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웨이퍼 제조국, 미국이면 관세”…美 반도체 타격
미국과 관세 전쟁을 벌이는 중국 반도체 업계가 수입 반도체의 원산지를 웨이퍼(반도체 원판) 제조국에 따라 판단하겠다는 방침을 내놓았다. 이렇게 하면 미국에서 반도체 칩을 제조하는 기업들에게 관세를 물릴 수 있어, 미국 트럼프 정부의 자국 내 반도체 활성화 정책에 타격을 줄 수 있다. …
- 2025-04-15
미국과 관세 전쟁을 벌이는 중국 반도체 업계가 수입 반도체의 원산지를 웨이퍼(반도체 원판) 제조국에 따라 판단하겠다는 방침을 내놓았다. 이렇게 하면 미국에서 반도체 칩을 제조하는 기업들에게 관세를 물릴 수 있어, 미국 트럼프 정부의 자국 내 반도체 활성화 정책에 타격을 줄 수 있다. …
한국 남자 17세 이하(U17) 축구대표팀이 승부차기 혈투 끝에 타지키스탄을 제압하고 아시안컵 4강에 진출했다.백기태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5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프린스 압둘라 알파이살 스타디움에서 열린 타지키스탄과 2025 아시아축구연맹(AFC) U17 아시안컵 8강…
배우 김국희가 영화 촬영 중 송혜교에게 저지른 실수를 털어놨다.김국희는 14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 4인용식탁’에서 영화 ‘검은 수녀들’ 촬영 중 송혜교에게 실수했다며 미안해했다.그는 “같이 담배 피우는 장면을 찍고 컷 하면 꺼야 했는데 재떨이가 정말 작은 종이컵이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일(현지시간) 자동차 부품에 대한 일시적 관세 면제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로 전날 스마트폰 등 전자제품에 대한 상호관세 철회 조치를 두고 ‘관세 후퇴’ 논란이 일자 직접 “누구도 봐주지 않겠다(Nobody is getting off the …
미국 상원의원과 하원의원에서 ‘국가바이오기술촉진법안’을 동시에 발의했다. 15일 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경제연구센터에 따르면 지난 9일(현지 시간) 미국 상원 및 하원에서 각 국가 바이오 기술 이니셔티브 법안이 발의됐다. 이날 신흥 바이오기술 국가안보위원회(NSCEB)는 보도자료를 통해 …
배우 김수로가 코로나19에 걸려 죽을 고비를 넘겼다고 털어놨다.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이 지난 14일 공개한 영상에서 김수로는 “몇 년 전에 죽을 고비를 넘겼다”고 말했다. 이어“내가 어디 가서 이야기를 못 하겠더라. 내 아내 밖에 모른다”고 덧붙였다. 이에 개그맨 신동엽은 “진…
과음한 다음 날 거울 속 자기 모습이 형편없다는 건 누구나 공감하는 일이다. 그런데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무리한 운동을 했다가 목숨을 잃을 뻔한 사례가 있다. 13일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중국의 33세 남성 A 씨는 술자리를 가진 다음 날 얼굴이 붓고 눈두덩이가 부은 채로 깨어났…
평소 야간에 자주 소변을 보던 형제가 나란히 전립선 암 진단을 받은 사연이 전해지며 ‘야간뇨’ 등 증상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최근 영국 매체 더 선에 따르면 형제인 키스 파웰(68)과 엘런 파웰(66)은 우연한 대화를 계기로 검사를 받고 1년 사이 나란히 전립선암 판정을 받았다.앨런…
지난달 직원을 둔 자영업자가 1년 전보다 3만명가량 줄었다. 이 가운데 절반은 도소매업에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물가·고금리 상황으로 내수 부진과 소비 위축이 지속되자 자영업의 매출이 감소하면서 직원을 두던 자영업자들이 소멸하는 양상이다. 15일 뉴시스가 통계청 마이크로데이터(M…
끼니가 되면 어김없이 배꼽시계가 울린다. 내 몸이 손꼽아 기다려온 시간이다. 식사는 인생의 낙이기도 하다. 식사를 통해 적어도 하루 세 번은 스스로 행복한 시간을 만들 수 있다. 먼 거리 식당을 찾아가거나 대기가 길어도 기꺼이 받아 드릴 수 있는 이유다. 하지만 집에서는 한 끼 해결도…
그룹 ‘더보이즈’ 멤버 선우가 최근 불거진 인성 논란에 대해 직접 사과했다.선우는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 언행과 불찰에 대해 끊임없이 되돌아보고, 또 되돌아보고 있다”고 적었다.“개인적인 생각과 이성적이지 못한 제 언행에 의해 전하고 싶은 말의 의도가 변질됐다. 그런 생…
유럽연합(EU)이 미국의 상호관세에 대한 보복 조치 보류를 확정했다.EU 행정부 격인 EU 집행위원회는 14일(현지 시간) 미국의 철강·알루미늄 관세 대응 차원에서 당초 15일부터 단계적으로 시행하려던 보복 조치를 연기하는 이행법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관보에 게재된 이행법에 따르면 보…
中 희토류 수출중단, 美와 ‘하이브리드 통상전쟁’미국과 중국의 통상전쟁이 격화하는 가운데 중국이 희토류 7종에 대한 수출 통제에 들어갔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중국에 총 145%의 관세를 부과한 데 따른 보복 조치다. …
윤석열 전 대통령이 12·3 비상계엄 선포 관련 내란 우두머리(수괴) 사건 첫 공판에 출석해 “비폭력적인 몇 시간 사건을 내란죄로 구성했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검찰은 “피고인(윤 전 대통령)은 국헌 문란을 목적으로 폭동을 일으켰다”고 반박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14일 대선 첫 공약으로 “인공지능(AI) 투자 100조 원 시대를 열겠다”고 했다. 미중 관세전쟁 격화 속에 AI 등 첨단 산업에 대한 국가 차원의 투자 확대를 1호 대선 공약으로 내세운 것이다. 이 전 대표는 이날 대선 경선 출마 선언 이후 첫 공개 …
“피고인은 헌법과 법률의 기능 소멸을 목적으로 비상계엄을 대한민국 전역에 선포했습니다.”(이찬규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1부장) “몇 시간 만에 비폭력적으로 국회의 비상계엄 해제 요구를 즉각 수용해 해제한 사건을 내란으로 규정했다는 것 자체가 법리에 맞지 않습니다.”(윤석열 전 대통령) …
“직업은 전직 대통령이고요?” 14일 오전 10시 서울 서초구 법원종합청사 417호 대법정.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지귀연 재판장(부장판사)이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 사건 첫 공판기일에 출석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이렇게 물었다. 윤 전 대통령은 직접 대답하지 않고 가볍게 고개…
법원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형사재판에서 촬영을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윤 전 대통령의 지하주차장 출입을 허용한 데 이어 사진 촬영까지 불허하면서 ‘특혜 논란’이 불거진 것에 따른 조치로 풀이된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14일 윤 전 대통령의 내란 우…
중국이 미국과의 무역전쟁 격화에 따른 보복 조치로 4일부터 핵심 희토류 원소 7종에 대한 수출 통제를 본격화하면서 국내 산업계에 불똥이 튈 것이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전 세계 희토류 생산량의 약 70%를 차지하는 중국의 이번 조치로 반도체, 전기차, 스마트폰 등 한국 첨단산업의 공급…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 시간) 대통령 전용기인 ‘에어포스원’에서 반도체 등에 대한 품목별 관세 부과 시점에 관한 취재진 질문을 받고 “1주일 안에 관련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또 “많은 기업과 얽혀 있는 복잡한 관계를 단순화하고 싶다. 칩과 반도체, 그 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