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에 앉은 무당벌레, 내게 행운”… 김효주, 연장서 웃었다
“무당벌레가 공에 앉았던 것이 좋은 징조였다.”김효주(30)는 31일 미국 애리조나주 챈들러의 월윈드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포드 챔피언십에서 연장전 끝에 우승한 뒤 이렇게 말했다. 김효주는 18번홀(파4)에서 열린 1차 연장전에서 1.5m 버디 퍼트…
- 2025-04-01
“무당벌레가 공에 앉았던 것이 좋은 징조였다.”김효주(30)는 31일 미국 애리조나주 챈들러의 월윈드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포드 챔피언십에서 연장전 끝에 우승한 뒤 이렇게 말했다. 김효주는 18번홀(파4)에서 열린 1차 연장전에서 1.5m 버디 퍼트…
프로야구 LG는 지난달 22일 개막 후 7연승의 신바람을 내고 있다. 팀 개막 최다 연승 기록이다. LG가 2, 3일 KT에 이어 4일 KIA까지 잡아내면 2003년 삼성, 2022년 SSG와 함께 개막 최다인 10연승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다. 올 시즌 LG가 지는 법을 잊게…
호주교포 이민우(27)가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첫 우승을 달성했다. 이민우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서 통산 10승을 거둔 이민지(29)의 동생이다.이민우는 31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메모리얼 파크 골프코스(파70)에서 끝난 PGA투어 텍사스 칠드런스 휴스턴오픈 최종 4…
12·3 비상계엄 선포 당시 국회 봉쇄와 관련해 조지호 경찰청장과 김봉식 전 서울경찰청장이 국회 출입을 전면 통제하라고 지시했다는 증언이 경찰 간부들로부터 나왔다. 3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조 청장, 김 전 청장 등 경찰 지휘부 4명의 2차 공판에서 ‘국회…
대장동 특혜 의혹 사건 재판 증인으로 채택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또 출석하지 않았다. 법원은 “강제 조치를 고민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판사 조형우)는 31일 오전 10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등에 대한 공판기일을 시작했지만, 증인으로…
주부 A 씨(65)는 카드 배송 기사로부터 신청하지도 않은 실물 카드를 받고 의아해하던 차, ‘반송요청 번호’를 안내받았다. 해당 번호의 고객센터로 전화하자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자산 보호를 위해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필요하다고 했다. 앱 설치 후 얼마 안 있어 이번에는 금융감독원 대표…
프로야구 NC다이노스 안방구장(창원NC파크)에서 떨어진 구조물에 머리를 다친 20대 여성이 이틀 만에 숨졌다. 31일 경남경찰청에 따르면 LG와 NC의 경기가 열린 지난달 29일 오후 5시 17분경 경남 창원 창원NC파크 3루 측 매점 부근 벽면에 붙어 있던 구조물이 떨어져 관중 3명…
31일 부산 남구 부경대 백경광장에서 열린 벚꽃 축제 ‘핑크캠퍼스’에 참가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활짝 핀 벚꽃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부산 벚꽃 명소인 부경대는 2014년부터 벚꽃축제를 시작해 올해 12년째를 맞았다.
‘세컨드 폰’ 사용 논란이 불거진 김세환 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 사무총장이 선관위 명의로 개통한 업무용 휴대전화를 퇴직 후에도 반납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선관위가 김 전 사무총장에게 휴대전화 반납을 요청했지만 이에 응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김 전 사무총장은 동아일보에 “반…
앞으로는 12세 이하 자녀가 2명인 가정도 ‘다자녀 가구’로 인정된다. 아이돌봄 서비스를 신청하면 우선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31일 여성가족부는 이런 내용이 담긴 ‘아이돌봄 지원법 시행규칙’이 이날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12세 이하 아동이 있는 가정에 돌보미…
31일 오전 서울 마포구 난지한강공원 캠핑장. 베이지색 텐트 아래로 잔디가 펼쳐진 가운데 나무 울타리로 둘러싸인 공간 스무 곳이 띄엄띄엄 보였다. 그중 한 곳으로 들어간 아홉 살 강아지 콩이와 현호가 햇살이 드는 놀이터와 그늘진 캠핑 의자를 신나게 오가며 킁킁 냄새를 맡았다. 강아지를…
“인공지능(AI)이 로봇이 가진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AI가 어떻게 작동할지를 모르는데 가령 원자력발전소 조작에 AI 로봇을 투입할 수 있을까요?” 로보틱스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이자 매년 세계 로보컵 대회를 휩쓰는 휴머노이드 로봇 ‘아르테미스’의 아버지인 데니스…
경기 안산시는 다음 달 3∼5일 문화광장 일대에서 ‘제21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축제 주제는 ‘거리에서 만난 예술, 세상을 잇다’로, 117개 팀이 참여해 130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지난해에는 6개 나라에서 97개 팀이 참가했는데, 외국인 팀의 공…
서울시가 19∼39세 무주택 청년을 대상으로 부동산 중개 보수와 이사비를 1인 최대 4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전세 사기 피해 청년은 우선 지원한다. 시가 마련한 ‘청년 부동산 중개 보수·이사비 지원 사업’은 이사가 잦고 주거 환경이 열악한 청년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워싱턴 백악관 남쪽 뜰에 있는 200여 년 된 ‘잭슨 목련 나무’를 안전 이유로 베어내겠다고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에 “나무의 상태가 매우 좋지 않아 심각한 안전 위험을 초래하고 있다”며 “다음 주중 제거를 진행…
광주과학기술원(GIST) 졸업생인 강지승 박사(28·1997년생·사진)가 고려대 역사상 최연소 교수로 임용됐다. GIST는 의생명공학과를 졸업한 강 박사가 올해 3월 1일 고려대 보건환경융합과학부 조교수로 임용됐다고 31일 밝혔다. 강 박사는 GIST 화학과를 2019년 2월 졸업한 …
2007년생 피아니스트 김세현(사진)이 프랑스 롱 티보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금호문화재단은 “김세현이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콩쿠르 피아노 결선 무대에서 1위를 했다”고 31일 밝혔다. 김세현은 결선에서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을 바스티앵 …
홍문기 동부엔텍 대표(63·사진)가 31일 대한토목학회가 주최한 ‘토목의 날’ 기념식에서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토목 발전 유공자 27명이 이날 훈장 및 포장을 받았다. 대통령표창은 김창용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선임연구위원과 지광습 고려대 교수,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은 장근영 도화엔지니어…
동아이지에듀는 31일 주주총회를 열어 신규 이사로 이종훈 동아일보 마케팅본부장과 신수영 채널A 정책기획팀장을 각각 선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