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청서 전기차 충전 도중 불꽃…청원경찰이 소화기로 진화
9일 오후 5시 53분께 경기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고양시청사 내 전기차충전소에서 화재가 발생했다.소방당국에 따르면 전기차를 충전하는 과정에서 불꽃과 연기가 발생해 주변에 있던 청원경찰이 소화기로 자체 진화했다. 인명피해는 없었다. 현장에 출동한 소방대원들은 추가 화재위험 여부 등 후…
- 2025-09-09
9일 오후 5시 53분께 경기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고양시청사 내 전기차충전소에서 화재가 발생했다.소방당국에 따르면 전기차를 충전하는 과정에서 불꽃과 연기가 발생해 주변에 있던 청원경찰이 소화기로 자체 진화했다. 인명피해는 없었다. 현장에 출동한 소방대원들은 추가 화재위험 여부 등 후…
해양수산부(장관 전재수)와 해양환경공단(이사장 강용석)은 심각한 가뭄으로 생활용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대형 방제선 ‘엔담호(5566톤급)’를 활용한 긴급 급수 지원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강릉 지역은 생활용수의 87%를 담당하는 오봉저수지 저수율…
법원이 가정폭력 혐의를 받는 폭력 조직 소속 인터넷 방송인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9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은 이날 엄성환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가정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위반 혐의를 받는 인터넷 방송인 A 씨(30대)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 심문)를 진행했다…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17이 10일 오전 2시(한국 시간)에 공개된다. 기존 라인업에서 플러스 모델은 제외된다. 대신 두께가 5.5mm에 불과한 초슬림폰 ‘에어’ 모델을 새롭게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9일 AP 통신 등에 따르면 애플은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애플 파크에서 신제품 공개…
이이경이 먼저 섬을 떠났다.9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섬총각 영웅’에서는 배우 이이경이 스케줄 상 가수 임영웅을 비롯한 다른 멤버들을 두고 소모도를 떠나야 했다.이른 시각 잠에서 깬 이이경이 조용히 짐을 쌌다. 빠진 물건이 없는지 마지막 체크까지 마쳤다. 잠자고 있는 임…
9일 오후 4시26분께 전북 군산시 소룡동의 한 공장에서 불이 나 1시간 15분여만에 진화됐다.이 불로 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공장 건물 일부 외벽과 지붕 등(2000㎡)이 불에 탔다.불이 난 장소는 공장 내 도장동이었으며, 당시 도장동 내부를 해체하는 작업 중이었던 것으로 조사됐다.소…
현대차 노사가 임금 및 단체협상에 합의했다. 이로써 지난 3~5일 총 8시간의 부분 파업을 벌였던 노조의 쟁의행위도 올해는 끝나게 됐다.현대차 노사는 9일 기본급 10만 원 인상, 경영성과금 350%, 하반기 격려금 100% 및 별도의 성과 및 격려금 총 1350만 원 지급 등의 내용…
조현 외교부 장관이 미국 조지아주 포크스턴 이민세관단속국(ICE) 구금소에 구금 중인 한국인들의 석방 및 귀국 문제를 협의하기 위해 8일(현지 시간) 워싱턴을 찾았다. 조 장관은 9일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 등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당국자들을 만나 구금자들의 출국 일자와 방식 등을 …
이재명 대통령이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압력을 행사한 것으로 알려진 ‘필리핀 차관 사업’을 즉각 중지하라고 지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대통령은 해당 사업이 부실 우려로 차관 지원이 거부됐다가 권 의원의 압력으로 재개됐다는 언론 보도를 제시하며 “부실과 부패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을 …
현대자동차 노사가 9일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 월 기본급은 10만 원 인상하고, 성과금은 통상급의 450%+1580만 원을 지급하는 것이 골자다. 노사는 이날 울산공장에서 열린 제21차 교섭에서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다고 밝혔다. 올해 6월 18일 노사 상견례 이…
현대자동차 노사가 9일 기본급 10만원 인상을 골자로 한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 잠정합의안을 마련했다.현대차 노사는 이날 울산공장 본관에서 열린 21차 교섭에서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고 밝혔다.지난 6월 18일 임단협 상견례 이후 83일 만이다.잠정합의안에는 기본급 10만원 인상, 성과…
9일 오후 8시 4분 제주 제주시 동북동쪽 44㎞ 지역에서 규모 2.1 지진이 발생했다.발생 위치는 북위 33.66도, 동경 126.96도로 발생 깊이는 17㎞다.이 지진의 최대 진도는 Ⅰ(1)로 대부분 사람은 느낄 수 없으나 지진계에는 기록되는 정도다.기상청은 “지진 피해가 없을 것…
미성년자 성매매 혐의로 체포된 뒤 감옥에서 사망한 월가의 억만장자 제프리 엡스타인에게 과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보낸 것이란 의혹을 받고 있는 ‘외설 편지’가 8일 공개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간 엡스타인과의 친분을 부인해 왔다. 편지가 존재한다는 의혹을 보도한 월스트리트저널(…
22대 국회의원 74명의 주식과 채권 등 증권 재산이 최근 1년 새 늘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증권 보유를 신고한 의원 수도 민주당은 79명에서 90명, 국민의힘은 58명에서 66명으로 각각 늘은 것으로 나타났다.9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 지난해 3월 총선 후보 때와 올해 3월 국…
50대 주부를 폭행해 숨지게 한 살인범 남성 2명은 붙잡힐 때까지 여성 공범의 가짜 이름과 나이를 알고 있었다. 이들은 검거 직후 호감을 갖고 있던 여성 공범을 보호했다가 오랫동안 신분을 속인 것을 알고 공범의 범행 사실을 털어놨다.전남 무안경찰서는 9일 살인, 시체유기 혐의로 이모 …
김유정 주연 ‘친애하는 X’가 포스터 표절을 사과했다.티빙은 9일 “친애하는 X 론칭 포스터의 경우 특정 레퍼런스와 유사성을 뒤늦게 인지해 즉각 사용을 중단했다. 향후 사용하지 않기로 조치했다”며 “세심하게 제작 과정을 살피지 못해 불편을 붐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철저한 검수 과정…
배우 이민정이 학창 시절 SM엔터테인먼트의 캐스팅 제안을 받았지만 아버지의 반대로 데뷔를 미뤘다고 고백했다. 당시 미모 일화도 전해졌다.
대구 수성구 가족센터 소속 아이돌보미가 생후 8개월 아이를 학대한 정황이 드러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9일 대구 수성구 등에 따르면 지난 3일과 4일 아이돌봄서비스 중단 민원이 접수됐다. 피해 아동의 어머니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아이돌보미 60대 여성 A씨가 생후 8개월인 피해 아…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 주장 송성문(29)이 구로희망복지재단을 통해 공동생활가정에 지수라이프 선풍기 20대를 기증했다.키움 구단은 2021년부터 홈경기에서 홈런을 친 키움 선수의 이름으로 기부 활동을 진행해 왔다.기존에는 고척스카이돔 좌측 외야 방면 ‘더함존’으로 홈런을 친 키움 선수…
홍석천이 차은우 대신 김민규를 불렀다.9일 오후 공개된 유튜브 콘텐츠 ‘홍석천의 보석함’(이하 ‘보석함’)에는 ‘얼굴 천재’ 차은우와 닮은꼴로 알려진 배우 김민규가 초대돼 이목이 쏠렸다.이날 오프닝에서 홍석천이 차은우를 언급했다. “우리 은우 말이야. 훈련소 사진 봤는데, 어쩌면 그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