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샌디에이고 주택가에 개인 비행기 추락… 3명 사망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개인 비행기가 주택가에 추락해 3명이 사망했다.22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이날 새벽 4시께 샌디에이고의 미 해군 소유 주택 단지에 개인 소유 비행기가 추락했다.이 사고로 주택 10여 채 이상이 파손되고 도로에 주차된 차량 6대가 전소됐다. 1…
- 2025-05-23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개인 비행기가 주택가에 추락해 3명이 사망했다.22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이날 새벽 4시께 샌디에이고의 미 해군 소유 주택 단지에 개인 소유 비행기가 추락했다.이 사고로 주택 10여 채 이상이 파손되고 도로에 주차된 차량 6대가 전소됐다. 1…
문화체육관광부가 주한 외국인 콘텐츠 창작자들과 함께 ‘2025 유네소크 문화유산 및 명소 탐방’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주한 외국인 콘텐츠 창작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한국의 유네스코 문화유산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6월~11월 총 5회 진행된다. …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부지의 절반 가까이를 공원과 정원, 산책로 등 녹지공간으로 조성한다. 도심 내 최대 규모의 녹지 개발을 통해 ‘도시 속 자연’과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이 결합된 미래형 복합도시 모델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HDC현대산업개발은 23일 “삼성…
경북 구미시에 거주하는 70대 독거노인이 갑작스러운 저혈당 쇼크로 위기를 겪던 중, 인공지능(AI) 스피커에 구조 요청을 보내 목숨을 건졌다. 박 씨는 출동한 구급대의 응급처치로 위기를 넘겼다.22일 구미시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8시 22분경 박모 씨(70대)는 어지럼증과 손 …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중국 선전(심천)대학교에서 열린 ‘제2회 디지털 법학 심포지엄 및 제1회 한중 디지털 법치 학술교류회(The 2nd Symposium on Digital Jurisprudence & The First China-South Korea Academic C…
경기도 시흥 거북섬에 들어서는 ‘시화 MTV 푸르지오 디오션’이 수도권 서부권의 대표적인 미래형 복합 해양레저도시 조성 사업의 핵심 축으로 꼽히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 아쿠아리움 유치와 함께 수상레저 특구 지정, 복합관광거점 개발 등 단지 자체의 특화 설계와 우수한 금융혜택까지 더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에이치피오(H.Pio)’와 ‘롯데홈쇼핑’의 합작법인 ‘디에디션헬스’는 오는 24일 롯데홈쇼핑 ‘최유라쇼’를 통해 ‘덴마크 단백질 초이스’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덴마크 단백질 초이스’는 ‘덴마크 단백질이야기’에서 단백질 함량과 아미노산 스코어 등 제품…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의 메가히트 제품 ‘치필링’이 누적 판매량 100만 마리를 돌파하며 ‘원조 치즈치킨’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작년 10월 치킨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치필링’은 기존의 토핑을 얹거나 뿌리는 방식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100%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를 ‘치킨…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미란 제2차관이 개관을 앞둔 국립스포츠박물관에 올림픽 금메달 등 소장품을 기증했다.문체부는 23일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국립스포츠박물관 개관을 앞두고 스포츠 분야 최초 국립박물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대한민국 스포츠 스타 기증 릴레이를 시작한다”…
국방부는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주한미군 수천명을 철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외신 보도에 대해 “주한미군 철수 관련 한미 간 논의된 사항은 전혀 없다”라고 23일 밝혔다.국방부는 이날 “주한미군은 한미동맹의 핵심전력으로 우리 군과 함께 굳건한 연합방위태세를 유지해 북한의 침략…
밴드 ‘나상현씨밴드’의 보컬 나상현이 자신을 둘러싼 성추행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했다.나상현은 22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다른 누구보다 글 작성자 분께 그리고 또 저의 과거 행동으로 인해 불쾌감이나 불편함을 겪으셨을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3~4년 전 음주 …
가수 정동원이 대출 없이 매입한 서울 합정동 주상복합 아파트를 공개했다.22일 정동원의 유튜브 채널에는 “ep03. 최초 공개! / 동원의 드림 하우스‘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게재됐다.정동원은 ”이사 와서 사는 동안 한 번도 공개한 적 없는데 이번에 내 채널이니까 모든 것을 오픈하기로 …
23일 목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밤부터 비가 오겠다.기상청은 이날 “밤부터 수도권과 강원도, 전남남해안,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고 내일 새벽부터 충남북부와 전남동부내륙, 경상권에, 오전부터는 그 밖의 충청권으로 비가 확대되겠다”고 예보했다.전남남해안과 동부내륙은 내일 오전, …
경기 김포시의 한 어린이집에서 생후 18개월 된 남아가 음식물을 먹던 중 목에 이물질이 걸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22일 김포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10분쯤 김포시 모 어린이집에서 A군(2)의 목에 이물질이 걸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A군은 음식물을 섭취하고 있었던 것…
초신성 걸그룹 ‘에스파(aespa)’가 ‘제 1회 뮤직 어워즈 재팬 2025(MUSIC AWARDS JAPAN 2025)’에서 주요상을 받았다. 23일 ‘뮤직 어워즈 재팬’ 측에 따르면, 에스파는 전날 롬시어터 교토에서 열린 해당 시상식에서 작년 신드롬을 일으킨 ‘슈퍼노바(Supern…
모델 아이린(37·김혜진)이 결혼한다.아이린은 23일 사업가와 결혼식을 올린다. 2년 여간 교제 끝에 부부 연을 맺는다. 최근 예비신랑과 찍은 웨딩화보를 공개한 상태다. 아이린은 키 178㎝, 신랑은 180㎝의 장신 커플이다.아이린은 지난달 SBS TV 예능 ‘동상이몽2- 너는 내운명…
영화 ‘미션 임파서블:파이널 레코닝’이 주말 200만 관객에 도전한다.‘미션 임파서블:파이널 레코닝’은 22일 8만4495명이 봐 7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 누적 관객수는 115만명이다.현재 추세라면 ‘미션 임파서블:파이널 레코닝’은 주말 200만 관객도 가능할 거로 예상된…
텔레그램에서 아동 성착취물 등을 게시하고 판매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20대에게 검찰이 징역 10년을 구형했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제주지법 형사2부(부장판사 임재남)는 전날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영리목적 성착취물 판매 등)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A(20대)씨에…
미국 대법원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독립기관 수장을 이유 없이 해고한 사건에서 트럼프의 손을 들어줬다. 독립 규제기관의 정치적 중립성을 오랜 세월 보호해온 90년 된 법적 선례에 사실상 반기를 든 것이다.22일(현지 시간) 워싱턴포스트는 법원이 6대 3 의견으로 트럼프 행정부의…
스위스 그라스호퍼 공격수 이영준이 8개월 만에 골 맛을 보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이영준은 23일(한국시간) 스위스 취리히의 레치그룬트에서 열린 2024-25 스위스 슈퍼리그 38라운드 장크트갈렌과 홈 경기에서 팀의 두 번째 골을 터뜨렸다.이날 약 3주 만에 선발 출전한 이영준은 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