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정원, 52년만에 대북 TV-라디오 전면 중단
국가정보원이 이종석 국정원장 취임 직후인 7월 초 대북 방송을 전면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대북 라디오 채널인 인민의 소리, 희망의 메모리, 자유코리아방송 등의 송출이 이달 중단됐다. 민간 대북 방송을 진행하는 이광백 국민통일방송 대표는 “일부 대북 방…
- 1일 전
국가정보원이 이종석 국정원장 취임 직후인 7월 초 대북 방송을 전면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대북 라디오 채널인 인민의 소리, 희망의 메모리, 자유코리아방송 등의 송출이 이달 중단됐다. 민간 대북 방송을 진행하는 이광백 국민통일방송 대표는 “일부 대북 방…
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취임과 동시에 ‘1호 지시’로 타청 사건 공소유지를 위한 직무대리 검사 원대복귀 검토를 지시했다. 검찰 안팎에선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등 이재명 대통령 관련 사건 공소 유지를 위해 직무대리로 공판에 나가 있는 검사들을 겨냥한 지시가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법무…
전 국민에게 1인당 15만∼52만 원씩 지급되는 20조2000억 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 접수가 21일 개시됐다. 신청 첫날 온·오프라인 접수처에는 신청자가 몰리며 한때 업무가 마비되는 등 혼란이 발생했다. 21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신청 첫날인 21일 정오 기준 전체 …
서울 지하철 3호선 종점을 오금역에서 하남시청역까지 연장하는 송파하남선이 2032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된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 사업인 송파하남선 광역철도 기본계획을 22일 승인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송파하남선은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오금역…
21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동편광장에서 열린 태권도 공연을 여행객들이 관람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9월 13일까지 ‘2025 위대한 태권도’ 특별공연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고금리·고물가로 인한 건설 경기 침체가 고용시장으로 번지면서 올 상반기(1∼6월) 건설업 취업자 수가 26년 만에 최대 폭으로 줄었다. 취업자 수도 5년 만에 200만 명 선이 무너졌다. 21일 통계청에 따르면 올 상반기 건설업 취업자 수는 193만9000명으로 1년 전보다 14만60…
“요즘 젊은이들이 말하는 ‘테토남’(테스토스테론이 높은 남성), ‘에겐녀’(에스트로겐이 많은 여성)보다 한의학의 체질 구분이 훨씬 정확하죠.” 17일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 한의대 건물. 이날 강의를 맡은 유정희 경희대 간호대 객원교수가 ‘간이 자가 체질 진단법’ 설문지를 나눠주면서 …
서울의 대표 여름 축제인 ‘한강페스티벌’이 26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30일간 열린다. 축제 기간 한강 수상과 10개 한강공원 일대에서 물놀이와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18개 피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서울시는 올해 이른 무더위와 폭염 전망에 따라 축제 일정을 예년보다 길게 …
21일 서울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어린이들이 ‘안전 홍보 우산’을 들고 있다. 강동구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란색과 반투명 소재로 제작된 우산 2578개를 관내 어린이집 222곳에 배부했다.
경기 화성시는 전곡항에서 바다와 낙조,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관광 테마 상품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운영 기간은 이달부터 11월 9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이다. 관광 테마 상품은 △곱디고운 화성 선셋(해넘이) ‘선셋 요트투어’ △서해안의 꿈 ‘코레일 요트투어’ △전곡항 제부도 ‘요…
서울 종로구 옥인동과 창신동에 공영주차장과 주민편의시설을 갖춘 복합 생활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종로구는 5월 삼청동 삼청제1공영주차장 개장을 시작으로 9월에는 옥인동에 공영주차장과 체육시설을, 10월에는 창신소담공영주차장과 복합문화시설을 차례로 완공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1∼6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일 재집권 반년을 맞았다. 하지만 취임 초 53%였던 국정 수행 지지율이 반년 만에 11%포인트 하락한 42%로 떨어졌다. 관세, 반(反)이민 등 그의 주요 정책에 대한 논란이 여전한 상황에서 최근 미 정계를 달구고 있는 ‘엡스타인 정치 스캔들’을 무조…
이스라엘이 20일 유엔 구호품을 기다리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주민들에게 발포해 최소 93명이 숨졌다. 하루 기준으로는 구호품을 기다리다 숨진 사람이 가장 많은 사례라고 로이터통신이 분석했다. 또한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봉쇄가 4개월 가까이 이어지면서 최근 24시간 동안에만 최소 19명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올 10월 말 경북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만날 가능성이 높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0일 보도했다. SCMP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열리는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휴전 압박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사진)의 휴전 협상 재개 제안에도 러시아가 연일 우크라이나에 대규모 무인기(드론) 및 미사일 공습을 이어가고 있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러시아 대통령실(크렘린궁) 대변인 또한 20일 국영 TV에 출연해 “우리…
‘악뮤(악동 뮤지션)’의 이찬혁이 솔로 가수로 돌아왔다. 14일 발매한 두 번째 정규 솔로 앨범 ‘에로스(EROS)’는 듀오와는 차별화된, 자기만의 색깔을 잘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흥겨운 ‘다리꼬지마’, ‘라면인건가’ 등을 부르던 악뮤의 귀여운 소년은 솔로 활동에선 상당히 진…
프랑스 서부 해안에 있는 작은 항구 도시인 라로셸(La Rochelle). 매일 아침 배 수백 척이 햇살을 머금고 흔들리는 이곳 풍경을, 어느 화가는 캔버스에 콕콕 찍은 점으로 표현했다. 제목도 그림을 그린 도시의 이름을 딴 ‘라로셸’인 이 작품은 점묘파 화가 폴 시냐크(1863∼19…
갑오개혁(1894∼1896년) 당시 온건 개화파는 점진적 경찰 개혁을 추진했다. 하지만 일본의 개입으로 일본식 엄벌주의가 도입됐고, 이것이 민중의 반발을 불러오면서 항일 의병운동으로까지 이어졌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토 슌스케(伊藤俊介) 일본 후쿠시마대 교수는 21일 서울 서대문구 동북…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역대 한국 영화 흥행 1위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킹 오브 킹스’가 16일 국내 개봉하자, 19세기 영국 작가 찰스 디킨스(1812∼1870·사진)의 책이 연이어 출간됐다. 디킨스의 소설 ‘예수의 생애(The life of our lord)’가 영화의 모티브가 됐기 …
“셰플러가 전성기의 우즈처럼 남자 골프를 지배하고 있다.” 영국 BBC는 21일 스코티 셰플러(29·미국)의 남자 골프 메이저대회 디오픈 챔피언십 우승 소식을 보도하면서 이렇게 전했다. 미국 야후스포츠는 “셰플러가 골프 레전드가 되어가고 있다”고 썼다. 원래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