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오늘 우크라-러와 연쇄 종전회담 열어… 중동특사 “유럽 평화유지군 단순한 생각”
스티브 윗코프 미국 백악관 중동특사가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뒤 유럽의 평화유지군 파병 구상에 대해 “단순한 생각이며 ‘정치적 제스처’에 불과하다”고 폄하했다. 윗코프 특사는 21일 폭스뉴스 출신의 보수 성향 언론인 터커 칼슨의 팟캐스트에 출연해 “(유럽 국가들은) 우리 모두 윈스턴 처…
- 2025-03-24
스티브 윗코프 미국 백악관 중동특사가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뒤 유럽의 평화유지군 파병 구상에 대해 “단순한 생각이며 ‘정치적 제스처’에 불과하다”고 폄하했다. 윗코프 특사는 21일 폭스뉴스 출신의 보수 성향 언론인 터커 칼슨의 팟캐스트에 출연해 “(유럽 국가들은) 우리 모두 윈스턴 처…
최근 학계에선 생성형 인공지능(AI)이 우리 한문 고전의 번역에도 시험적으로 쓰이고 있다. 한 한문학계 원로는 “젊은 연구자들이 번역을 AI에 의존할 것 같아 걱정”이라고 귀띔하기도 했다. 기본기가 다져지지 않은 상태에서 AI를 쓰면 공부가 늘지 않을까 봐 우려된다는 것이다. AI의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정부기관과 대학, 기업 등에 ‘다양성·형평성·포용성(DEI)’ 정책을 폐지하라고 압박하고 있는 가운데, 미 항공우주국(NASA)이 여성·유색인종 우주인을 달에 최초로 착륙시키려는 계획에 대한 언급을 홈페이지에서 삭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올랜도센티넬…
“화웨이의 다음 AI 가속기, 어센드910C가 양산에 들어갔다(entering production). 이건 중국 최고의 AI 칩이다.” 12일(현지 시간) 레나트 하임 랜드연구소 연구원이 X 게시물을 통해 중국의 ‘어센드910C’ 양산 소식을 전했다. 랜드연구소는 미국 대표 싱크탱크 …
한국 여자 컬링 국가대표 경기도청이 안방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경기도청(스킵 김은지)은 23일 오전 10시 경기 의정부빙상장에서 열린 2025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 동메달 결정전에서 중국(스킵 왕루이)에 4-9로 패했다. 지난해 이 대회에서 동메달을 땄던 …
‘시범경기 팀 홈런 꼴찌’ LG가 이틀간 홈런 7방을 터뜨리는 화력쇼로 롯데와의 개막 2연전을 쓸어 담았다. LG는 23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롯데와의 안방경기에서 1회말 4번 타자 문보경의 결승 2점 홈런을 시작으로 홈런 5방을 터뜨리며 10-2 대승을 거뒀다. 2회 박동원, 5…
글라디우스가 막판 스퍼트로 동아일보배에서 깜짝 우승을 차지했다. 글라디우스는 23일 경기 과천시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열린 제28회 동아일보배 대상경주(총상금 3억 원)에서 장추열 기수(37)와 호흡을 맞춰 정상에 올랐다. 우승 상금은 1억6500만 원이다. 동아일보배는 3세 이상 암말…
금융당국이 최근 유가증권시장(코스피) 먹통을 일으킨 한국거래소의 전산장애를 주시하고 있다. 정규장에서 코스피 종목 전체 거래가 멈춘 것은 20년 만에 처음으로 금융당국은 필요하다면 거래소 검사를 통해 사고 발생 원인과 피해 규모 등을 규명할 것으로 보인다. 23일 금융 당국에 따르면 …
◇손점순 씨 별세·정의한 울산 동구 총무팀장 장모상=23일 울산대병원, 발인 25일 오전 8시 052-250-8444 ◇신장범 씨 별세·이중순 씨 남편상·용배 코리아헤럴드 세종취재본부장 용웅 마이스앤어스 대표 소연 씨 부친상·김중곤 미 항공우주국(NASA) 연구원 장인상=23일 서울 …
상위 1%에 속하는 ‘부동산 부자’가 되려면 30억 원 이상을 소유해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년 새 상위 1%의 기준선은 5억 원 넘게 급등한 반면, 같은 기간 중위 가구의 부동산 자산은 2000만 원 느는 데 그쳤다. 부동산 양극화에서 비롯된 자산 격차가 점차 커지고 있지만 한국…
1950∼1960년대 한국 지성사에 큰 영향을 끼쳤던 잡지 ‘사상계(思想界)’가 약 반세기 만에 재창간된다. 23일 사상계 재창간을 준비 중인 ‘사상계를 만드는 사람들’은 다음 달 1일 ‘응답하라 2025!’를 주제로 창간 72주년 기념 특대호이자 재창간 1호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1…
직장인 윤모 씨(37)는 지난달부터 여유 자금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식을 분할 매수하기 시작했다. 올 들어 미국, 유럽 증시의 방산 업종 주가가 치솟으면서 관련 산업에 대한 투자를 늘려야겠다고 판단한 것이다. 하지만 20일 한화에어로가 유상증자(유증)를 발표한 직후 시간외 거래에서 …
프란치스코 교황이 23일(현지 시간) 로마 제멜리 병원에서 퇴원하며 신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교황은 지난달 14일부터 폐렴으로 병원에 머물렀다. 최근 병세가 눈에 띄게 호전됐으나 재활과 회복에 최소한 두 달 정도가 걸릴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 용산고 출신 6·25 참전유공자를 기리는 명비(名碑) 제막식이 24일 용산고 교내 호국동산에서 개최된다. 제막식에는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 정근식 서울특별시교육감, 참전유공자,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보훈부는 23일 밝혔다. 용산고는 6·25전쟁이 발발하자 학…
역사상 가장 강력한 펀치를 지닌 선수로 평가받는 ‘전설적인 복서’ 조지 포먼(미국)이 별세했다. CNN 등 미국 언론들은 22일 역대 헤비급 최고령 챔피언이자 ‘KO 머신’이라는 별명으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포먼이 세상을 떠났다고 일제히 전했다. 향년 76세. 포먼의 유족 역시 소셜미…
이달 31일부터 공매도 거래가 재개될 예정인 가운데 공매도 여부와 증시 방향의 연관성이 뚜렷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에서는 공매도 재개로 외국인 수급을 기대하는 목소리와 변동성이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가 공존하고 있다.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공매도가 전면 금지된 2023년 1…
카카오모빌리티가 매출 부풀리기 의혹 등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전임 대표가 지난해 거액의 스톡옵션을 행사한 것으로 나타났다.23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를 지낸 정주환 카카오 부사장이 지난해 8월 카카오모빌리티 주식에 대해 주식 매수 선택권(스톡옵…
전국 주유소 휘발유 가격이 7주 연속 하락한 23일 서울의 한 주유소에 L당 휘발유 가격이 1624원, 경유 가격이 1474원으로 게시돼 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3월 셋째 주(3월16∼20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격은 전주 대비 L당 18.3원 하…
방송인 박경림이 절친 개그맨 박수홍과 배우 장나라, 최진혁을 초대해 그들의 새로운 도전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진다. 박수홍은 결혼식에서 혼주 자리를 빛내준 경림의 진한 우정 이야기를 전하고 장나라는 과거 결혼 자금이 부족할 때 경림의 도움을 받았던 사연을 고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