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車부품 1차협력사 영업익 11.7% 줄어… 美관세로 더 큰 타격 우려
지난해 자동차부품 1차 협력사들이 부진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관세의 영향이 완성차 업계 전반에서 가시화되는 가운데 국내 완성차 생산량이 줄어들 경우 부품업계는 올해도 실적 악화를 피하지 못할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 2025-05-12
지난해 자동차부품 1차 협력사들이 부진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관세의 영향이 완성차 업계 전반에서 가시화되는 가운데 국내 완성차 생산량이 줄어들 경우 부품업계는 올해도 실적 악화를 피하지 못할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영국 유명 셰프 제이미 올리버가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주방 가전으로 단장한 키친 스튜디오를 영국 프리미엄 백화점 존루이스에 오픈했다고 삼성전자가 11일 밝혔다. 스튜디오에는 ‘듀얼 쿡 스마트 오븐’ ‘듀얼 플렉스 인덕션’ 등 최신 제품들이 설치돼 수강생들이 요리를 배우며 삼성 프…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경제인협회, 한국무역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 5단체가 차기 정부가 추진해야 할 100대 경제 과제를 공동 제안했다. 경제 5단체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공동 정책 제안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11일 경제계에 따르면 경제 5단체는 21…
집에서 전기를 아껴 쓰면 최대 연 3.5%의 금리를 더 주는 적금이 나온다. 국토교통부와 금융기관이 건축물 에너지 절감을 유도하기 위해 출시하는 상품으로, 국민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SC제일은행이 이 같은 적금 상품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상품명은 ‘에너지절약 …
지난해 임금 근로자 8명 중 1명이 최저임금(시간당 9860원) 미만 급여를 받고 일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최저임금을 받지 못하고 일한 근로자 비중은 2001년과 비교하면 3배로 늘어났다. 한국경영자총협회가 11일 통계청 자료를 분석해 발표한 2024년 최저임금 미만율 분석 보고…
소득과 자산 기준 없이 신생아·다자녀 가구에 공급하는 ‘전세임대형 든든주택’ 2800채에 대한 청약 접수가 12일 시작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2∼16일 LH 청약플러스에서 전세임대형 든든주택 청약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전세임대형 든든주택은 세입자가 직접 거주하고 싶…
■ 삼성, 세계 첫 500Hz ‘오디세이 OLED G6’ 출시삼성전자는 세계 최초 500헤르츠(Hz) 초고주사율이 적용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6’(사진) 신모델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500Hz 초고주사율과 최대 0.03밀리초…
최근 잇단 땅꺼짐(싱크홀) 사고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국내 연구자들은 지하 공사 시 활용할 수 있는 계측 고도화 기술, 굴착 시 구조물 위험도 평가 기법을 지난해 개발 완료한 것으로 확인됐다. 싱크홀 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술이다. 하지만 실제 현장에서는 개발된…
중성미자는 질량이 매우 작고 전하를 띠지 않는 우주의 기본 입자다. 다른 물질과 상호작용을 거의 하지 않아 ‘유령입자’라고도 불린다. 중성미자는 이미 과학자들에게 노벨상을 4번이나 안겼지만 정확한 질량을 포함해 아직 밝혀내지 못한 것들이 많아 입자물리학 분야의 주요 연구 대상 중 하나…
빅파마로 가는 길블록버스터급 약품을 앞세워 오랫동안 빅파마(글로벌 제약사)가 독과점해 온 글로벌 제약산업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이 빅파마로 도약할 기회가 열린 셈이다. 빅파마들의 특허가 만료되면서 매출이 급감하는 ‘특허 절벽’이 반복되는 가운데 과거보다 신약…
말레이시아에서 ‘동남아의 우버’라는 타이틀로 시작한 호출형 승차 공유 앱 ‘그랩(Grab)’은 막강한 경쟁자 우버를 제치고 월간 거래 이용자(MTU) 4400만여 명을 확보한 동남아 1위 슈퍼 앱으로 올라섰다. 현재 그랩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
회사를 다니다 보면 말보다 믿음으로 이끄는 리더가 있습니다. 팀이 흔들릴 때 조용히 중심을 잡아주는 선배도 있습니다. DBR(동아비즈니스리뷰)이 마련한 ‘씽커스 토크(Thinkers’ Talk)’ 세미나는 바로 이러한 리더십으로 좋은 평판을 쌓고, C-레벨이 된 업계 리더들을 모셨습니…
금융 서비스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효율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해왔다. 최근 데이터 보안과 리스크 관리, 맞춤형 고객 지원 같은 서비스 개선이 중요해지면서 첨단 기술의 도입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기술은 금융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며 금융 혁신을…
타인을 위한 헌신적 봉사는 ‘마음’에서 우러나온다. 환경보호, 긴급구호, 빈곤·기아 해소, 의료·교육 지원, 복지 증진 등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전개해온 나눔과 봉사는 105개국에서 3만600회에 달한다. 매일 1회씩 83년 넘게 활동…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이하 하나님의 교회)는 1964년 한국에서 시작해 설립 반세기여 만에 글로벌 교회로 발전했다. 175개국 7800여 교회에 392만 신자 규모로 성장했다. 이 교회는 ‘성경 중심의 진리’와 ‘하나님의 사랑 실천’을 기반으로 희망의 메시지…
11일(현지 시간) 미국과 중국의 2일차 무역 협상이 종료됐다. 미국은 “상당한 진전”이 있었다고 평가했다.CNN 등에 따르면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은 회담이 진행된 스위스에서 짧은 브리핑을 통해 “미·중은 매우 중요한 무역 회담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며 이번 회담은 “생산적이었…
김효주가 레이디스 유러피언투어(LET) 아람코 챔피언십(총상금 200만 달러·약 28억원) 2연패를 달성했다.김효주는 11일 경기 고양시의 뉴코리아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대회 최종 라운드에서 버디 4개, 보기 1개로 3언더파 69타를 적었다.최종 합계 7언더파 209타의 김효주…
코미디언 김지민이 웨딩 화보를 공개했다.김지민은 11일 인스타그램에 “점점 가까워지는구나”라며 웨딩 화보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김지민과 김준호는 웨딩드레스와 턱시도를 입은 모습은 물론 김지민은 오드리 햅번 스타일로, 김준호는 찰리 채플린 스타일로 꾸민 모습도 있다.두 사람은 오는 7…
푸마는 12일 새로운 스니커즈 ‘H-Street(에이치스트릿)’의 출시를 기념해 서울 성수동에서 글로벌 런칭 이벤트 ‘FUTURE ARCHIVES: THE H-STREET’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푸마의 스니커즈 트렌드를 강조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