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러 2차 회담, 6시간 만에 종료…공관 운영 정상화 등 논의(종합)
미국과 러시아 대표단의 외교 공관 정상화를 위한 2차 회동이 6시간 만에 종료됐다.10일(현지 시간) 리아노보스티 등에 따르면 양국 대표단은 이날 튀르키예 이스탄불 주재 러시아 총영사관에서 비공개 회담을 가졌다.미국 대표단은 러시아 영사관에 도착한 지 약 6시간 만에 회담을 마치고 떠…
- 2025-04-11
미국과 러시아 대표단의 외교 공관 정상화를 위한 2차 회동이 6시간 만에 종료됐다.10일(현지 시간) 리아노보스티 등에 따르면 양국 대표단은 이날 튀르키예 이스탄불 주재 러시아 총영사관에서 비공개 회담을 가졌다.미국 대표단은 러시아 영사관에 도착한 지 약 6시간 만에 회담을 마치고 떠…
편두통은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질환 중 하나다. 4~72시간 지속되는 심한 편측성 박동성 통증이며 움직임에 의해 악화된다.11일 의료계에 따르면 편두통은 통증(두통)이 가장 큰 증상이라는 점에서 이름이 붙여졌으나 여러 원인에 의해 일상적인 혈관의 박동, 빛과 소리 등의 감각이 과민해진…
제주에서 펜싱 클럽을 운영하며 가르치던 학생을 폭행·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국가대표 출신 40대 감독에게 검찰이 중형을 구형했다.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제주지법 형사2부(부장판사 임재남)는 전날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13세 미만 미성년자 강제추행) 등의 혐의로…
프란치스코 교황은 10일(현지 시간) 요양 중 두 번째로 공개 석상에 나와 대중과 호흡했다.바티칸 뉴스 등에 따르면 교황은 이날 낮 12시30분께 휠체어를 타고 성베드로 대성당을 깜짝 방문했다.소셜미디어에 올라온 동영상을 보면 교황은 평소 착용하던 하얀색 일상 성직복과 스컬캡(테두리가…
인도의 한 남성이 침대 모양의 자동차를 개발했다.5일(현지시각) 타임즈오브인디아는 SNS에서 화제가 된 한 영상을 보도했다.영상에는 한 남성이 침대를 마치 자동차처럼 몰고 있다. 침대 옆으로는 오토바이가 지나가고 있다.영상은 인도 무르시다바드 길거리에서 촬영됐다, 영상 속 침대를 운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대한 상호관세율을 기존 104%에서 125%로 올리면서 10일(현지시간) 뉴욕 증시가 급락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 대해 관세를 90일간 유예한다고 밝혀 뉴욕 증시가 폭등한 지 하루 만에 하락세로 전환된 것이다. 이날 뉴욕 증…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홋스퍼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8강 1차전에서 프랑크푸르트(독일)와 무승부에 그쳤다. ‘주장’ 손흥민은 80분 동안 그라운드를 누볐지만 팀에 승리를 안기지 못했다.토트넘은 11일 오전(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홋스…
정부가 유엔 회원국 중 북한을 제외하고 유일한 미수교국이었던 시리아와 외교 관계를 맺었다. 양국 간 수교 절차가 공식 마무리되면서 시리아는 한국의 194번째 수교국이 됐다. 정부는 북한의 형제국인 쿠바에 이어 시리아와도 국교 정상화를 완료한 만큼 향후 국제사회에서 북한의 외교적 고립이…
가정의학과 전문의이자 사업가인 여에스더(59)가 자신의 뇌동맥류 투병 근황을 공개해 많은 사람을 놀라게 했다.여에스더는 유튜브 채널 ‘에스더TV’를 통해 자신이 뇌동맥류를 앓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뇌동맥류는 증상 없이 조용히 자라나 생명을 위협하기 때문에, 흔히 ‘머릿속 시한폭탄’이…
중국의 유명 프리미엄 케이크 브랜드가 냉동 케이크를 수제 케이크로 속여 판매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8일(현지시각) 중국 펑파이신문은 최근 프리미엄 케이크 브랜드 ‘무삼산’이 냉동 케이크의 라벨만 제거한 뒤 직접 만든 것처럼 판매했다는 소비자들의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고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중국에 부과한 총 관세율은 125%가 아닌 145%라고 미 매체를 통해 10일(현지시간) 밝혔다. CNBC 등에 따르면 이날 백악관 관계자는 미국이 중국산 수입품에 부과한 합계 관세율이 145%라는 점을 명확히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행정명령을 통해 …
배우 한지혜가 근황을 공개했다.한지혜는 지난 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별다른 말 없이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한지혜는 짧은 기장의 트위드 재킷과 청바지를 입었다.또 다른 사진에서는 의자에 앉아 미소를 지었다. 41세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는 동안 미모를 뽐냈다.한편 한지혜는 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에 부과된 국가별 상호관세를 90일간 유예한다고 9일(현지 시간) 트루스소셜을 통해 밝혔다. 전날 이 관세를 적용한 지 약 13시간 만에 ‘일단 멈춤’ 버튼을 누른 것이다. 이에 따라 한국의 상호관세는 90일간 25%에서 10%(기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전쟁으로 무너졌던 시장이 그의 말 한마디에 되살아났다.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유예’ 발언에 9일(현지 시간) 미국의 나스닥지수가 24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하는 등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폭등했다.한국 증시도 급반등했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을 포함한 75개국에 대한 상호관세 부과를 유예했지만 미국과 중국이 관세를 두고 강 대 강 대치를 이어가면 한국 경제 역시 충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는 관측이 나온다. 미국이 중국에 대해 125%의 관세를 부과하자 중국은 미국에 대해 추가 관세 84% 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상호 관세 유예를 발표하기 4시간 전 ‘지금이 매수 시기’라고 밝힌, 이른바 ‘트럼프 풋’(증시 하락을 막는 지원책)을 두고 논란이 커지고 있다. 시장이 역사적 급락과 급등을 반복한 사이에 내부자 거래가 가능했을 것이란 의혹이 나온다. 9일(현지 시간) …
“관세 유예 결정을 이끈 일등공신은 채권시장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현지 시간) 중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에 부과한 상호관세를 90일간 유예한 배경으로 최근 미국 주식, 채권, 달러 가치가 모두 하락한 ‘트리플 약세’가 꼽힌다. 이 중에서도 특히 채권시장에서 공포에 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현지 시간)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각국에 상호관세 유예를 ‘깜짝’ 결정한 배경으로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사진), 수지 와일스 백악관 비서실장, 집권 공화당 중진인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과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 등 주요 인사의 전방위적 설득이 꼽힌다고…
6·3 조기 대선을 위한 국민의힘 경선 일정이 10일 확정된 가운데 반탄파(탄핵 반대파) 후보들 사이에서 6일 전 파면된 윤석열 전 대통령의 이른바 윤심(尹心)을 경선 한복판에 끌어오려는 움직임이 가시화하고 있다. 일부 후보들이 저마다 윤 전 대통령의 의중을 전달하며 경선 변수로 삼으…
친윤(친윤석열)계 인사들이 줄줄이 대선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대선 출마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 권한대행은 10일 출마 가능성을 묻는 동아일보 질문에 “그런 일이 있으면 알려드리겠다”고 밝혔다. 출마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은 것으로 풀이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