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취해 넘어진 男, 40cm 쇠막대 뇌에 꽂혀…기적 생존
중국의 한 남성이 술 취해 넘어져 쇠막대가 머리를 관통했는데 기적적으로 목숨을 건졌다. 20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광둥성 선전대학 종합병원은 10시간의 수술 끝에 목숨을 건진 남자 환자의 사연을 지난 11일 소셜미디어에 공개했다.아키앙이라는 가명으로 알려진 이 …
- 2025-04-22
중국의 한 남성이 술 취해 넘어져 쇠막대가 머리를 관통했는데 기적적으로 목숨을 건졌다. 20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광둥성 선전대학 종합병원은 10시간의 수술 끝에 목숨을 건진 남자 환자의 사연을 지난 11일 소셜미디어에 공개했다.아키앙이라는 가명으로 알려진 이 …
우리 군의 정찰위성 4호기가 22일 오전 9시 48분(한국 시간) 스페이스Ⅹ의 ‘팰컨9’ 로켓에 실려 발사됐다. 스페이스X는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우주 탐사 기업이다.국방부는 이날 “정찰위성 4호기가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에서 정상적으로 발사됐다”고 밝혔다.이 위성…
과도한 포르노 시청은 뇌 구조를 변화시키고 성기능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19일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국에서 1월 한 달 동안 무료 성인영화 사이트에 30억 명이 넘는 방문자가 몰렸다. 이는 매초 2만 8,000명이 넘는 이들이 포르노를 시청하고 있다는 의미다.포르노는 뇌의 보상 시…
국내에서 태양광 발전용 센트럴 인버터를 개발 및 생산하는 OCI파워(OCI Power)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대구 EXCO에서 열리는 ‘제22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GREEN ENERGY EXPO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OCI파워는 고효율 대용량 인버…
지속 가능성을 실천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더바디샵이 지구의 날을 맞이해 ‘Change Making Beauty’ 슬로건 하에 참여형 친환경 실천 캠페인을 전개한다. 더바디샵은 윤리적 소비와 지속 가능한 실천을 핵심 가치로 삼고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창립 이래 동물 유래 성분…
로또 복권을 구매하고 나오는 길에, 그날따라 즉석복권도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샀다가 1등에 당첨된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최근 동행복권에 따르면, A 씨는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의 한 복권 판매점에서 구매한 스피또1000 93회차 복권 1등에 당첨돼 5억 원을 거머쥐었다.A 씨는 “로…
스코티 셰플러(미국)가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100주 연속 남자골프 세계 1위 자리를 유지했다.22일 발표된 남자골프 세계랭킹에서 셰플러는 최근 마스터스 토너먼트에서 우승해 커리어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를 따돌리고 1위를 지켰다.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22일 의대 정원 확대 문제에 대해 “모든 이해당사자가 참여하는 사회적 합의에서 다시 출발해야 한다”며 “공공의대를 설립해 공공·필수·지역 의료 인력을 양성하고, 디지털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차세대 공공의료시스템을 갖춘 공공병원을 확충해 가겠다”…
전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가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손연재는 지난 2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햇살도 따뜻하고 바람도 살랑살랑해서 그냥 걷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날씨다. 저도 주말 나들이 다녀왔다”고 적었다.“종잡을 수 없는 요즘 날씨에 바람막이는 필수”라고 덧붙이며 사진 여러 장을 올…
지난 12일 한국의 도넛브랜드 ‘카페 노티드(Knotted, 이하 노티드)가 미국 LA 웨스트필드 센추리시티(Westfield Century City)에 첫 매장을 오픈했다. 도넛 상품을 주력으로 하는 노티드를 비롯해 퓨전 한식 주점 브랜드 ‘호족반’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
22일 오전 8시40분 북한 양강도 풍산 서북서쪽 15㎞ 지역에서 규모 2.3 지진이 발생했다.기상청에 따르면 진앙은 북위 40.86도, 동경 127.99도, 발생 깊이는 28㎞다.지진계에 기록된 최대 진도는 Ⅰ이다. 대부분 사람은 느낄 수 없으나, 지진계에는 기록되는 정도다.기상청은…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의 ‘주가 5000시대’ 공약을 두고 “이 후보의 개미핥기 난동을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밝혔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후보는 본인을 ‘휴면 개미’라고 표현했지만 실상 …
성장기 청소년의 겨드랑이나 목덜미, 사타구니 등 피부가 접히는 부위가 때를 밀지 않은 것처럼 검게 변하면 흑색가시세포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 특히 비만인 경우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22일 의료계에 따르면 흑색가시세포증은 주로 피부가 접하는 부위에 많이 발생…
승차거부 후 택시에 기대고 있던 손님을 40m가량 매달고 주행한 택시 기사가 실형을 선고받았다.2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 형사4단독(부장판사 홍다선)은 지난달 26일 특수상해 혐의를 받는 A 씨(67)에 대한 선고기일을 열고 징역 8개월을 선고했다.A 씨는 지난해 9월 택시기…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가 북미 시장에 정식 진출한다. 노벨피아의 운영사 메타크래프트는 무단 번역 및 불법 유통에 대한 본격 대응과 함께 AI 번역 기술을 활용한 대규모 콘텐츠 공급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북미를 비롯한 일부 해외 시장에서는 한국 웹소설이 무단 번역·유통되어…
평소 복권을 믿지 않던 남성이 복권 판매점에 들린 김에 산 복권이 1등에 당첨돼 5억의 당첨금을 받게 된 사연이 전해졌다.최근 동행복권에 따르면 사연자 A씨는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의 한 복권 판매점에서 구매한 스피또1000 93회차 복권이 1등, 5억원에 당첨됐다.A씨는 “복권을 구매…
정부는 일본 각료들이 일본의 전범들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봉납하거나 참배를 한 것에 유감을 표했다. 외교부는 22일 “일본이 과거 침략 전쟁을 미화하고 전쟁 범죄자를 합사한 야스쿠니 신사에 일본의 책임 있는 지도급 인사들이 또다시 공물을 봉납하거나 참배를 되풀이한 것에 대해…
최태원 SK그룹 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오는 10월 경주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을 계기로 열리는 ‘2025 APEC 경제인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해 립부 탄 인텔 CEO,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 등 글로벌…
외모를 가꾸기 위해 얼굴을 망치로 때리는 위험한 행동이 해외 청소년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틱톡과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퍼진 이 트렌드는 ‘룩스맥싱(Looksmaxxing)’이라 불린다.18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험 직장가입자의 4월분 보험료와 함께 2024년 보수 변동내역을 반영한 정산보험료가 고지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직장가입자 1656만 명의 2024년 귀속 근로소득 총 정산 금액은 3조3687억원으로 보수가 줄어든 353만명은 1인당 평균 11만7181원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