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타니, 3이닝 라이브 피칭 소화…다저스 마이너리거 상대 6K 기록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차근차근 마운드 복귀 단계를 밟고 있다. ‘이도류’ 오타니의 모습은 하반기 들어 볼 수 있을 전망이다.MLB닷컴은 11일(한국 시간) 오타니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다저스의 마이너리그 타자들을 상대로 라이브 피칭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 2025-06-11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차근차근 마운드 복귀 단계를 밟고 있다. ‘이도류’ 오타니의 모습은 하반기 들어 볼 수 있을 전망이다.MLB닷컴은 11일(한국 시간) 오타니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다저스의 마이너리그 타자들을 상대로 라이브 피칭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출산을 원하지만 현실적인 제약으로 자녀를 갖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내용의 유엔 보고서가 발표됐다. 특히 한국은 경제적 이유로 출산을 포기했거나 그럴 계획이라는 응답자 비율이 조사 대상 국가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0일(현지시각) 유엔인구기금(UNFPA)과 여론조사기관 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 통합안이 12일 제출될 예정이다. 항공기 탑승 마일리지는 1대 1로 통합되는 것이 유력한데, 신용카드 등을 이용해 쌓은 제휴 마일리지는 차등을 둘 것으로 예상된다.11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오는 12일까지 마일리지 통합계획안을 공정거래위원회에 …
미국 애리조나주에 거주하던 10대 소녀가 SNS에서 유행하던 위험한 챌린지를 따라하다가 뇌사에 빠진 끝에 결국 숨졌다. 10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와 인디펜던트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19세 레나 오루크는 최근 SNS에서 퍼지고 있는 ‘더스팅 챌린지(Dusting Challenge)…
코스피가 11일 오전 한때 2900선을 돌파했다. 2022년 1월 18일 이후 약 3년 5개월 만에 2900선을 넘어선 것이다.코스피는 이날 오전 전날 종가보다 15.47포인트(0.54%) 오른 2887.32로 출발한 뒤 상승폭을 키워 장중 2900을 넘었다. 오전 9시 44분 기준으…
국내 의료진이 음주 문제와 조현병 등 정신장애의 유전적 연관성이 높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특정 유전자가 음주 문제와 정신장애에 공통적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분당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명우재 교수(정밀의료센터) 연구팀(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삼성서울병원 원홍희 교수·…
전 리듬체조선수 손연재(31)가 아들과의 근황을 공개했다.손연재는 지난 10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별다른 말 없이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손연재는 호텔 수영장에서 아들과 수영을 즐겼다.손연재는 수영복을 입고 늘씬한 몸매를 뽐냈다.손연재와 아들은 나란히 모자를 쓴 채 귀여운 매…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 차이커뮤니케이션이 ‘2025 CHAI 대학생 AI 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2025 CHAI 대학생 AI 광고 공모전’은 차이커뮤니케이션이 처음 주최하는 공모전으로,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AI 광고 아이디어를…
농림축산식품부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하지 않은 브라질 지역의 닭고기, 종계 등의 수입을 재개한다. 농식품부는 20일까지 이런 내용이 담긴 수입위생조건 제개정안을 행정예고한다고 11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그간 브라질 측과 의논해온 고병원성 AI 지역화 협상을 완료했다. …
방송인 정선희가 17년 전 남편을 떠나보낸 아픔을 덤덤하게 털어놨다.10일 유튜브 채널 ‘집 나간 정선희’ 채널에는 ‘여행 첫날 제작진만 집에 가라고 한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영상에서 정선희는 제작진에게 “나 진짜 촌년이다. 깜짝 놀랄 거다. 계속 돈만 벌었다”고 말했다…
제이슨 권 오픈AI 최고전략책임자(CSO)가 2주 만에 한국을 찾는다. 이재명 정부 출범 직후 재방한한 것이라 정부 측과의 깜짝 만남 성사 여부도 주목된다.11일 업계에 따르면 권 CSO는 오는 12일 한국을 찾아 국내 기업들과 인공지능(AI) 협력을 논의할 예정이다. 오픈AI 측은 …
목요일인 12일, 올여름 장마철이 시작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1호 태풍으로 예고된 ‘우딥’이 발달한 뒤 태풍의 수증기와 정체전선이 만나 제주를 시작으로 많은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다. 북태평양고기압 세력이 강해 장맛비가 강하고 많이 내릴 때가 잦겠다.11일 기상청에 따르면 북태평양…
장철혁, 탁영준 SM엔터테인먼트(041510, 이하 SM) 공동대표가 미국 빌보드 ‘2025 인디 파워 플레이어스’(2025 Indie Power Players)에 선정됐다.미국 빌보드가 10일(현지 시각) 공식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 ‘2025 인디 파워 플레이어스’에는 SM 장철혁,…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하는 진통제 타이레놀의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파라세타몰로도 통함)은 1878년 처음 합성 돼 그 역사가 150년 가까이 된다. 두통, 발열, 생리통 등 다양한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어 누구나 한 번쯤 복용한 적이 있을 것이다. 가장 일반적인 상비약 중 하나지…
샤워할 때마다 노래를 트는 남편 때문에 고민이라는 한 여성의 사연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파트 화장실에서 노래 틀기 민폐?’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작성자 A 씨는 “남편과 이 문제로 싸운 지 오래됐다. 대중의 의견을 듣고 싶다”고 말문을 …
삼표그룹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은 지난 9일 ‘자립준비청년 예체능 인재양성 지원사업’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자립준비청년 및 청소년 9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중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그린아고라에서 열린 행사에는 유용재 정인욱학술장학재단 사무국장과 신정원 초록우…
중국의 한 여성이 셀프로 치아 본을 뜨려다가 석고가 입안에서 굳는 바람에 질식사할 뻔 했다.10일 사우스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남동부 푸젠성 출신의 우 씨(24·여)는 지난달 18일, 입안에 굳어있는 석고를 제거하기 위해 급히 병원을 찾았다.우 씨는 치아 위치를 유지하는…
60대 여성이 3명에게 새 삶을 선물하고 세상을 떠났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달 13일 중앙대광명병원에서 한옥예 씨(65)가 간장, 양측 신장을 기증하고 눈을 감았다고 11일 밝혔다.한 씨는 지난달 8일 친구들과 대화 중에 갑자기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
미국과 중국이 영국 런던에서 진행한 이틀간의 고위급 무역 회담을 통해 일정 부분 합의를 이룬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합의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중국의 희토류 및 핵심 광물 수출 제한과 미국의 반도체 등 기술 수출 통제 등을 완화하는 방향인 것으로 보인다. 10일(현지 시간) …
현충일을 앞두고 법무부가 ‘북한 형법 주석서’를 홍보하는 게시물을 공식 채널에 게시해 논란이 일자, 뒤늦게 입장을 밝혔다.법무부는 지난 5일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등 공식 채널에 ‘북한 형법 주석서’ 관련 카드뉴스를 올렸다.해당 카드뉴스는 “북한 형법 어디까지 알고계세요?”라는 문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