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시, 내년 예산 3조7500억 확보에 사활
울산시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전에 나선다. 목표액은 3조7500억 원으로 울산의 성장동력에 꼭 필요한 액수다. 그러나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정국과 미국발 관세 우려가 고조되는 등 국내외 정치·경제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국가예산 전선’이 맑지 않다는 관측이 나온다. 울산시는 그…
- 2025-04-03
울산시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전에 나선다. 목표액은 3조7500억 원으로 울산의 성장동력에 꼭 필요한 액수다. 그러나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정국과 미국발 관세 우려가 고조되는 등 국내외 정치·경제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국가예산 전선’이 맑지 않다는 관측이 나온다. 울산시는 그…
턱에 고름이 차오르고 구멍이 생기는 증상을 겪던 여성이 반년간 병원을 전전한 끝에 원인을 밝혀냈다. 다름 아닌 오래된 충치 때문이다.2일(현지시각) 중국 지무뉴스 등에 따르면, 장씨(56)는 또래보다 어려 보이는 외모를 유지해 왔지만 반년 전부터 왼쪽 턱이 붉게 부어오르고 통증이 나타…
목요일인 3일은 건조특보가 발효된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기상청은 이날 건조특보가 발효된 수도권과 강원동해안, 강원남부내륙·산지, 충청권내륙, 광주·전라동부, 경상권, 제주도남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고 예보했다.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도 강수량이 적은 지…
미얀마에서 강진이 발생했을 당시 바닷속 물고기 떼가 바닥에 누워 생존을 시도하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다. 1일(현지 시각) 대만 미러미디어에 따르면 태국의 톤 탐롱나와사왓 교수는 페이스북을 통해 시밀란 해양국립공원에서 자원봉사자들이 관찰한 물고기의 피난 장면이 담긴 사진을 공유했다. …
일본 미야자키(宮崎)현 남쪽 앞바다에서 3일 오후 11시 4분께 규모 6.0 지진이 발생했다. 현지 공영 NHK,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기상청은 오스미(大隅)반도 동쪽 앞바다를 진원지로 하는 규모 6 지진이 오후 11시 4분께 발생했다고 발표했다. 진원의 깊이는 40㎞였다. 지…
베트남 다낭 인근 광남성 도로에서 손을 놓고 오토바이를 탄 한국인 2명이 현지 경찰에 적발됐다. 2일 베트남 매체 docnhanh 등은 광남성 교통경찰국이 해안 도로에서 양손을 벌리고 오토바이를 운전하던 한국인 남성 A씨와 B씨를 불러 심문했다고 밝혔다. 영상을 보면, 대형 배기량…
‘질 필러’를 맞은 국내 30대 여성 두 명이 사망한 사례가 국내 학회지에 공개됐다.서울대 의대 법의학과,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의료진은 지난 2월 한국법의학저널에 게재한 논문에서 질 필러를 맞고 사망한 38세 여성 A씨와 35세 여성 B씨의 사례를 소개했다.A씨는 산부인과에서 질 필러 …
#. 고등학교 1학년인 혜주(가명)는 등교할 때 마다 부모와 한바탕 전쟁을 벌인다. 새학기가 됐지만 지난해 친구들이 자신을 따돌리고 욕했던 것을 생각하니 학교에 가고 싶지 않고 두렵기만 하다. 하지만 부모는 ‘고등학교에서 만나는 아이들은 다를텐데 도대체 왜 그러느냐, 공부만 하고 오면…
이혼 전문 변호사 양나래가 이혼 사유 부동의 1위로 불륜을 꼽았다.2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법 블레스 유’ 특집으로 꾸며져 권일용, 이대우, 양나래, 딘딘이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이혼 전문 변호사 양나래가 이혼 사유 1위를 불륜으로 꼽았다. 양나래는…
개그맨 박수홍(55)이 생후 5개월 딸 재이의 근황을 밝혔다.박수홍은 지난 1일 본인 소셜미디어에 “조금 힙한 금명아”라고 적고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박수홍은 딸을 업은 채 봄날의 여유를 만끽했다. 제이의 귀여운 얼굴과 앙증맞은 표정이 돋보였다.‘폭싹속았수다’ ‘딸스타그램’…
그룹 ‘제국의 아이들’ 출신 박형식이 이 팀 데뷔 전 다른 소속사 연습생 시절에 왕따를 당했다고 털어놨다. 박형식은 2일 방송된 tvN 토크 예능물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제국의 아이들 데뷔 전에 잠깐 머물렀던 회사가 있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나를 밴드 대회에서 캐스팅했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