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돌아가냐” 택시기사 마구 폭행해 ‘뇌진탕’…승객 집유
부산에서 술에 취한 상태로 택시 기사를 마구 때려 뇌진탕을 입힌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50대가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다.19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 형사7부(부장판사 신형철)는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운전자폭행등) 위반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
- 2025-05-19
부산에서 술에 취한 상태로 택시 기사를 마구 때려 뇌진탕을 입힌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50대가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다.19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 형사7부(부장판사 신형철)는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운전자폭행등) 위반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
지난해 담임교사에게 협박성 편지 등을 보내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고발당했던 학부모가 명예훼손 등을 이유로 해당 교사에게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하고 아동학대 혐의로 재고소를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지난해 7월 18일 서울교사노동조합(교사노조)가 공개한 바에 따르면 해당 학부모는 2…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9일 안철수 공동 선거대책위원장을 후보 직속 정치 고문으로 임명했다. 인공지능(AI)과 미래 산업 분야에서 대표성을 가진 안 위원장을 통해 정책 전문성과 중도 확장성을 키우기 위한 취지로 풀이된다.김 후보 측은 이날 뉴시스에 “후보께서 그동안 AI와 미래…
한미약품이 자체 개발 ‘랩스IL-2아날로그(HM16390)’와 세계 매출 1위 의약품인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의 병용요법을 위한 임상시험을 추진한다.한미약품은 미국 MSD(머크, Merck & Co)와 해당 의약품 병용요법 효능 평가를 위한 ‘임상시험 협력 및 공급계…
성남고가 55년만에 황금사자를 품에 안았다.성남고는 19일 목동구장에서 열린 제79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동아일보사·스포츠동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공동주최) 결승전에서 유신고를 10-4로 제압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1964, 1970년 우승 이후 2차례 준…
“실감이 잘 안 나요(웃음).”성남고 우완 사이드암 오훈택(18)이 제79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동아일보사·스포츠동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공동주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 오훈택은 이번 대회 5경기에 등판해 5승무패, 평균자책점(ERA) 1.64(…
배우 안재욱이 과거에 죽을 고비를 넘겼던 순간을 회상한다.19일 오후 8시30분 방송하는 KBS 2TV 예능물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선 안재욱이 게스트로 출연한다.안재욱은 최근 KBS 2TV의 주말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에서 꽃중년 로맨스의 정석을 선보이며 또 한 번 전…
성균관대학교 BT스타트업지원센터는 5월 19일 서울 강남 코엑스 컨퍼런스 홀에서 ‘2025 K-바이오 리그’를 열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후원한 이 행사에서 주최사 성균관대학교는 자체 육성 중인 초격차 스타트업 1000+ 바이오헬스(의료 기기·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면…
허은아 전 개혁신당 대표가 이번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고 19일 선언했다. 최근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민주당에 합류한 김상욱 의원에 이어 또다시 보수진영 인사가 이 후보를 지지하고 나선 것이다.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허 전 대표는 “가짜 개혁이 아…
국립통일교육원이 개최한 19일 제13회 통일교육주간 개막식에 베를린 장벽 실물 두 점이 전시됐다. 서울 강북구 수유동에 위치한 교육원은 이날 처음으로 일반에 전면 개방됐다.통일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교육원이 주관하는 통일교육주간은 19일부터 25일까지다. 국민들의 통일 의지를 높이기 …
바다에 몸을 던진 50대 여성이 해군 UDT 출신 경찰의 신속한 구조로 목숨을 건졌다.19일 서귀포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7일 오후 9시 37분쯤 서귀포시 법환포구에서 “한 여성이 술에 취해 울면서 방파제 위를 걷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현장에 출동한 대신파출소 소속 이대웅 경사…
“프로에 가서도, 대학에 가서도 ‘의생의사’(義生義死)의 정신 잊지 않고 지냈으면 좋겠어!”19일 목동구장에서 열린 제79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동아일보사·스포츠동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공동주최) 결승에서 유신고를 꺾고 왕좌에 오른 성남고의 대회 우승은 1…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채용한 신임 검사 7명에 대한 임명이 재가됐다. 적게는 4개월부터 길게는 8개월 만에 공수처의 수사 인력이 충원된 것이다.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외압 의혹 등 공수처의 수사가 확대될 가능성이 제기된다.19일 공수처에 따르면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
중국 후베이성 우한의 야시장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3명의 사상자가 나왔다. 총기 소지가 엄격히 금지된 중국에서 매우 드문 일이어서 시민들은 충격에 빠졌다.19일 홍콩 성도일보 등 중화권 매체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경(현지 시간) 우한시 차오커우구의 야시장에서 괴한이 바비큐 노점…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9일 신임 행정2부지사로 김대순 전 안산 부시장을 임명하고 임용장을 수여했다.김 부지사는 1993년 기술고시 28회로 공직에 들어와 팔당수질개선본부 상하수과장, 도시주택실 융복합재생과장을 거쳐 광주 부시장, 양주 부시장, 경기도 안전관리실장, 안산 부시장 등을 지…
농심은 지난 16일 서울 본사 3층 아트리움에서 이병학 대표이사와 임직원이 참여한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회사 비전과 현안을 공유하며 열린 소통을 통해 글로벌 농심의 미래를 다지는 자리였다고 한다.타운홀 미팅에는 본사 임직원 약 100명이 현장에 참여…
한국공공기관연구원은 공공기관의 인사·조직 관리를 직무 중심으로 통합 추진하는 진단도구(P-JOBSCAN)를 개발해 6월까지 공공기관에 무료로 서비스한다고 19일 밝혔다. 연구원은 “기획재정부에서 ‘공공기관 직무 중심 인사·조직 관리’를 핵심과제 중심의 통합 추진체계로 전환하라고 권고…
베트남에서 개봉한 영화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가 개봉 7일차 3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을 예고했다.19일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지난 9일 개봉한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는 15일, 개봉 7일 차에 30만 관객을 돌파하며 올해 베트남에서 개봉한 한국 영화…
올해 2월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김하늘 양(8)을 살해한 교사 명재완 씨(48)가 파면됐다. 가장 높은 징계지만 매달 공무원 연금의 50% 가량은 평생 받게 된다.대전시교육청은 앞서 4월 8일 명 씨에 대한 징계위원회를 열고 전원 만장일치로 파면을 결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명 씨 …
동아일보 정치 라이브 <정치를 부탁해>- 일시: 월·수요일 오전 10~11시- 출연: 이종근 시사평론가- 인터뷰: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공보단장 겸 수석대변인- 진행·연출: 권오혁·심성주- 동아일보 유튜브 : www.youtube.com/@donga-ilbo 5월 19일 〈인터뷰…