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 정남면 팔레트 판매점서 불…5시간 만에 진화
22일 낮 12시 35분께 경기 화성시 정남면 한 팔레트 판매점에서 불이 났다.소방 당국은 대응 1단계에 발령한 데 이어 2단계로 상향하고 진화 작업을 벌였다.대응 2단계는 주변 8∼14개 소방서에서 51∼80대의 장비를 동원하는 경보령이다.당국은 화재 발생 약 5시간 만인 오후 5시…
- 2025-03-22
22일 낮 12시 35분께 경기 화성시 정남면 한 팔레트 판매점에서 불이 났다.소방 당국은 대응 1단계에 발령한 데 이어 2단계로 상향하고 진화 작업을 벌였다.대응 2단계는 주변 8∼14개 소방서에서 51∼80대의 장비를 동원하는 경보령이다.당국은 화재 발생 약 5시간 만인 오후 5시…
경북 의성에서 22일 발생한 대형 산불 진화에 나선 산림 당국이 헬기를 철수하고 지상 인력 위주의 야간 대응 체제로 전환했다.불은 오전 11시 24분쯤 의성군 안평면 괴산리 야산 정상에서 발생했다. 성묘객이 불씨 관리를 소홀히 해 건조한 대기 속 강풍을 타고 급속히 번졌다.현장에는 현…
탁구 유망주 이성민(대광고)-(대한항공) 조가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유스 컨텐더 강릉 2025 혼합복식에서 금메달을 땄다.이성민-이다혜는 21일 강원도 강릉 아레나에서 열린 19세 이하(U-19) 혼합복식 결승에서 같은 한국의 정대영(두호고)-문초원(상서고) 조에 3-2(12-14…
3년 만에 세계실내육상선수권대회 남자 높이뛰기 우승을 차지한 ‘스마일 점퍼’ 우상혁(용인시청)이 22일 금의환향했다. 밝은 얼굴로 입국장에 나타난 우상혁은 ‘맹훈련’의 도움을 톡톡히 봤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점프를 하겠다고 다짐했다.우상혁은 21일 중국 난징 유스올림픽스포츠파크에서 열…
윤석열 대통령의 파면을 촉구하며 14일째 단식 농성 중인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22일 건강 악화로 병원으로 이송됐다. 김 전 지사 측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오늘로 14일차 단식 중이던 김 전 지사는 급격한 건강 악화와 즉시 단식을 중단하라는 의료진의 강력한 권고에 따라 오후 7…
조류인플루엔자(AI) 중앙사고수습본부는 22일 세종시 소정면의 한 산란계 농장에서 H5N1형 고병원성 AI가 확진됐다고 22일 밝혔다.세종에서 고병원성 AI 확진은 올해 들어 세 번째로, 전국 41번째 사례다.이 농장에서는 닭 9만여 마리를 사육하고 있다. 농장주는 전날 닭의 폐사 수…
윤석열 대통령 파면을 촉구하며 14일째 단식하던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병원으로 이송됐다.김 전 지사 측은 22일 오후 언론 공지를 통해 “김 전 지사가 급격한 건강 악화와 즉시 단식을 중단하라는 의료진의 강력한 권고에 따라 19시 15분에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밝혔다.김 전 지사는 …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가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22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 탄핵 찬성·반대 집회가 열렸다. 선고일로 오는 금요일인 28일이 유력하게 점쳐지면서 사실상 선고 전 마지막 주말이 될 수도 있는 만큼 많은 인파가 몰렸다. 찬반 측 모두 총력전에 나서면서 긴장감이…
경남 산청군 시천면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이 오후 6시 기준 진화율 35%로 떨어진 가운데 당국이 야간 진화 작업에 돌입했다.산림청은 헬기 35대 등 가용 자원을 투입해 진화 작업을 이어오다 해가 지면서 오후 6시 30분쯤 헬기를 철수했다. 헬기는 일출과 동시에 다시 투입할 예정이다.산…
경북 의성에서 22일 발생한 대형 산불은 성묘객이 불씨 관리를 소홀히 해 건조한 대기 속 강풍을 타고 급속히 번진 것으로 나타났다.소방 당국과 의성군에 따르면 오전 11시 24분쯤 의성군 안평면 괴산리 야산 정상에서 산불이 발생했다.불은 현재 초속 5.6m 강한 바람을 타고 동쪽으로 …
한국 여자컬링 대표팀 경기도청이 안방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의 꿈을 이루지 못했다. 준결승에서 스킵 레이철 호먼이 이끄는 세계 최강 캐나다에 아쉽게 졌다. 스킵 김은지, 서드 김민지, 세컨드 김수지, 리드 설예은, 핍스 설예지로 이뤄진 세계랭킹 10위 경기도청은 22일 경기도…
22일 경북 의성군에서 잇따라 발생한 산불이 민가로 확산하면서 피해가 커지고 있다. 경북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24분께 안평면 괴산리에서 산불이 났다. 이어 오후 1시 57분께 금성면 청로리, 오후 2시 36분께는 안계면 용기리에서도 발생했다.그중 괴산리 야산에서…
정부가 산불이 발생한 울산·경북·경남 지역에 재난사태를 선포하고 사태 대응을 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를 가동했다.행정안전부는 전국적인 동시다발 산불로 많은 피해가 발생하면서 총력 대응을 위해 22일 오후 6시부로 울산광역시, 경상북도, 경상남도 일원에 재난사태를 선포했다고 밝…
2연패에 도전하는 KIA 타이거즈가 새 시즌 개막전에서 지난해 KBO리그 최우수선수(MVP) 김도영의 부상 악재를 딛고 짜릿한 역전 드라마를 펼쳤다.NC는 22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홈 경기에서 8회말 8점을 뽑아 NC에 9-2로 역전승…
코리아컵 2라운드에서 K리그2(2부리그) 4개 팀이 줄줄이 탈락하는 이변이 속출했다.K4리그 세종SA는 22일 세종시민운동장에서 열린 2025 하나은행 코리아컵 2라운드에서 전남 드래곤즈를 3-1로 완파했다.올해 창단한 세종은 1라운드에서도 K3리그의 울산시민축구단을 꺾었는데, 2라운…
경기 동두천시와 연천군에서 산불이 잇따라 발생했다. 인명피해는 없었다. 이날 오후 2시18분께 동두천시 상패동의 한 야산에서 불이 나 약 1시간20분만에 진화됐다.진화에는 헬기 6대와 차량 13대가 투입됐다.앞서 오후 1시13분께에도 연천군 백학면 전동리 야산에서 불이 났다.산림당국은…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 전 마지막 주말로 예상되는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는 사방이 경찰차 벽으로 둘러싸여 있었다.헌재 별관 옆 경찰이 설치한 벽 하나를 넘어가면 며칠째 철야 농성 중인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 모여있었다. 이들은 20m 길이 천막 아래 텐트촌을 형성하고 …
독자 활동에 제동이 걸린 뉴진스(새 활동명 NJZ) 멤버들이 “법원 판결에 실망스럽다“라고 심경을 전했다. 뉴진스는 22일(현지시간) 미 시사주간지 타임에 “K팝 산업이 하룻밤에 변화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았다. 지금까지 겪은 일과 비교하면, 이는 우리 여정의 또 다른 단계에 지나지…
한화 이글스가 5년 만에 개막전 승리를 맛봤다. 한화 지휘봉을 잡고 처음 개막전을 치른 김경문 감독도 만족감을 드러냈다.한화는 22일 경기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KT 위즈와의 경기에서 4-3으로 이겼다.한화가 시즌 개막전에서 승리를 맛본 건 …
스키장에서 스노보드를 타다 슬로프 중간에 앉아 있는 다른 보더를 들이받아 다치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40대가 1심에 이어 2심에서도 무죄를 선고 받았다.인천지법 형사항소2-1부(부장판사 이수환)는 과실치상 혐의로 기소된 A(46)씨의 항소심 선고공판에서 검사의 항소를 기각하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