출 규제 강화 우려에 매매 수요가 몰…
SK에코플랜트는 현대건설과 컨소시엄을 꾸려 서울 중랑구 면목 7구역 재개발 사업을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SK에코플랜트는 올해 도시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 이날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면목 7구역 재개발 사업은 중랑구 면목동 69-14번지 일대 노후 주거지를 11…
이커머스 티몬 인수를 진행 중인 오아시스마켓이 티몬 내 희망퇴직과 직무 전환을 시행하며 논란이 일고 있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오아시스마켓은 지난달 티몬 임직원을 대상으로 선제적 희망퇴직을 진행하고 비영업직 직원 전원을 영업직으로 전환했다. 지난달 말 기존 티몬에 남은 140여 …
LG AI연구원은 단편 다큐멘터리 ‘기계가 되다’(Being the Machine)가 제46회 텔리 어워즈에서 ‘과학&기술’ 부문 은상과 ‘생성형 인공지능(AI)’ 이용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1979년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텔리 어워즈는 TV 프로그램과 다큐멘터리, …
CJ대한통운이 위험한 상황에 빠진 시민을 구한 자사 택배기사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CJ대한통운은 최근 구미대교 투신 사고를 목격·신고해 시민을 구하는 데 도움을 준 송종현 택배기사(43·사진)에게 표창장과 상금을 수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포상을 받은 송 씨는 경북 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모델들이 스포츠 브랜드 ‘미즈노’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미즈노의 대표 축구화 ‘모렐리아’ 발매 40주년을 기념하는 팝업스토어를 26일까지 강남점 8층 브리지에서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1985년 출시된 모렐리아의 기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사진)이 가상화폐 등의 분야에서 지난해 6억 달러(약 8200억 원) 이상을 벌어들이며 총자산을 최소 16억 달러 규모로 증식시킨 것으로 분석됐다. 14일 로이터통신(현지 시간)에 따르면 이 같은 사실은 전날 미국 정부윤리청(OGE)이 발표한 트럼프 대통령의…
찰스 3세 영국 국왕(77)의 생일을 기념하는 ‘군기 분열식(Trooping the Colour)’이 14일(현지 시간) 버킹엄궁에서 열렸다. 찰스 3세의 실제 생일은 11월 14일이지만, 영국의 국왕 생일 기념 군기 분열식은 실제 생일과 상관없이 날씨가 좋은 6월에 열리는 게 관례다…
“사실 제가 우주에 가고 싶어서 연구하는 겁니다.” 지난달 말 광주과학기술원(GIST)에서 만난 이창현 씨(기계로봇공학과 23학번)의 솔직한 한마디에 회의실이 웃음으로 가득 찼다. 그는 다른 학부생들과 팀 ‘불맛’을 꾸려 액체 로켓 엔진 테스트베드 개발에 도전한다. 만약 발사까지 성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사진)이 13일 발표한 신곡 ‘킬린 잇 걸(Killin’ It Girl)’이 호주와 브라질, 덴마크, 프랑스 등 61개국 아이튠스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14일 빅히트뮤직이 밝혔다. 이 곡은 ‘월드와이드 아이튠스 송 차트’와 ‘유러피안 …
중남미 최초의 여성 대통령인 비올레타 차모로 전 니카라과 대통령(사진)이 14일(현지 시간) 코스타리카 산호세 자택에서 숨을 거뒀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향년 96세. 고인은 야당 정치인이던 남편 페드로 호아킨 차모로 카르데날이 소모사 독재 정권에 피살된 뒤 정치에 뛰어들었다.…
천주교가 운영하는 무료급식소에 고기 후원이 끊겼다는 소식을 접한 스님과 불자들이 삼겹살을 후원하고 직접 구워서 배식에 나선 미담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전남 지역 기반의 불교 자원봉사단체 자비신행회는 12일 광주 남구 방림2동의 무료급식소 ‘성요셉의 집 사랑의 식당’을 찾아 삼겹살…
사람마다 각기 다른 지문을 갖고 있듯 호흡하는 패턴도 개인을 식별할 수 있을 정도의 차이를 보인다는 점이 확인됐다. 개인의 호흡 패턴은 신체 및 정신 건강을 평가하는 새로운 척도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노암 소벨 이스라엘 바이츠만연구소 신경생물학과 교수 연구팀은 사람마다 고유의 호흡…
◇김일용 씨 별세·은실 은정 씨 부친상·김성일 스마트교회 목사 신충섭 한화투자증권 전무 장인상=14일 부산 한서병원, 발인 17일 오전 9시 0507-1320-1860 ◇김호석 씨 별세·영현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 투수 부친상=15일 광주 그린장례문화원, 발인 17일 오전 7시 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