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복 기미 안 보이는 제조·건설업 고용… ‘쉬었음’ 청년 12개월 연속 증가세
지난달 취업자 수가 19만 명 늘었지만 내수 부진이 길어지면서 제조업·건설업 고용이 좀처럼 회복되지 못하고 있다. 청년층의 경우 취업자 수가 감소세를 이어가는 데다 구직시장을 떠난 ‘쉬었음’ 인구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고용 부진의 직격탄을 맞고 있는 모습이다. 14일 통계청이 발…
- 2025-05-14
지난달 취업자 수가 19만 명 늘었지만 내수 부진이 길어지면서 제조업·건설업 고용이 좀처럼 회복되지 못하고 있다. 청년층의 경우 취업자 수가 감소세를 이어가는 데다 구직시장을 떠난 ‘쉬었음’ 인구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고용 부진의 직격탄을 맞고 있는 모습이다. 14일 통계청이 발…
계절의 여왕 5월을 맞아 대전 곳곳이 형형색색 장미로 물든다. 대전시는 도심 속 자연과 일상 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장미 명소들을 시민들에게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동구 추동 자연수변공원에서는 오는 24일부터 6월 1일까지 9일간 장미 테마정원과 꽃 조형물 등으로 꾸민 장…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통산 최다 안타(4256개)의 주인공인 피트 로즈가 세상을 떠난 지 8개월 만에 MLB 사무국으로부터 복권됐다.MLB 사무국은 14일 로즈를 비롯한 17명의 영구 제명을 철회한다고 발표했다. 여기에는 로즈를 비롯해 1919년 ‘블랙삭스 스캔들’에 연루된…
콜라겐 함량이 높은 단백질 바가 체중 감량을 돕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 보조제로서 가치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2025년 유럽 비만 학회(EOC·5월 11~14일)에서 발표하고 국제 학술지 영양소(Nutrients)에도 게재한 논문에 따르면, 과체중·비만인 사람들이 콜라겐이 …
하동군의 문화관광해설사 나이 제한에 대해 인권위가 시정하라고 권고했지만, 군은 이를 거부했다.인권위는 지난 1월 3일, 하동군수에게 문화관광해설사의 활동 연령을 제한하지 말라고 공식 권고했다. 하지만 하동군은 지난 4월 14일, 이를 수용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인권위에 회신했다.하동군은…
1980년 5월 미국 신문과 뉴스는 광주 참상을 연일 보도했다.미국에 사는 교포들은 광주에서 학살이 일어났다는 기사를 접하고 울분을 터뜨렸다. 5·18 광주민주화운동 항쟁 기간이었던 1980년 5월 26일 미국 시카고에서는 오월 진실규명을 요구하는 첫 집회가 열렸다. 유학생과 교포 6…
iM금융그룹은 프로야구 지역 연고팀인 삼성라이온즈와 ‘홈런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삼성 선수들이 올 시즌 홈런을 기록할 때마다 iM사회공헌재단이 20만 원씩을 적립해 취약계층에게 기부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13일 경기까지 삼성은 팀 홈런수 52개를 기…
인천시 산하 인천대공원사업소는 소래습지생태공원 동측 통행로 출입로 폐쇄로 인한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우회 통행로 조성 공사를 23일 시작한다고 밝혔다.14일 시에 따르면 이 지역은 과거 소래 염전 운영을 위해 축조된 제방 위에 통행로가 있어 주민들이 오랫동안 이용했다. 하지만 202…
14일 한낮 기온이 최대 28도까지 오르는 초여름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밤부터 차차 흐려지다 15일에는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린다. 기상청에 따르면 14일 한반도는 일본 동쪽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으로 오후까지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인다.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수준의 기…
올해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심사위원을 맡은 홍상수(65) 감독이 13일 칸 레드카펫을 밟았다. 검정 슈트를 입은 홍 감독은 쥘리에트 비노슈 심사위원장 등과 손을 맞잡고 레드카펫을 걸었다.홍 감독은 13일 오후 프랑스 칸에서 열린 78회 칸영화제 개막식에서 심사위원장인 쥘리에트 비노슈…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14일 전체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 구성요건 중 ‘행위’를 삭제하는 내용의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만약 개정안이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최종 판결 확정 전에 발효되면 이 후보는 면소(법 조항 폐지로 처벌할 수 없음) 판결…
“쓰리, 투, 원! 잘 다녀오세요.”10일 오전 6시경 부산 사상구 신라대 운동장. 사회자의 카운트다운과 함께 출발을 알리는 딸랑딸랑 종소리가 울리자, 가슴 부위에 물통이 달린 경량 배낭을 멘 러너 수백 명이 출발선을 박차고 달려 나왔다. 이들은 백양산 임도를 거쳐 해발고도 801.5…
배우 이도현이 전역한 소감을 밝혔다.이도현은 14일 인스타그램에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았지만 저에게는 짧지 않았던 1년 9개월, 햇수로는 3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라며 장문의 글과 사진을 올렸다.이어 “참 길게만 느껴졌던 시간이 막상 지나고 나니 빨리 지나간 것 같아 아쉽기도 한 것…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해 한 해 동안 실시한 수도꼭지 수질검사 결과, 모든 항목에서 ‘먹는물 수질기준’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수질검사는 상수도사업본부 산하 맑은 물 연구소가 군·구별 급수인구에 따라 선정한 199개 지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일반 수도꼭지 170개…
이마트는 14일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가격파격 선언’을 통해 상추, 전복, 김치, 피자, 우유 등 필수 그로서리와 생필품 50여 종을 초저가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29일까지 진행되며, 소비 증가 시기에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획됐다. ‘가격파격 선언’은 …
한국 탁구 국가대표팀이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2025 국제탁구연맹(ITTF) 도하 세계탁구선수권 출전을 위해 14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이번 대회는 17일부터 25일까지 카타르 도하 루사일 스포츠 아레나에서 열린다.ITTF는 세계선수권을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눠 격년 개최한다.…
6·3 대선이 2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50% 넘는 지지를 받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4일 나왔다.한국갤럽이 뉴스1 의뢰로 지난 12~13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인물중 누가 대…
그룹 ‘아이들’ 우기가 지인들에게 선물하는 콘서트 티켓을 사비로 구매해야 하는 것에 불만을 토로했다.13일 웹 예능 ‘살롱드립2’에는 ‘아이들’ 민니와 우기가 게스트로 출연했다.영상에서 장도연은 민니에게 “통 크게 사비 1000만원을 들여서 지인 100명을 콘서트에 초대했다고 들었다”…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15~17일 대구 북구 엑스코 동관에서 열린다. 올해 12회째를 맞은 행사에는 화장품을 비롯해 뷰티 디바이스, 의료 뷰티, 네일, 헤어 등 뷰티 관련 기업 140개사가 참여해 200여 개 부스를 운영한다. 정보통신(IT)기술이 접목된 뷰티 디바이스와 피부 분석 결…
자연 생태계의 보고로 꼽히는 강원 인제 대암산 용늪이 16일부터 개방된다. 인제군은 봄철 산불 조심기간이 종료되는 16일부터 10월 말까지 용늪 생태탐방을 재개한다고 14일 밝혔다.탐방 코스는 서흥리길과 가아리길로 나뉜다. 서흥리길은 대암산 용늪 탐방자지원센터에서 집결해 5㎞에 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