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野 “검찰해체 4법 위헌적 발상” 與 “서두르지 않고 야당과 협의”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검찰청을 폐지하고 수사권과 기소권을 완전히 분리하는 내용의 법안을 발의한 데 대해 국민의힘은 “헌법을 파괴하는 법안”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민주당은 “검찰개혁에 속도를 내되 서두르지는 않을 것”이라며 추후 일부 내용을 수정할 가능성을 열어뒀다. 국민의힘 김용태 …
- 2025-06-13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검찰청을 폐지하고 수사권과 기소권을 완전히 분리하는 내용의 법안을 발의한 데 대해 국민의힘은 “헌법을 파괴하는 법안”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민주당은 “검찰개혁에 속도를 내되 서두르지는 않을 것”이라며 추후 일부 내용을 수정할 가능성을 열어뒀다. 국민의힘 김용태 …
9일 오전 경기 화성시 반송동 번화가의 한 사거리. 빠른 속도로 달려온 배달 오토바이가 횡단보도 신호를 무시한 뒤 지나갔다. 잠시 뒤에는 다른 오토바이가 차도가 아니라 사람이 다니는 인도 위에서 달리고 있었다. 취재팀과 함께 현장을 주시한 화성동탄경찰서 차길영 교통안전계장은 “점심시간…
이종석 국가정보원장 후보자(사진)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19일 열릴 예정이다. 국민의힘은 이 후보자의 대북관 등에 대한 ‘송곳 검증’을 예고했다. 국회 정보위원회는 12일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를 채택하고, 자료 제출을 요구했다. 정보위는 …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과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이 12일 오전 국회 한미의원연맹 현판식에서 만나 대화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과거 이 의원이 국민의힘에 있을 때 측근 그룹인 ‘천아용인’(천하람·허은아·김용태·이기인) 중 한 사람이었다.
6·3 대선 패배 후 9일이 지나도록 국민의힘이 쇄신 방향을 두고 혼란을 거듭하고 있다.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는 ‘대선 후보 교체 시도 파동’과 관련해 12일 감사에 착수했다. 당내 재선 의원들은 전날(11일) 원내지도부에 의해 취소된 의원총회를 다시 개최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
더불어민주당이 12일부터 이틀간 신임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권리당원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13일 진행되는 민주당 소속 의원 대상 투표 결과까지 합산해 신임 원내대표를 최종 선출할 예정이다. 후보로 나선 김병기 의원(기호 1번)과 서영교 의원(기호 2번)은 12일 “국회 법제사법위원…
대통령실이 12일 인력난 해소를 위해 각 부처에서 공무원 인력 추가 파견을 요청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재명 정부가 조기 대선으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없이 출범한 가운데 윤석열 정부에서 채용된 80여 명의 별정직 직원, 이른바 ‘어공’(어쩌다 공무원)들은 사표를 내지 않고 출근도 하지 않…
중국이 미국에 희토류 수출을 재개하기로 했지만 그 기간을 6개월로 제한할 것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미국과 중국이 9, 10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제2차 고위급 무역협상에서 합의안을 도출하며 극단 대립을 피했지만 향후 무역 갈등이 심화된다면 중국이…
10일(현지 시간) 방송된 미국 NBC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아메리카 갓 탤런트(AGT)’ 무대에 특별한 출연자들이 등장했다. 현대자동차의 로봇 계열사 보스턴다이내믹스의 사족보행 로봇개 ‘스폿’ 5대가 그 주인공이었다. 무대 위로 영국 록밴드 퀸의 히트곡 ‘돈트 스톱 미 나우(Do…
‘서핑 유에스에이(Surfin’ USA)’ ‘코코모(Kokomo)’ 등으로 전 세계에 사랑을 받았던 미국 록밴드 ‘비치보이스’의 리더 브라이언 윌슨(사진)이 세상을 떠났다. 향년 83세. 윌슨의 가족은 11일(현지 시간) “사랑하는 아버지가 떠났다는 소식을 전한다”며 “어떤 말로도 슬…
◇김병수 씨 별세·허권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홍보팀 프로 장인상=11일 광주 천지장례식장, 발인 13일 오전 7시 062-527-1000 ◇김상식 씨 별세·한혜정 씨 남편상·은지 동아일보 산업2부 기자 현지 씨 부친상·서원호 씨 장인상=11일 울산대병원, 발인 13일 오전 9시 0…
김성각 KAIST 화학과 명예교수(사진)가 1억 원 상당의 한켐 주식 1만1000주를 고려대 화학과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학생들의 연구 환경 개선 등에 쓰일 예정이다. 12일 고려대는 서울 성북구 안암캠퍼스 본관 총장실에서 김 명예교수의 발전기금 기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원하는 일을 기꺼이 하겠다.”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사진)이 일각에서 제기되는 차기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 가능성을 부인하지 않아 주목받고 있다.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베선트 장관은 11일(현지 시간) 워싱턴 의회에서 열린 하원 세입세출위원회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 달 8일로 제시했던 각국과의 무역협상 시한을 연장할 뜻이 있다면서도 “그럴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진 않는다”고 11일(현지 시간) 밝혔다. 사실상 상호관세를 예정대로 부과하겠다며 주요국에 거듭 빠른 협상을 압박한 것이다. 한국, 일본 등과 현재 협상을 …
손흥민(33·토트넘)의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 유니폼(사진)이 경매에서 한국인 팬에게 4만1221파운드(약 7600만 원)에 팔렸다. 온라인 매체 ‘스퍼스웹’은 12일 유니폼 경매 사이트인 ‘매치원 셔츠’에서 역대 세 번째로 높은 가격에 팔렸다고…
중국이 서구 주요국 민간 기업에 “희토류 수출을 허용해줄 테니 기밀 정보를 넘겨 달라”고 요구하고 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1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전 세계 희토류의 대부분을 생산하는 중국은 미국과의 통상협상에서도 희토류를 지렛대로 십분 활용했다. 이를 넘어 각국 민간…
신극운동을 일으킨 극작가 김우진(1897∼1926)의 친필 원고가 국가등록문화유산이 된다. 국가유산청은 “‘두덕이 시인의 환멸’ ‘이영녀’(사진) ‘난파’ ‘산돼지’ 등 김우진 희곡 친필 원고 4편을 국가등록문화유산으로 등록 예고한다”고 12일 밝혔다. 일제강점기 전남 목포에서 주로 …
포니정재단은 12일 제19회 ‘포니정혁신상’ 시상식을 열고 서울 금천구 ‘전진상의원·복지관’의 벨기에 출신 배현정 원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유송자 사회복지관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에게 상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는 정몽규 포니정재단 이사장(왼쪽)과 고 정세영 HDC그룹 명예회장의 부인…
새 정부가 출범하면서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재초환)에 따른 재건축 부담금 부과가 임박했다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정부가 추산한 서울 재건축 부담금은 가구당 평균 1억4741만 원으로 집계됐다. 개별 단지의 부담금은 적게는 100만 원부터 3억9000만 원까지 차이가 컸다. 2018년 …
세계 최고 자리를 노리는 대륙별 대표 축구 클럽들의 ‘쩐의 전쟁’이 펼쳐진다.국제축구연맹(FIFA)이 주관하는 2025 FIFA 클럽월드컵이 15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미국 11개 도시에서 열린다. 2000년 시작된 클럽월드컵은 올해부터 대회 형식이 크게 바뀌었다. 직전 대회가 열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